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한국의 올레드 사이니지가 태국 최고층 건물 마하나콘 타워의 품격을 높이다

by 핑구야 날자 2018. 12. 5.
반응형

LG전자가 올레드 사이니지를 태국에서 가장 높은 건물인 마하나콘 타워(MahaNakohn Tower)의 전망대 전용 엘리베이터에 설치를 했다는 소식입니다. 국내에서도 올레드 사이니지를 적용한 전망대와 호텔를 직접 가봤기 때문에 뛰어난 화질을 잘 알고 있어요. 혹시 올레드 디스플레이의 화질을 경험해 보지 못했다면 LG 베스트샵에서 올레드TV를 시청해 보시면 도움이 될 겁니다. 하이마트에서도 확인할 수 있을 텐데여. 올레드TV와 LED TV의 화질도 비교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특히 블랙컬러의 차이나 사이드에서의 화질 차이를 비교 해 보시면 올레드 화질에 대해 확실한 경험을 하게 될 겁니다.



올레드 사이니지의 특징


엘지 올레드는 LCD와 비교해 보면 완벽한 색상과 명암 그리고 시야각을 제공하기 때문에 경쟁력 있는 광고 플랫폼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플랭카드나 아크릴 사이니지로 고정된 정보를 제공하는 것과는 달리 올레드 사이니지는 쇼핑몰이나 로비 등의 특성과 상황에 맞춰 제작을 할 수 있어 유연한 디자인이 가능합니다.



▲ 용산 드래곤시티 스카이 킹덤


올레드 사이니지는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계절에 따라 이벤트에 따라서 화면을 손쉽게 재구성할 수 있으니 알림목적 이외에도 인테리어에도 상당한 경쟁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올레드의 특징을 잘 살린 LG사이니지는 올레드 양면평면, 올레드 양면곡면, 월페이퍼 그리고 오픈프레임등 다양한 방식으로 제작이 가능한 특징도 주목할 만 합니다. IFA, MWC, CES와 같은 글로벌 전시회는 물론 인천공항과 남산N타워 그리고, 해외 명품 매장에서도 LG 올레드 사이니지가 설치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 IFA의 LG전자 부스 입구


마하나콘 타워의 올레드 사이니지


태국에서 가장 높은 빌딩 마하나콘 타워의 높이는 314m이며 78층까지 있는데요. 최근에 78충 루프탑에 마하나콘 스카이워크를 개장하면서 태국의 핫 플레이스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마하나콘 타워 1층에는 78층까지 올라가는 전망대 전용 엘리베이터가 2개 설치 되어 있는데 여기에 55인치 올레드 사이니지 56장을 내부 4면에 설치한 것입니다.



전망대용 엘리베이터를 타면 마치 가상현실 공간에 있는 것과 같은 몰입감을 약 50초간 느끼며 78층 마하나콘 스카이워크까지 가게 됩니다. 올레드 시니어지를 통해 하늘에서 방콕의 다채로운 모습을 리얼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 제2롯데월드 전망대 엘리베이터


태국에서 가장 높은 빌딩 마하나콘 타워의 전망대용 엘리베이터 2대에 LG 올레드 사이니지를 사용할 수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LCD와 달리 백라이트가 없이 스스로 빛을 내는 올레드의 특징과 LCD 사이니지와 비교해 40% 정도의 무게 때문입니다.

[관련글]

짐벌과 액션카메라 대결!! 오즈모 포켓 가격과 기능을 살펴 보니 고프로 히어로7와 싸워 볼 만

초고화질TV 8K 대중화 보다 프리미엄시장 공략!! 올레드TV와 QLEDTV의 차이를 확인하는 방법

LG 올레드TV의 소비자 매체 평가 석권 이유!! 55인치 올레드TV와 75인치 나노셀TV를 고민하게 만들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