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뉴 모로칸 블루 LG V40 가격, 중고폰 가격 보장 프로그램으로 부담 줄이는 구매팁

by 핑구야 날자 2018. 10. 23.
반응형

128GB의 넉넉한 메모리를 가지고 있는 LG V40의 가격은 1,049,400원입니다. 최신 스마트폰의 가격이 100만원을 훌쩍 넘는 추세에서 그나마 LG전자가 소비자의 부담을 줄여 보려고 고민한 것 같아요. 최신 스마트폰으로 교체하려고 알아 보고 있거나 LG V40으로 구매하려는 분들에게는 좀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팁이 제일 궁금하실 텐데요. 뉴 모로칸 블루 컬러의 LG V40를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방법을 정리해 보았어요. 기본적으로 약정을 통해서 단말기 지원금을 받는 방법과 매월 통신료 25% 할인 받는 방법이 있는데요. 그 밖에 어떤 구매팁이 있는지 정리해 보았습니다.



뉴 모로칸 블루 LG V40 개봉기


LG V40의 컬러는 뉴 모로칸 블루와 카민레드 그리고 뉴 플래티넘 그레이가 있는데요. 무광와 유광의 컨비네이션으로 매력적인 컬러를 만들어 어떤 컬러나 만족스럽지 않나 싶어요.




유플러스의 LG V40 뉴 모로칸 블루 128GB입니다.  두둥~~ 구성품을 확인해 볼까요. 군더더기가 없는 깔끔한 디자인 만큼이나 박스도 그런 느낌이네요.



LG V40의 구성품은 본체, 융, 사용설명서 이어폰과 충전기세트, OTG잭, 5핀 커넥터 그리고 여분의 충전잭이  들어 있습니다. 요즘에 OTG잭으로 SD카드의 사진이나 영상을 바로 전송해서 편하게 이용하고 있어요.



뉴 모로칸 블루 LG V40의 후면 모습입니다. 트리플 카메라가 보이고 무광의 컬러가 차분한 느낌은 줍니다. 그리고 적외선 센서를 안보이게 처리해 더욱 깔끔해 보입니다.



전면은 듀얼카메라로 아이폰X와 비교해 보았는데요. 싱글카메라인 아이폰X와 광각과 일반렌즈를 장착한 LG V40의 모습을 보면 차이를 알 수 있겠죠. 그리고 전면에 조도센서를 안보이게 처리해 후면과 같이 깔끔한 디자인으로 완성하였습니다.


뉴 모로칸 블루 LG V40의 카메라 정리


역시 LG V40에서는 5개의 렌즈를 가지고 있는 펜타카메라가 이슈인데요. 아마도 예약구매하고 빠르게 받아 본 분들은 놀라실 겁니다.



후면의 트리플카메라는 망원, 일반 그리고 광각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위의 사진에 있는 아이콘만 누르면 렌즈가 바뀌기 때문에 쉽게 다양한 화각으로 촬영할 수 있습니다.



특히 각 아이콘을 길게 누르면 트리플 프리뷰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데요. 촬영 전에 피사체를 어떤 화각으로 촬영해야 좋을 지를 쉽게 판단할 수 있어 편합니다.



LG V40 카메라의 후면카메라는 구글렌즈, 아웃포커스, 트리플 샷 그리고 AI카메라를 제공합니다. 특히 AI카메라는 자동으로 최적의 구도를 제공해 꽝손도 금손으로 만들어 줍니다.



트리플샷으로 촬영한 영상입니다. 한번에 망원, 일반 그리고 초광각으로 촬영해 사운드와 함께 영상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각각의 화각으로 촬영한 사진을 제공합니다. 주로 인물사진과 풍경사진을 촬영할 때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어요.



AI카메라로 촬영한 사진입니다. 브레드가 참 고소하고 맛나 보이죠. 당장 잘라서 먹고 싶어지네요. ㅋㅋ 전 버전보다 피사체의 특성을 빠르게 잡아 LG가 많이 노력했구나 생각이 들었어요.



아웃포커스 기능으로 촬영한 사진입니다. 피사체를 도드라지게 보일 수 있어 인물 사진을 촬영할 때 추천하고 싶은 기능입니다. 역시나 나름 띵샷을 촬영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LG V40의 카메라 기능입니다.



전면 카메라는 광각과 일반렌즈를 사용하는데요. 전면의 아웃포커스 기능으로 배경화면을 바꾸거나 후면카메라로 촬영한 사진으로 교체를 할 수 있는 마법같은 기능도 있습니다. 그 밖에 매직포토는 사진과 영상을 통시에 촬영할 수 있어 SNS를 사용하는 분들에게 인기가 많을 것 같아요.



