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코드제로R9은 스마트 인버터 모터 P9를 탑재하여 강력한 흡입력으로 청소를 해 주는 로봇청소기입니다. 2개월 넘게 우리 가족으로 함께 하면서 기대이상으로 만족스러운 부분도 있었고 요령도 생겼어요. 바쁜 일상 속에서 청소를 매일 하는 것도 힘들지만 요즘처럼 푹푹 찌는 무더위에는 정말 하기 싫은 게 청소입니다. 더구나 퇴근하고 쉬고 싶은데 청소를 해야 한다면 정말 짜증나죠. 그럴 때는 대충 치우고 쉬기도 하지만 하루 이틀도 아니고 매일 그럴 수는 없겠죠, 분담해서 청소를 시도해 봤지만 오래 못 가더라구요. 이런 곤란함을 로봇청소기 LG코드제로R9가 해결해 주었답니다.



로봇청소기 LG코드제로R9의 추천하고 싶은 기능


로봇청소기 LG코드제로R9을 사용하는 분마다 자주 사용하는 기능도 있고 덜 사용하는 기능도 있기 마련입니다. 2개월 넘게 사용하면서 이런 기능은 추천 할만 하다고 생각한 기능들이 있어요.




로봇청소기하면 흡입력이 약할 거라는 선입견이 있는데요. 상중심 스틱형 핸드스틱 청소기 중에 인기가 많은 LG코드제로A9의 스마트 인버터 모터 P9을 사용하기 때문에 흡입력은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2중 터보 싸이클론으로 흡입구를 통해 흡입된 큰 먼지가 1차 원심력에 의해 먼지통에 쌓이고, 미세먼지는 2차 원심력에 의해 한번 더 분리시켜 줍니다. 특히 카페트 위에서나 손이 잘 닿지 않는 구석에서는 스마트터보 기능이 작동해 더욱 강한 흡입력이 작동합니다.



로봇청소기를 생각하면 청소만 생각하게 되지만 개인적으로는 청소를 하면서 미세먼지를 어떻게 처리하느냐도 중요한데요.



LG코드제로R9는 마이크로필터를 사용해 먼지와 공기와 잘 분리하여 깨끗한 공기는 내보내고 먼지는 먼지통 안으로 모은답니다.



알러지 비염이 있는 가족 때문에 미세먼지에 대해 좀 신경을 쓴 편인데 로봇청소기 LG코드제로R9의 마이크로필터 덕분에 좀 더 안심을 하게 되었답니다.



로봇청소기하면 작동법이 복잡한 게 아닌가 생각할 수 있는데요. 동작버튼과 홈버튼만 누르면 되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청소를 할 수 있어요. 알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세부적인 기능들은 사용하면서 천천히 익히면 되겠죠.



전용앱 스마트씽큐앱으로 로봇청소기 LG코드제로R9을 스마트폰과 연동해 사용하고 있는데요. 리모컨을 사용하고 못 찾는 경우나 스마트폰을 쥐고 있을 때는 너무 편하답니다.



마지막으로 추천하고 싶은 로봇청소기 LG코드제로R9의 기능은 홈뷰입니다. 휴가나 출장등으로 장시간 집을 비울 때 3D 듀얼아이로 인기척이 감지해 사진을 5장 찍어 스마트폰으로 확인이 가능한 홈가드도 있는데요. 현관에 CCTV가 있고 고층이라 우리집에서는 홈 뷰를 더 사용하고 있는데요.



홈뷰는 스마트폰으로 LG코드제로R9을 연결해 밖에서 집 안을 보면서 청소도 시킬 수 있고 확인도 할 수 있어 자주는 아니지만 가끔 사용하기도 합니다. 놓고 온 물건이 거실에 있는지 확인할 때도 요긴합니다.



LG코드제로R9의 아쉬운 부분


100% 마음에 들면 좋겠지만 2개월 넘게 사용하면서 아쉬웠던 부분도 있었습니다. 넷플릭스로 영화를 보면서 먹었던 스낵~~ 흔적은 남기 마련인데요. ㅋㅋ 바로 앞에 흘린 과자 부스러기를 로봇청소기 LG코드제로R9으로 청소시키려고 했던 기억이 납니다.



재미로 청소를 시켜봤지만 이럴 때는 빗자루로 청소하는 게 빠르답니다. ㅋㅋ 로봇청소기 LG코드제로R9가 쓰레기의 위치를 3D듀얼아이로 찾아서 먼저 청소해 주면 어떨까 생각이 들었어요. 아마도 LG전자가 이런 부분도 염두하고 개발 중에 있지 않을까? 기대해 봅니다.



LG 인공지능스스로 에어컨과 LG코드제로R9을 스마트 씽큐앱으로 연동해 사용하고 있는데요. LG코드제로R9은 가끔씩 WiFi연동이 해제되는 경우가 있어 재 연결하는데요. 이 부분은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2개월 넘게 사용해 본 로봇청소기


일단 편하다는 게 총평입니다. 비교적 생활에 여유가 생겼어요. 대청소를 하거나 원하는 방이나 거실만 부분적으로 청소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이런 경우에 주로 사용하게 됩니다.



로봇청소기가 알아서 거실과 모든 방을 돌아 다니면서 청소를 해 주기 때문에 좀 더 시간적인 여유가 생겨서 다른 일을 하거나 쉴 수 있는 시간이 많아서 우리 집 서열이 높아지려고 해요. ㅋㅋ



강한 흡입력으로 깔끔하게 청소를 하고 있는 로봇청소기 LG코드제로R9를 보면 대견한 거 있죠. 힘들다고 말하기를 하나 쉬고 싶다고 하기를 하나~~ ㅋㅋ 일 하는 모습은 꼭 사람 같아서 가끔 몇 마디 할 때가 있는데 ㅋㅋ 기분 좋을 때는 로봇청소기에게 수고해 달라고 말하기도 합니다. 로봇청소기 LG코드제로R9로 좀 더 여유 있는 시간을 보내시면 어떨까요.

[관련글]

인공지능 에어컨으로 무더위를 잘 극복하게 되어 에어컨 추천할 만!! 절약한 만큼 돌려 받는 캠페인도 참여

로봇개발업체 보사노바 로보틱스에 3백만불을 투자한 LG전자!! 매장관리 인원 대체 될까?

넷플릭스 가입 후 부담없는 3개월!! 넷플릭스미드추천으로 시간가는 줄 모르고

Posted by 핑구야 날자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열매맺는나무 2018.08.03 22:1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제 동생네도 로봇 청소기를 쓰는데, 저도 모르게 얘한테 말을 걸게 되더군요.
    '얘, 어디가니?', '얘, 거기서 뭐하니?' 등등 말이죠. ㅎㅎ

  2. Sakai 2018.08.05 01:4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한번 사용을 해보고 싶어지는군요.

  3. 스티마 2018.08.05 11:5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로봇청소기에 특정 위치를 청소하라고, 레이저 포인터 찍듯이 찍어주면, 그 주위를 청소하도록 하면 좋을것 같네요. ^^

  4. GeniusJW 2018.08.06 21:3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는 로봇청소기 보단 아직도 제 눈과 빗자루를 더 신뢰해요₩~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