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엘지 V40과 엘지V35 씽큐 깜짝 놀랄 준비를 해도 될까? 스펙과 가격이 궁금해

by 핑구야 날자 2018. 5. 26.
반응형

엘지 V40 씽큐와 엘지V35 씽큐에 대한 깜짝 놀랄 준비를 해도 될지 모르겠네요. LG G7이 출시 전후로 들리는 엘지 V40 씽큐와 엘지V35 씽큐의 스펙에 대한 소문이 기대감과 함께 언급이 되고 있어요. LG V30의 매력적인 컬러와 슬림한 디자인은 정말 매력적이죠. V시리즈는 G시리즈와 달리 올레드 패널을 탑재할 것으로 예상이 되는데요. 현재 V시리즈와 G시리즈의 구분은 디스플레이 밖에 없는 것 같아 아쉽기는 합니다. 소비자의 입장애서 G시리즈와 V시리즈의 특징을 쉽게 구분하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LG전자의 엘지V40의 코드네임은 스톰으로 알려져 있으며 엘지V35는 에마라는 코드네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LG V35 ThinQ는 이미 공개 되었다


LG전자의 G7이 공개되면서 V35도 비공개이기는 하지만 공개는 되었는데요. 그런데 출시하지 않고 소문만 난 이유는 뭘까요. 아마도 LG G7의 출시 약발을 어느 정도 유지하고 삼성이 갤럭시S9 버건디레드로 컬러 마케팅을 하듯 V35 씽큐를 내 놓지 않을까 기대해 봅니다.



▲ LG V30 ThinQ


또 하나는 LG G7의 사이드에 있는 볼륨 버튼 아래에 추가된 구글 어시스턴트 버튼이 V35에도 추가 되어 LG전자가 인공지능으로 터닝포인트를 만들려고 노력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LG V30 ThinQ


스마트폰과 잘나가는 각종 가전제품과의 연동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노리기 위해서 각 제품에 ThinQ를 붙이며 공격적인 마키팅을 하고 있기도 하구요.


▲ LG V30 ThinQ


LG V35 ThinQ의 5.2m까지 음성인식이 가능한 원거리 음성인식을 작동하도록 향상시켜 최근에 유행하고 있는 인공지능스피커의 재미를 느끼게 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LG G7에서도 적용되었다고 했지만 아직은 제대로 동작하지 않아 업그레이드 될 때까지 기다려야 할 것 같아요.


LG V40 ThinQ로 4K와 얼굴인식까지


코드명 스톰을 사용하는 LG V40 ThinQ는 어떤 스펙으로 나타나게 될까요. 일단 3D얼굴인식 지능을 적용해 보안과 편리성을 더 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아이폰X의 얼굴인식이 참 편하기 때문에 만족스러운 성능을 보여 주었으면 좋겠어요.



후면 카메라는 G7 ThinQ와 마찬가지로 1600만화소의 듀얼카메라를 제공할 것으로 보이며 OIS는 물론 4K 촬영까지 지원할 것으로 보입니다. 후면 지문인식센터는 LG G7과 동일하게 전뤈버튼을 없애겠죠.




디스플레이는 LG G7보다 0.1인치 작은 6인치의 QHD 디스플레이로 올레드 패널을 사용하게 됩니다. 아래 영상에서는 6.2인치이지만 정확하지 않네요. 전면 디스플레이 점유율은 85%을 넘어 베젤을 더욱 줄일 것으로 보입니다.



카메라 기능은 현재 G7의 AI카메라 기능을 고도화 하여 빠른 피사체 분석으로 더욱 선명한 사진을 얻게 될 것입니다. 가격은 LG G7보다 높게 될 것이며 100만원대를 넘지 않을까 기대해 봅니다.



개인적으로 4K를 지원하는 것도 좋은데 결국 오래 사용할 수 있는 배터리에 대한 부분을 어떻게 효과적으로 처리하게 될지가 관건으로 보입니다.


▲ LG V30 ThinQ


엘지V35 씽큐와 엘지 V40 씽큐가 동시에 출시된다고 예상하기도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엘지V35 씽큐가 먼저 출시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관련글]

아이폰X에 맞는 노이즈캔슬링 이어폰!! 레이즈 플러스의 숨겨진 놀라운 기능 몇가지

엘지 G7 씽큐(LG G7 ThinQ) 뉴 모로칸 블루 개봉기!! 실물로 보니 느낌이 다른 이유와 아쉬움이 있다면

아이폰SE2 2018 가격 얼마일까? 작은 스마트폰 4.2인치 아이폰의 달라진 점은 있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