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입학선물로 LG Q9을 선택해도 좋은 이유 5가지!! 최신 스마트폰의 프리미엄 기능을 사용할 수 있어

by 핑구야 날자 2019. 1. 28.
반응형

고등학생 스마트폰이나 중학생 스마트폰으로 찾는 다면 입학선물로도 좋은 LG Q9은 어떨까 싶어요. 물론 프리미엄 스마트폰을 원한다면 최신 스마트폰으로 준비해 주는 게 좋겠죠. 그러나 실속있는 부모님과 자녀가 양보를 한다면 스냅드래곤 821를 장착한 LG Q9도 괜찮습니다. 그 동안 LG전자가 중급폰을 출시하면서 사양이 2% 부족하게 출시해 망설이게 만들었는데 이번에는 다르네요. 스마트폰의 컬러도 그렇고 스펙도 중급폰으로서는 잘 뽑아 낸 것 같아요. 더구나 통신사의 지원금을 받으면 가격적인 부담도 확 내려가서 프리미엄폰과의 차액을 LG 그램17 노트북 구매하는데 보태면 어떨까 싶기도 하네요.



일단은 보기가 좋아야


최신 프리미엄 스마트폰의 트렌드에 맞게 디자인이 좋아서 남학생과 여학생 모두에게 관심을 받을 만 한데요. 컬러는 뉴 오로라 블랙, 뉴 모로칸 블루 그리고 제가 사용하고 있는 카민 레드 3종입니다.




물론 스마트폰 케이스를 씌우면 대부분의 스마트폰이 그렇듯 LG Q9도 예쁜 컬러가 가려지지만 투명케이스나 쌩폰으로 사용하는 분들에게는 꺼내 놓고 싶은 스마트폰이죠,



더구나 세련된 컬러에 부드러운 감족의 실키 매드 디자인이 은은한 느낌을 주면서 무광이라 지문이 유광에 비해 잘 묻어나지 않아요. 그리고 빛에 따라서 다양한 컬러 베리에이션의 변화를 느낄 수 있답니다.


6.1인치 풀비전으로 더 넓게


요즘에는 6인치대 스마트폰이 추세인데요. 물론 5인치대 스마트폰이 더 편한 분도 있겠지만 일단 게임이나 영상을 볼 때는 좀 더 큰 화면이 좋은 것 같아요.



LG Q9은 프리미엄 스마트폰에 적용되는 풀비전 QHD+ 디스플레이라서 요즘 처럼 영상을 많이 보는 경우에는 더욱 활용도가 높습니다. 영화나 드라마를 즐기는 분도 많지만 개인적으로는 유튜브나 게임을 주로 하는 편이라 생생하고 선명하게 보여 더 좋답니다.



그러나 LCD 디스플레이는 야외시인성이 아쉽다는 지적은 피할 수 없는데요. 이러한 부분은 슈퍼 브라이트 디스플레이 기능으로 커버를 하면 됩니다.



슈퍼 브라이트 디스플레이는 기존 LCD 디스플레이와 비교해 약 2배가 밝아진 1,000nit로 야외에서도 선명하게 화면을 볼 수 있고 풍부한 색감을 즐길 수 있어요. 사용방법은 화면 밝기 조정 화면에서 좌측의 아이콘을 누르면 됩니다.


인공지능 카메라로 사진을 찍는다.


LG V30에서 처음 선 보인 AI카메라 기능은 관심도 받았지만 그냥 촬영을 할 때 인공지능이 적용되면 더 편하지 않나 하는 지적도 받았는데요.



왜냐면 일반모드에서 촬영했을 때와 인공지능 카메라로 촬영했을 때 차이가 있었기 때문이죠. 그런데 인공지능 카메라를 사용하면서 분리한 이유를 알겠더라구요.



최적의 카메라 환경을 자동으로 설정하여 사진을 촬영하는데 일반모드 보다는 시간이 약간 더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물론 인터벌은 일반모드와 같은 촬영시간대로 줄이는 게 기술이지만 급하게 촬영해야 하는 상황이 아니라면 많은 시간이 아니라서 사용하는데 문제는 없어요.



