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개인브랜드 시대1] 마이픽업 북마클릿 설치와 사용방법,기능설명 그리고 장단점

by 핑구야 날자 2010. 4. 6.
반응형

개인브랜드 시대입니다. 블로그,마이크로블로그,공유사이트,소셜네트워킹서비스를 이용해 자신의 메세지를 세상에전할 수 있습니다. 누구든지 특정분야의 슈퍼스타가 될 수 있는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할 서비스는 마이픽업 북마클릿SYSTEM입니다.

일단 설치가 간단하고 웹서핑 중 유옹한 컨덴츠를 손쉽게 PickUp하여 사용하고 또 여러분의 블로그 또는 웹서핑 중 유용한 정보를 트위터를 통해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알릴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더불어 여러분이 웹상에서 재미있고 유용한 정보를 저작권과 관계없이 보관하고 많은 사람들과 공유하고 싶다면 이제 마이픽업 북마클릿SYSTEM의 소셜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항상 좋은 정보를 제공하는 주인공으로 당신을 만들어 줄 신나는 시스템입니다.


mypickup 북마클릿 특징

 긴 URL을 짧게 자동 변환해줍니다.
 트위터와 미투데이에 공유할 수 있습니다.
 내가 공유한 콘텐츠 방문자 수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나만의 콘텐츠 픽업하기(북마크하기)로 웹도서관을 만들 수 있습니다.
 내가 픽업한 콘텐츠를 마이픽업 사용자들과 공유하는 소셜서비스를 할 수 있습니다.



남의 앞을 밝히면 내 앞도 밝아진다.


여러분이 아끼는 것을 나눠줘야 더 많은 것을 얻을 수 있습니다. 트위터를 통해 안부만 묻는 것도 좋지만 이제는 유용한 정보를 필요한 지인과 도움이 될만한 고객에게 알려주면서 여러분의 마음을 전달해보세요.좀더 적극적인 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경험해보세요. 너무 편하고 좋아요. 그럼 얼마나 좋은지 설명해 보겠습니다.



마이픽업 북마클릿의 2단계 간편설치




선행작업 : 트위터 계정을 만드셔야 합니다. 아이폰,모토로이가 없으시다구요. 상관없습니다. 손쉬운 트위터 계정만들기(바로가기) - 접속하시면 트위터의 모든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트위터란)

myPickup ToolBar 추가

Step1. 위의 mypickup설치하기를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Click합니다.(왼쪽 마우스 버튼을 Click하시면 No) 그럼 아래와 같은 그림이 나타납니다.


Step2. 위의 그림에서 1번을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Click하고 2번 즐겨찾기에 추가를 Click하면 설치가 완료됩니다. 단, 보안경고창이 나타나는데 두려워하지 마시고 "예"를 Click하시면 됩니다.


"예"를 누르시면 즐겨찾기 추가화면이 나타납니다. 여러분의 스타일대로 지정을 하시면 됩니다. myPickup-Tool을 다른 이름으로 변경하셔도 괜찮습니다. 예를들면 핑구Pickup ㅋㅋ  (브라우져의 종류에 따라서는 아래화면과 모양이 다른 화면이 나타날수 있어요.)



저는 연결카테고리를 지정하여 확인을 눌렀습니다. 브라우져에 어떻게 나타나는지 확인해 볼까요



마이픽업 북마클릿의 두가지 기능


마이픽업 북마클릿을 설치하셨으니 아래 화면 우측 상단에서처럼 myPickup-Tool이 보일겁니다. 블로그에 포스팅을띄어놓은 상태에서 myPickup-Tool을 Click합니다, 그러면 mypickup창이 나타납니다.


[그림설명]
1번 : Title로  블로그명이 나타납니다. Daum이라면 『Daum - 생활이 바뀐다! Life On Daum』이 나타납니다.
2번 : 블로그의 포스팅 주소
3번 :
mypickup의 압축URL(http://jongamk.tistory.com/740 -> http://2u.lc/506)
        트위터,미투데이는 전송될 문자가 140자~150자로 긴 URL때문에 정작 알리고 싶은 메세지가 제한을 받게됩니다. 이러한 문제로 mypickup에서는 URL를 압축하는 형식으로 짧게 만들어줍니다. 알리고 싶은 내용이 URL이 길어도 이젠 문제가 없습니다.
        http://2u.lc/506를 브라우져 주소란에 입력해보시면 http://jongamk.tistory.com/740로 변환됩니다. 

4번,5번 : 트위터 ID와 PASSWARD
6번 : 포스팅을 소개하는 글(트위터에 소개될 글이므로 임팩트하게 작성해주시면 효과적일 것입니다.) 메세지 입력란의 URL(http://2u.lc/506)은 블로그 주소인 경우 유입의 도구롤 활용됩니다.
7번 : 트위터와 관계는 없구요. 다음에 설명할 pickup기능의 위한 카테고리입니다. 포스팅 및 소개할 정보의 관련있는 카테고리를 선택하시면 됩니다.(복수 선택 가능) 
8번 : 기본으로 트위터로 선택이 되어 있습니다.(check를 해제하면 트위터에 전송되지 않습니다.)