LG V40 스펙과 가격


LG V40의 숨겨진 기능 중에 화면대기모드 상태에서 음성인식으로 바로 스마트폰을 컨트롤 할 수 있는 보이스매치 기능은 꼭 사용해 보라고 말하고 싶네요. 169g의 가벼운 무게는 경쟁사의 폰과 비교가 됩니다. LG V40 스펙과 가격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크기 : 158.7 x 75.8 x 7.7mm

무게 : 169g

색상 : 뉴 플래티넘 그레이 / 뉴 모로칸 블루 / 카민 레드

칩셋 :  Qualcomm Snapdragon™ 845 Mobile Platform

디스플레이 : 6.4인치 QHD+ 19.5:9 화면비 올레드 풀비전(3,120 x 1,440 / 538ppi)

카메라 : 후면 카메라(1200만 화소 일반각 (F1.5 / 78°/ 1.4μm), 1600만 화소 초광각 (F1.9 / 107°/ 1.0μm)

           1200만 화소 망원 (F2.4 / 45°/ 1.0μm)

전면 카메라 : 800만 화소 일반각 (F1.9 / 80°/ 1.12μm), 500만 화소 광각 (F2.2 / 90°/ 1.12μm)

배터리 : 일체형 3300mAh

메모리 : 6GB LPDDR4x RAM, 64GB 또는 128GB UFS 2.1 ROM / MicroSD(up to 2TB)

운영체제 : 안드로이드 8.1 오레오

연결성 : Wi-Fi 802.11 a, b, g, n, ac / Bluetooth 5.0 BLE / NFC / USB Type-C 2.0 (3.1 호환)

기타 : 트리플 샷 , AI 카메라 , Q렌즈 , 구글 렌즈 , Q링크 , Q태그 , AI 햅틱 , 붐박스 스피커

        원거리 음성인식 , 뉴세컨드 스크린 , 32-bit Hi-Fi Quad DAC , DTS:X 입체 음향

        IP68 방수방진 , HDR10 , 얼굴 인식 , 지문 인식 

        Qualcomm Quick Charge™ 3.0 Technology(Quick Charge 4.0 호환) 

        무선 충전 , LG페이 , MIL-STD-810G 통과 , FM 라디오

 출고가 : 1,049,400원



LG V40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


약정 없이 LG V40를 구매하는 분들은 스마트폰 교체주기를 짧게 가져가는 얼리어답터가 많을 텐데요. 아마도 대부분은 약정을 하지 않나 싶어요.



24개월 약정을 할 경우 매월 납부하는 요금제의 25% 할인을 받는 금액의 24개월치와 단말기 지원금을 비교해 보시고 유리한 방법으로 선택하는 게 좋습니다.



구매혜택은 통신사별로 차이가 있으니 비교해서 본인이 원하는 혜택을 제공하는 통신사를 이용하면 좋을 것 같아요. 물론 장기이용자와 가족결합을 사용하는 분들은 더 고민할 부분이 있겠지만요.


유플러스 샵만의 3가지 혜택


유플러스는 다른 통신사에 비해 개인적으로 마음에 드는 혜택이 더 많았어요, 특히 유플러스샵(바로가기)에서 구매하면 매월 요금제에서 추가로 7%를 더 할인해 주기 때문에 통신요금 25%할인을 더하면 32%나 할인을 받아요.



그리고 유플러스샵에서 제공하는 단독사은품 5종 중에 한 가지와 액정필름과 케이스를 추가로 전원 제공하기 때문에 타통신사와 꼭 비교해 보고 결정하라고 말하고 싶어요.


그리고 셔플카드를 뽑아서 유럽여행 상품권을 비롯해 코드제로 스틱청소기A9 그리고 신세계 상품권 1만원권 등등 푸짐한 경품을 즉석당첨 방식으로 확인하여 받을 수 있어요.



유플러스로 보는 LG전자의 특별구매 혜택


뉴 모로칸 블루 컬러를 비롯한 다양한 컬러의 LG V40을 유플러스에서 개통을 하면 또 어떤 혜택을 받을 수 있을까요. 무려 6가지나 추가로 혜택이 주어지는데요. 필요한 부분을 결정하면 될 것 같아요.



첫 번째는 LG고객 안심 보상프로그램입니다. 중고 휴대폰을 반납하면 최대 18만원까지 보상을 받을 수 있는데요. 타사 스마트폰도 가능합니다. 참고로 LG전자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택배 이용만 가능한 타통신사와는 달리, 유플러스에서는 매장에서 직접 단말 반납이 가능하다는 점과 휴대폰 반납 여부 최종 확인 후, 7일이내 계좌로 보상 금액을 입금 받을 수 있어서 더욱 편리합니다.