LG Q9의 카메라는 전면은 800만 화소의 광각렌즈를 제공하고 후면은 1,600만 화소의 일반렌즈를 사용했습니다. 후면카메라가 듀얼렌즈가 아니라 아쉽기는 하지만 그런면 가격이 올라가겠죠.



하이파이 쿼드 DAC와 DTS:X3D 사운드


LG전자의 프리미엄 스마트폰에 적용된 스피커는 폰 전체에서 울리는 붐박스 스피커로 웅상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게 했는데요. LG Q에도 적용되었지만 개인적으로는 잘 사용하게 되지 않더라구요.



오히려 붐박스 스피커보다는 Hi-Fi 쿼드 DAC을 통해 원음을 그래도 생생하게 들을 수 있어 좋아요. 일반 스마트폰에서 듣는 사운드와 확실하게 비교가 되거든요.



그리고 게임을 할 때 좀 더 몰입을 하게 만드는 DTS:X3D의 입체 음향은 고급 이어폰 없이도 입체감있게 사운드를 들을 수 있게 도와 줍니다. 기회가 되면 꼭 들어 보세요.


그 밖에 편의기능


단가의 문제인지는 모르지만 무선충전기능이 빠져 개인적으로는 붐박스 스피커를 빼서라도 무선충전기능은 넣었어야 한다고 생각됩니다. 물론 무선충전기를 별도로 구매해야 하지만~



LG Q9은 LG페이를 적용해 지갑에 있는 신용카드를 모두 스마트폰 속으로 넣을 수 있어 결제시 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그리고 방수방진이 되기 때문에 일상에서 물기로 인해 고민하지 않아도 된답니다. IP68 등급이니 잠깐 물에 빠져도 잘 털어내고 닦아내면 걱정하지 않아도 되거든요.



지문인식은 기본으로 있는 기능이니 특별하게 언급할 필요는 없지만 내구성에 대해서는 강조할 만 합니다. 미국 국방부의 군사표준 규격 14가지 항목을 통과한 밀스펙으로 내구성이 뛰어납니다. LG전자는 최신스마트폰에 기본으로 밀스펙을 적용하고 있는 것도 특징입니다. 스펙은 아래와 같습니다.


디스플레이 : 6.1" QHD+ 풀비전

프로세서 : 스냅드래곤 821

RAM / ROM : 4GB / 64GB

카메라 : 전면 : 광각 8MP(F1.9) 후면 : 일반 16MP(F2.2)

사운드 : Hi-Fi 쿼드 DAC/DTS:X 3D 입체음향/붐박스 스피커

배터리 : 3,000 mAh (일체형, 고속 충전 지원)

크기(mm) : 153.2 X 71.9 X 7.9 mm

무게(g) : 159g

디자인 : 실키 매트 디자인 (무광)

색상 : 뉴 오로라 블랙/뉴 모로칸 블루/카민 레드

기타 : LG페이/지문인식/방수방진IP68/밀스펙/ DMB/FM라디오



중급폰 LG Q9은 가격적인 부담이 적으면서 스펙이 괜찮아 고등학생 스마트폰이나 중학생 스마트폰으로 괜찮고 일반인이나 대학생들에게도 권할만 합니다. 아쉬운 점이 있기는 하지만 사용하기 나름이기 때문에 통신사 지원을 받으면 가격이 더 착해지고 스펙도 LG G6에 적용했던 스냅드래곤 821를 탑재했기 때문에 사용해 보면 어떨까 싶습니다.

[관련글]

시계바늘로 다양한 활용이 가능한 스마트워치 LG워치 W7 사용후기!! 장점과 단점 무엇일까?

스마트폰과 연동되는 미니 짐벌 오즈모포켓!! 사용해 보면서 느낀 장점과 단점은 무엇인가?

아이폰XS와 함께 사용하면 좋은 악세서리!! 사운드플로우(SoundFlow)의 3가지 매력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