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카민레드 컬러의 LG V40 씽큐 카메라 사용법 중 트리블 샷과 아웃포커스를 사용해 보니

by 핑구야 날자 2018. 10. 18.
반응형

5개 렌즈 카메라를 장착한 최신 플래그십 스마트폰 LG V40 씽큐로 사진 찍는 재미가 쏠쏠한 요즘입니다. 특히 트리블 샷과 전 후면 카메라의 아웃포커스는 색다른 재미를 제공합니다. 우선 5개 렌즈를 장착해 펜타카메라로 부르는데요. 펜타카메라가 복잡해 보이지만 사용해 보면 의외로 쉬워요. 특히 SNS에 사진을 올릴 때는 더욱 유용하죠. 특히 107도의 화각을 제공하는 LG V40 씽큐의 광각카메라는 일반 광각카메라와 비교 될 정도로 왜곡이 없어요. 120도 화각을 사용했던 LG V30과 비교해 보면 얼마나 왜곡이 줄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LG V40 씽큐의 펜타카메라 사용법을 소개해 볼께요.



펜타카메라의 구성과 기본 기능


LG V40 씽큐 카민레드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실제로 보면서 어찌나 예쁘던지 이젠 LG스마트폰의 디자인은 만족스러운 수준이 되지 않았나 싶어요. LG V20을 생각하면 많은 차이가 있죠. ㅋㅋ




일단 LG V40 씽큐 카민레드의 후면에는 트리플카메라가 장착되어 렌즈가 3개입니다. 싱글렌즈를 장착한 스마트폰은 보기가 점점 어려워질 것 같아요. LG V40 씽큐의 후면카메라의 렌즈별 위치는 아래와 같습니다.



LG V40 씽큐의 5개 렌즈 중 먼저 후면 카메라에 있는 3개의 렌즈를 먼저 소개해 볼 께요. LG전자의 스마트폰에만 적용되었던 광각렌즈, 일반렌즈 그리고 추가된 망원렌즈로 구성이 되어 있는데요.



스마트폰 중에 광각렌즈는 LG전자 스마트폰에서 처음 사용해 봤는데요. 가까운 거리에서도 피사체를 많이 담아 낼 수 있어 너무 좋았어요. LG V20부터 적용하기 시작해 왜곡을 줄이고 광각의 매력을 유지시키면 현재 107도의 최적화된 화각을 LG V40 씽큐에서 제공하게 되었죠.



동일한 거리에서 일반렌즈로 촬영한 사진과 102도의 광각렌즈로 촬영한 사진입니다. 어떤가요. 단체사진이나 풍경을 촬영할 때 너무 좋아요. 가까운 거리에서 촬영할 수 있으니 짤리니까 모여 달라고 하거나 뒤로 움직일 필요가 없으니 엄청 편하죠.


▲ 일반렌즈


망원렌즈가 추가되었는데요, 간단히 망원렌즈 아이콘만 누르면 2배 광학 줌이 되어 선명한 사진을 촬영할 수 있어요. 화면을 확대해서 촬영한 사진보다 좀 더 선명하게 촬영할 수 있어 유용합니다.


▲ 망원(상) & 광각(하)


전면카메라는 듀얼렌즈를 사용했는데요. 90도의 광각카메라를 적용해 셀카를 촬영할 때 배경을 더 많이 담아낼 수 있어 멋진 사진을 연출할 수 있어요. 그리고 일반카메라는 80도의 화각을 사용합니다.



후면 트리플 카메라의 응용 기능


광각과 망원 그리고 일반렌즈로 구성이 된 후면 트리플 카메라는 렌즈의 기본 기능 이외에도 다양한 기능을 제공해 독특한 연출을 할 수 있어 멋진 추억을 남길 수 있습니다.



일반카메라로 촬영한 한 장의 사진과 트리플 샷으로 촬영한 아래의 사진을 비교해서 보면 차이를 알 수 있는데요.



LG V40 씽큐의 트리플 샷으로 촬영한 사진은 망원, 일반 그리고 광각카메라를 3가지 화각으로 촬영되어 음악을 추가해 짧은 영상으로 만들어 줍니다. 일정한 거리가 떨어져 인물사진이나 풍경사진을 촬영할 때 더욱 멋진 연출을 할 수 있겠죠.



사진을 촬영하다 보면 앵글을 고민하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어떻게 하면 예쁘게 촬영할 수 있을까? 고민하다 보면 촬영하고 싶은 순간을 놓칠 수 있는데요. 이럴 때 트리플 샷으로 촬영하면 망원렌즈, 광각렌즈 그리고 일반렌즈로 한번에 촬영된 사진도 얻을 수 있어요.



트리플 샷으로 촬영한 사진 중에 마음에 드는 사진을 선택하고 나머니 사진은 삭제해도 되겠죠. 물론 트리플샷으로 촬영한 영상은 그대로 남아 있구요.



아웃포커스는 전면과 후면 카메라로 모두 사용할 수 있는데요. 한층 업그레이드 된 아웃포커스 기능으로 강조하고 싶은 피사체를 멋지게 촬영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인물사진을 많이 촬영하는 분들에게는 인기가 많은 기능입니다.



5개의 렌즈를 장착한 LG V40 씽큐의 카메라 사용법 중에 아웃포커스를 사용하면 사진 잘 찍는다는 소리를 들으실 겁니다. ㅋㅋ 무엇보다 카메라 화면에서 기능을 선택해 촬영을 할 수 있어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면 카메라로 아웃포커스를 촬영한면 3가지 연출을 할 수 있는데요, 조금만 익숙해지면 정말 다양한 연출을 할 수 있어 인기가 많을 것 같아요.



후면 카메라와 마찬가지로 배경을 원하는 만큼 흐릿하게 하여 인물이나 원하는 피사체를 강조할 수 있습니다. 배경 흐림 정도에 따른 분위기가 다르기 때문에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죠.



배경효과를 다양한 색상으로 교체할 수 있어 컬러에 따라서는 큐티하게 또는 강한 매력을 발산하여 촬영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전면 셀피와 후면 카메라 사진을 합성한 사진도 만들 수 있는데요. 정식 출시가 되면 사용할 수 있을 듯 합니다.



카민레드 컬러의 LG V40 씽큐를 사용하면서 더욱 업그레이드 된 다양한 카메라 기능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직접 사용해 보시는 게 나을 것 같아요. 가까운 LG베스트샵에서 체험존을 운영하고 있는지 확인해 보시고 사용해 보시면 어떨까 싶네요.

[LG V40 ThinQ 사전예약 혜택 기간]

-  사전예약 신청기간 : 10월 17일(수) ~ 10월 23일(화)

-  필수개통기간 : 10월 24일(수) ~ 10월 31일(수)

-  사은품 신청기간 : 10월 24일(수) ~ 11월 30일(금)

LG V40 ThinQ 사전예약 혜택 자세히 보기

[관련글]

6.3인치 갤럭시 A9 2018 아쉬운점 3가지!! 후면 카메라 렌즈 4개 버튼의 기능을 보니 3가지

LG V40 ThinQ 카민레드 개봉기 및 디자인 AtoZ과 후면 트리플 카메라 사용법

갤럭시S10 출시일은 스냅드래곤 5G용 AP여부에 달려있다? 기대되는 디자인과 3가지 스펙 적용 여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