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리테일의 원 보틀 에디션에 대해 들어 보였나요? 최근 기업들이 기부 단체를 통하기 보다는 직접 사회 공헌 활동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사회공헌 활동을 위해 한 단계를 줄이면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기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물론 여건에 따라서는 전문 단체와 함께 진행하는 게 더 효과적일 수도 있겠죠. 기업의 사회공헌활동도 이랜드처럼 일시적인 행사가 아닌 지속적으로 실천을 하는 기업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랜드는 아프리카 모잠비크 중부지역에 나라숑가라는 마을과 15년전 1:1 결연으로 인연이 시작되었습니다. 올해로 15년 째 인연을 맺고 있습니다.



이랜드와 나라숑가 마을의 인연과 최근 소식


15년 전 이랜드는 아프리카 모잠비크 중부지역에 나라숑가의 어린이들을 돕기 시작하면서 인연이 시작되었습니다.




2010년에는 나라숑가의 어린이들을 위해 학교를 지어 주었습니다. 이로 인해 나라숑가에 전입 가정이 늘어나게 되었죠. 그런데 인구가 늘면서 식수가 부족해지는 문제가 발생하게 된 겁니다. 결국 외국 정부나 NGO의 도움을 받기는 했지만 여전히 부족한 상황이었다고 합니다.



식수가 부족한 나라숑가 마을의 고민은 지속적인 결연을 갖고 있던 이랜드의 고민이기도 했습니다. 이에 이랜드재단은 현지 NGO 및 정부와 함께 2017년 9월 초부터 지역 조사를 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나라숑가 마을에 우물을 파서 식수를 공급하는 것도 만만치 않은 일이 랍니다. 잘못 파면 지역전체가 수인성 질병을 일으킬 수 있는 상황이 될 수 있기 때문이죠.



이랜드재단은 모잠비크 정부의 수자원관리국과 면담을 통해 2018년 11월 공사를 시작해 2019년 5월에 우물을 완공하기로 하였습니다. 또한 손 씻기 등 위생 관리 교육도 병행하는 등 철저히 준비를 할 예정입니다.



나라숑가에 차질없이 우물을 완공하기 위해서는 역시 자금이 필요한데요. 아동결연이나 정기 기부 방식 보다는 소비를 통해 자연스럽게 기부를 하는 방식을 선택해 소비자들이 함께 동참하는 방법을 찾게 되었습니다.



원 보틀 에디션으로 소비와 기부를 연결


원 보틀 에디션 캠페인은 2018년 초 이랜드리테일의 아이디어로 시작한 사회공헌활동입니다. 한국청정 음료와 물 생산 계약을 하고 캠페인을 통해 67만명을 판매하여 기부금을 마련하기로 한 것 입니다.



이랜드리테일은 우물 건립을 위해 생수 원가와 유통, 판촉 비용을 모두 부담하기로 하였습니다. 그리고 이를 1회 성 캠페인이 아닌 지속적인 캠페인으로 사회 전반으로 확산할 예정이라고 하니 원 보틀 생수를 구매하시면 기부할 수 있으니 관심을 갖으면 좋을 것 같아요.



원 보틀 생수 한 병은 얼마나 할까요. 250원이랍니다. 놀라운 가격이죠. 더욱 놀라운 것은 생수 한 병의 판매가 250원 전액을 모두 기부하는 것입니다.



소비자들은 필요한 생수를 저렴하게 구매하고 이랜드와 함께 뜻 깊은 사회공헌 활동에도 참여하게 되어 남다른 의미가 있는 것 같아요. 아프리카 모잠비크의 나라숑가 마을 사람들과 어린이들이 기뻐하는 모습을 생각하면 기분이 좋아지는데요.


원 보틀 어디서 판매하고 있나?


1병에 250원 하는 원보틀 생수 한 병의 욜량은 500㎖입니다. 서울 강서구 NC백화점 킴스클럽을 비롯해 전국 36개 킴스클럽과 온라인 이랜드몰에서 판매가 되고 있어요.



전국 매풀 1위 강서 NC백화점에서 판매한다고 해서 겸사겸사 다녀왔는데요. 지하 1층 식품매장에 귀여운 아프리카 소년의 모습이 캐리커쳐로 배너 입간판으로 세워져 반가웠어요.



NC백화점을 찾는 시민들은 귀여운 아프리카 나라숑가 마을 어린이를 보면서 원 보틀 생수를 구입하였습니다. 생수 한 병에 250원이라 저렴하고 전액 기부가 된다는 것을 알고 구매하는 분도 있는 듯 했습니다.



원 보틀 한 병은 250원이지만 20개 묶음을 구매하면 3,990원으로 1,010원이 더 저렴합니다. 이렇게 67만병이 판매가 완료되면 판매금액은 약 130,000,000원이 넘을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아프리카 모잠비크에 있는 나라숑가의 어린이와 가족들이 깨끗한 물을 마실 수 있게 되는데 전액 사용하게 된 답니다.



물 맛도 괜찮고 무엇보다 내가 산 물이 아프리카 나라숑가 아이들에세 건강한 우물을 제공할 수 잇다는 게 너무 좋았어요. 원 보틀 생수를 저렴하게 구매하고 사회공헌 활동도 함께 할 수 있으니 가까운 판매처나 온라인 이랜드몰에서 구입해 보시면 어떨까 싶네요.

[관련글]

구본무 회장 기사를 읽다가 LG 글로벌챌린저 대학생 해외탐방프로그램을 준비하며 느낌점은?

E1과 김연아가 밝힌 온정의 손길!! 신아재활원에서 희망트리로 더욱 빛나

저소득계층 빈곤 탈출과 사회안전망 확대를 위한 근로 자녀장려금 누가 받을 수 있나?

Posted by 핑구야 날자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공수래공수거 2018.09.24 07:5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랜드가 요즘 계속 좋은 일을 많이 하는가 봅니다.
    기업 이미지를 바꾸는데 성공을 한것 같네요.^^

  2. 드림 사랑 2018.09.24 21:3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소비와동시에 기부라 정말 좋은것 같아요

  3. 버블프라이스 2018.09.25 01:5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포스트 잘 읽고 갑니다^^
    좋은 한가위 보내시길 바래요

  4. 원당컴 2018.09.27 09:4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말 너무 멋진 행사네요...
    소비도 저렴하게 하면서 그것이 전액 기부 된다니...
    이랜드에서 많은 노력을 하는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