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A12Z 바이오닉 탑재한 최신 아이패드프로 4세대!! 세계에서 가장 빠른 모바일 AP의 위력은?

by 핑구야 날자 2020. 3. 22.
반응형

애플의 최신 아이패드프로 4세대는 아쉽게도 코로나19 때문에 런칭행사 없이 공개되었습니다. 아이패드프로 4세대가 많은 관심을 받는 이유는 애플 제품이라는 이유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웬만한 노트북의 속도보다 빠르다는 A12Z 바이오닉을 탑재했기 때문입니다. 물론 다른 매력도 있어 함께 살펴 보았습니다. 스마트폰 사이즈가 7인치대를 코 앞에 두고 있고 폳더블폰도 등장하면서 태블릿에 대한 니즈가 어떻게 변화될 지는 좀 더 지켜봐야 할 텐데요. 그럼에도 불고하고 인기는 여전한 듯 합니다. 과연 애플 제품 사용자 이외에도 관심을 얼마나 흡수 할 지 한번 볼까요.



아이패드 프로 4세대의 간단 스펙


태블릿 아이패드 프로 4세대의 사이즈는 11인치와 12.9인치 두가지 모델로 출시되면서 노트북과 스마트폰 사이에서의 애매한 포지셔닝을 줄여 보려는 노력이 사이즈에서 엿보였습니다.




비주얼 시대에 맞게 CPU는 8코어로 되어 있으며 A127Z 바이오닉 칩을 탑재해 4K 동영상을 편집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그리고 애플이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는 3D 및 증강현실 디자인 작업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A12Z 바이오닉 칩과 8코어 CPU로 일반적인 업무는 물론 고사양 그래픽 작업과 게임을 즐길 수 있기 때문에 이 정도의 스펙만으로도 웬만한 노트북을 대체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물론 윈도우10 베이스로 사용하던 분들에게는 여전히 접근하기 어렵겠지만 MS오피스 관련 앱이 있어 괜찮을 듯 합니다. 부트캠프라도 지원되면 좋을 텐데 아쉽게도 맥노트북(맥북, 맥북에어, 맥북프로)과 아이맥, 맥미니, 아이맥 프로만 지원됩니다. 그러나 방법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패러렐즈 데스크톱 15의 사이드카 기능을 활용하면 가상 윈도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A12Z 바이오닉 칩은 A10퓨전보다 그래픽은 2,6배 향상되었으며 아이패드3세대 보다 그래픽 성능은 10% 향상되었으니 참고 하면 될 듯 합니다. 충전하고 10시간 정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 노트북과 달리 최신 아이패드프로 4세대는 카메라 성능도 업그레이드 시켰습니다. 1200만 화소의 메인카메라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1000만 화소의 초광각카메라를 제공했으며 추가로 비행거리를 측정하는 라이다(LiDAR) 스캐너를 탑재하였습니다.



A12Z 바이오닉 탑재한 최신 아이패드프로 4세대의 양 사이드에는 충전만 가능한 USB Type C포트가 있어요. USB Type C 포트를 이용해 파일이동이 가능하겠죠. 램은 6GB이며 메모리는 128GB, 256GB, 512GB 그리고 1TB로 구성이 되어 있어요. 



최신 아이패드프로 4세대의 매력 3가지


라이다 스캐너는 최대 5m 정도 떨어진 거리에 있는 물체를 광자 수준의 나노초 속도로 측정할 수 있는 놀라운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렇게 측정된 데이터를 통해 AR(중강현실)을 활용할 수 있게 합니다.



항공 우주에서나 사용되던 기술을 최신 아이패드프로 4세대에서 경험할 수 있다는 것은 조금 놀라운 일입니다. 역시 애플는 다르구나 하는 생각도 하게 됩니다.



최신 아이패드프로 4세대는 사운드도 놓치지 않았는데요. 스튜디오 급 마이크 5개와 맥북프로 16인치에 탑재된 마이크와 같은 4개의 스테레오 스피커를 탑재하였습니다. 유튜브를 운영하고 있는 입장에서 참 욕심나는 사운드입니다.



마지막으로 매직키보드를 말하지 않을 수 없는데요. 매직키보드에 있는 USB Type C 포트는 고속충전이 아닌 일반 충전만 가능합니다. 매직키보드는 맥북의 트랙패드의 기능과 아이패드의 터치를 사용할 수 있어 애플펜슬과 키보드로만 사용하던 아이패드 3세대 사용자에게 당장 교체하고 싶게 만듭니다.



매직키보드는 다양한 제스처 기능을 사용할 수 있어 활용성이 기대이상이며 백라이트로 제공되어 노트북인지 태블릿인지 헷갈릴 수도 있겠죠. 그리고 거치도 가능해 90 ~130도 까지 유연한 각도 조절이 가능합니다.



매력적으로 느끼는 부분이 하나 더 있다면 최신 아이패드프로 4세대의 일관성 있는 디자인을 뽑고 싶습니다. 후면 카메라 부분을 보면 아이폰11과 같은 스타일로 다른 회사의 태블릿과 다른 부분이기도 합니다.



최신 아이패드프로 4세대의 가격은 와이파이 모델 11인치는 약 103만7000원, 12.9인치 약 128만8000원이며 LTE 모델은 11인치의 경우 약 122만4000원, 12.9인치 약 148만2000원입니다. 매직 키보드의 가격은 11인치가 약 38만원, 12.9인치용은 약 45만원입니다.



A12Z 바이오닉 탑재한 최신 아이패드프로 4세대 와이파이 모델 12.9인치를 매직패드와 함께 구매하면 약 1,738,000원이네요. 20만원 더 쓰면 LTE모델 12.9인치 아이패드프로 4세대를 매직키보드와 함께 사용할 수 있겠군요. 국내 출시일은 아직 미정입니다.

[관련글]

애플링(Apple Ring / 아이링 iRing)의 기능과 스펙 그리고 웨어러블 디바이스 폼 팩터 변화 예고

아이폰12 블루컬러 만큼 기대되는 것은 더 크고 얇은 최신 아이폰 그 밖의 스펙의 변화

애플은 최신 폴더블 아이폰 준비 되었나? 접히는 아이폰과 다중 전자장치 시스템 특허의 반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