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싼타페TM 문콕 방지법과 신차 구매 비용 연말정산 신청 가능한지 알아보는게 스마트 라이프할 수도

by 핑구야 날자 2019. 1. 6.
반응형

싼타페TM를 구매한 지 9개월이 되어 가는군요. 아직은 문콕을 당하지는 않았지만 문콕방지법을 나름대로 알아 보면서 몇 가지 방법을 찾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거금을 들여 싼타페TM을 구매했기 때문에 연말정산 신청을 할 수 있는지도 궁금했어요. 2019 연말정산을 비롯해 소소하지만 조금만 더 신경을 쓰면 절약할 수 있는 부분도 있어 개인적으로 알아 보면서 추가로 정리도 해 보았습니다. 운전자들은 윤창호법을 명심해서 음주운전은 하지 않도록 조심해야 합니다. 그리고 2019년부터 신차를 산 뒤 고장이 반복될 때 교환 및 환불을 받을 수 있는 한국판 레몬법이 시행되니 신차 구입시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싼타페TM 문콕 방지법


문콕방지법은 어떤 게 있을까요. SUV인 경우는 위 사진에서 보듯이 문콕방지 도어가드를 설치하는 것입니다. 처음에는 문콕방지 도어가드를 설치하면 폼이 안나는데 왜 설치했는지 몰랐답니다.




세단의 문 높이가 SUV보다 낮기 때문에 문콕방지 도어가드에 문이 닿아 문콕방지를 할 수 있게 되는 거더라구요. 그러나 SUV가 옆에 있으면 문 높이가 비슷해서 무용지물이랍니다.



그 밖에 운적석에서 내릴 수 있을 정도로 최소한의 거리를 유지하여 주차를 하거나 아예 나홀로 주차가 가능한 사이드 주차구역을 찾아서 주차를 한답니다.



싼타페TM 구매 비용 연말정산 신청


차량을 구매가격이 만만치 않은데요. 신차를 구매할 때 다양한 프로모션을 받아 저렴하게 구매하기도 하지만 그래도 여전히 차량가격은 부담이 되는 게 사실입니다.



신차 구매 비용은 연말정산을 받을 수 없습니다. 취득세/등록세가 부과되는 재산의 구입비용은 소득공제항목에서 제외라고 되어 있어요. 주로 차량구입, 부동산, 선박, 상호, 상표권, 특허 및 실용신안권, 저작권 등등이 포함됩니다.



사업하는 분들에게는 비용으로 처리할 수 있는 부분이 있는지 알아 볼 필요는 있어 보입니다. 세무사에게 문의해 보시면 방법을 찾아 볼 수도 있을 것 같아요.


2019년 새로이 달라지는 교통 제도


2019년 신차를 구매시 재테크


기본적으로 자동차세는 해마다 낼 때 연납신청을 하면 10% 저렴하게 자동차세를 낼 수 있으니 꼭 챙기시구요. 저도 해마다 미리 자동차세 연납신청을 해서 10% 할인 혜택을 받고 있어요.



그리고 신차 구매를 하고 나면 자동차 보험도 가입을 하거나 변경을 해야 하는데요. CM자동차 보험 상품으로 가입을 하면 좀 더 절약을 할 수 있어요. 요즘에는 TM(Tele Marketing)채널보다는 CM(Cyber Marketing)채널을 이용한 자동차보험이 더 저렴해 인기입니다.


DB 손해보험다이렉트 홈페이지


CM(Cyber Marketing)채널을 이용한 DB손해보험 다이렉트로 다음 달에 변경할 예정입니다. 기존에 가입했던 보험사보다 많이 저렴하거든요 올해도 안전 운전하고 음주운전은 윤창호법이 아니라도 무조건 하면 안되는 거 아시죠. 싼타페TM 문콕 방지법과 신차 구매 비용 연말정산 방법 그리고 자동차세 연납도 기억하세요.

[관련글]

현대 대형SUV 2019 팰리세이드의 최첨단 IT기술을 적용한 안전사양과 연비 그리고 트림별 가격은?

중형SUV 2019 이쿼녹스의 스펙의 특징과 LT의 가성비와 프리미어의 보스 스피커 사이에서 고민

쌍용SUV 2019 G4 렉스턴 LET220 디젤로 배기가스 규제(유로6d)에 대비하고 대형SUV 느낌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