두 번째는 휴대폰 액정 파손 시 무상수리와 배터리 커버 무상 교체 서비스를 혜택 신청 후 1년이내에 1회씩 받을 수 있어요. 쌩폰을 쓰는 분들에게는 무척 반가운 혜택이죠.  참고로 LG전자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세 번째는 액세서리 기본팩은  정품케이스 2개나 와우~~ 지난번에는 한 개만 줬는데 컬러유광과 컬러무광으로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겠죠, 여기에 액정필름까지~~ 



네 번째는 넥센 4종 게임 아이템은 약 40만원 상당이랍니다. 쿠폰 계정당 1회만 사용할 수 있으며 12월31일까지 발급 받을 수 있고 등록기간은 2019년 3월31일까지입니다.



다섯 번째는 우리집도 퓨리케어 정수기는 아니지만 정수기를 사용하는데요, 정수기를 렌탈을 첫달 렌탈료 면제와 월 렌탈료를 할인 받을 수 있는 혜택도 필요한 분들에게는 유익하겠네요.



여섯 번째는 스타일러, 코드제로 A9, 14kg 건조기, 공기청정기 각각 5명씩 총 20명에게 추첨으로 통해 제공합니다. 그리고 프라엘 클렌저와 톤플러스를 각각 10명씩 총 20명에게 추첨을 통해 제공하는데요. 11월30일까지 기프트팩 앱에서 응모하면 됩니다. 발표는 12월14일(금)입니다. 



일곱 번째는 신한카드 48만원 청구 할인과 LG페이 앱에 신한 제휴카드를 등록하면 최대 10만원 캐시백을 받을 수 있고 LG페이로 결제시 적용됩니다. 참고로 총 58만원의 혜택은 어떤 것이 있는지 확인해 보시면 될 것 같아요.


유플러스의 특별구매 혜택 


LG V40을 사용하다가 추후에 최신 스마트폰이 출시되면 교체하려는 분들에게 필요한 혜택인데요. 24개월 할부형이라고 보면 되는 LG V40을 사용할 때 정상가의 60%만 24개월 동안 나누어 내고 24개월 후에는 사용하던 휴대폰을 반납하면 남은 할부금을 보상해 주는 서비스입니다.



결국 유플러스의 중고폰 가격보장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출고가에 60%의 가격으로 24개월간 LG V40을 사용하게 되는 거 랍니다. 다만 중고폰 보상금액은 반납하는 휴대폰의 상태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깨끗하게 사용하는 게 좋겠죠.



유플러스의 폰 분실/파손 보험료 혜택까지 받는 속도 용량 걱정 없는 데이터 88 요금제를 사용하시면 2가지 혜택 중에 선택하면 되는데요.



첫 번째는 LG V40 분실 및 파손 보험료를 월 최대 8,800원을 최대 30개월까지 할인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요. 그리고 추가로 비디오포털(기본+지식)을 이용할 수 있어요. 신청기간은 11월30일까지 입니다.



두 번째는 컨텐츠 혜택을 더 저렴하게 즐기고 싶을 경우인데요. 폰 분실/파손 보험료를 별도로 납부하는 대신 비디오포털(기본+지식), 유플러스 영화월정액, 지니뮤직APP 그리고 002알뜰5000 중 2가지를 선택해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LG V40의 펜타카메라로 띵샷을 마음대로


100만원이 넘는 최신 스마트폰 중에 그래도 부담이 덜 한 LG V40을 유플러스와 LG전자의 다양한 혜택을 누리면 100만원 이하로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죠.



유플러스의 혜택 중에는 혜택에 따라서는 필요한 부분도 있고 없는 부분도 있을 텐데요. 개인적으로는 온라인 유플러스샵(바로가기)에서 LG V40을 구매하고 매월 요금을 7% 추가 할인을 받는 방법이 어떨까 싶어요.



그리고 속도 용량 걱정 없는 데이터 88 요금제를 사용하고 LG V40 분실 및 파손 보험료를 월 최대 8,800원 할인 혜택을 받는 것도 좋아 보입니다. 나머지 100% 제공되는 혜택은 개인적으로는 타 통신사보다 더 마음에 드는 게 많아서 좋았어요.



속도 용량 걱정 없는 데이터 88 요금제를 사용해 보니 가족들의 데이터 요금제를 낮추고 매월 무제한으로 데이터를 줄 수 있어 통신비용을 절약하게 되더라구요.



LG V40의 펜타카메라가 띵샷을 마음대로 촬영할 수 있도록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도와 줍니다. AI카메라로 구도를 자동을 잡아주고 다양한 화각으로 촬영할 수 있는 트리플 카메라로 멋진 추억을 남겨 보시면 어떨까 싶어요.

LG  LG V40 유플러스 구매 페이지

[관련글]

LG V40 씽큐 인기있는 색상 확인을 LG V40 ThinQ 체험 인증 이벤트로 공짜폰 받으면서

갤럭시S10 출시일은 스냅드래곤 5G용 AP여부에 달려있다? 기대되는 디자인과 3가지 스펙 적용 여부

LG V35 씽큐와 LG G7 씽큐 최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무엇이 달라졌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