기능1. 나의 블로그를 트위터에 알리자


정성스럽게 작성한 포스팅을 많은 사람들이 읽어주면 얼마나 좋을까요? 그러나 언제나 자기 생각뿐...언제나 하루에1,000명, 10,000명 아니 그이상 방문할까? 여러가지 노력이 필요하겠지만 우선 손쉽게 알릴 수 있는 방법으로 시작해봅시다. 제가 지난번에 비투걸님께 선물받은 맥스에 관한 감사의 포스팅을 트위터에 알려봅시다. 위의 그림에서 설명드린대로 작성을 하시고 update를 누르시면 Simple한 mypickup화면이 나타납니다.
 


위의 그림에서 mytwitter바로가기를 눌러보세요.핑구야 날자의 트위터에 예쁘게 전송이 되었네요.



기능2. 유용한 정보를 PickUp하자


PickUp(북마크)의 가장 매력적인점은 각종 다양하고 유용한 정보를 나만의 공간에 모아둘수 있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그동안 자료들의 저작권으로 눈팅만하셨다면 이제는 걱정이 없습니다. 이렇게 모아둔다면 인터넷에 자신만의 웹도서관을 만들게 됩니다. 신나고 설레이지 않습니까?

비투걸님의 맥주에 관한 정보를 mypickup기능로 처리해보겠습니다. 비투걸님블로그를 연결하시고 역시 브라우져의 연결에 있는 myPickup-Tool을 Click합니다. 아래 화면은 위에서와 같은 방법으로 작성을 하시면 됩니다.


작성을 하고 update를 Click하면 역시 아래화면이 나타납니다. 트위터에도 알릴수 있지만 위에서 사용해봤으니 이번에는 mypickup을 Click해보겠습니다.


my
pickup
화면이 나타나는군요. 현재화면으로 보니 25분이 비투걸님 블로그에 방문하셨네요.



my
pickup
을 기능 설명



[그림설명]

1번 : 트위터연동
2번 :  mypickup을 사용하는 분들에게 포스팅으로 직접 연결시켜주는 기능(비투걸님의 블로그로 연결됩니다.)
3번 : 2번 앞의 http://2u.lc/3j9 를 복사합니다. 브라우져의 주소란에 붙여넣기 하시면 원 Site와 연됩니다. 2번과 무슨차이가 있냐구요. 트위터,미투데이를 하시는 경우 사이트의 주소가 길다면 할말 못하겠죠. 예를 들면 http://www.beer2day.com대신 http://2u.lc/3j9) 를 사용하면 7Byte를 더 쓸수 있습니다. http://ko.wikipedia.org/wiki/%ED%95%98%EC%9D%B4%ED%8A%B8%EB%A7%A5%EC%A3%BC
        위키피아에서 하이트맥주에 대한 설명을 한 주소입니다. 비투걸님께 아무떤다고 트위터로 보낸다면 제대로 아부 못하겠죠. 그러나  mypickup의 URL압축을 한다면 http://2u.lc/6hW 이면 끝납니다.
4번 : mypickup메인페이지 상단의 mypickup로고를 Click하시면 모든 사용자들의 공유된 정보가 나타납니다. 간지나는 정보라면 나누기Share를 아래 그림처럼 팝업창이 나타납니다. 트위터의 RT기능을 통해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정보를 공유하는 것입니다. 글 퍼나르기로 보시면됩니다.


5번 : 선택한 포스팅를 자세히 보는 기능 쉽게 발하면 단돗 샷....ㅋㅋ
6번 : mypickup에 등록된 정보의 인기있는 TagList입니다.
7번 : 사용자의(핑구야 날자) mypickup 카테고리

자신의 mypickup 바로가기 방법 

http://mypickup.kr/@트위터ID
예를들면 트위터 ID가 『Xman』이라면 http://mypickup.kr/@Xman 이렇게 연결하시면 됩니다.


설명은 필요없다. 동영상으로 보여달라...까칠하시기는...ㅋㅋ




my
pickup을 사용하면 무엇이 좋은가요.

장점
1. 자신의 포스팅을 트위터,미투데이,마이픽업을 통해 보다 많이 노출할 수 있는 기회가 생깁니다.
2. 유익한 정보를 자신의 mypickup에 저적권 걱정없이 웹 도서관으로 꾸밀 수 있습니다.
3. 주소가 압축되어 처리됨으로 트위터,미투데이는 140자~150자의 제한된 문장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4. 각자의 mypickup의 양질의 콘텐츠 공유하는 소셜서비스로 앞서가는 비즈니스맨이 될 수 있습니다.
5. 손쉬운 작동법으로 접근성이 뛰어납니다.
6. Popular Tags를 통해 이슈가 되는 정보의 흐름을 알 수 있습니다.
7.mypickup에서 트위터의 연동이 용이합니다.(향후 미투데이,요즘(yozm), 톡픽 서비스 확대예정)

단점
1.mypickup의 카테고리의 포스팅, 정보의 성격에 맞지 않는 항목이 있어 유연성이 부족합니다.
  - 카테고리 자동분류 및 세분화

제안
1.트위터와의 연동부분은 티스토리, 루비등에서 서비스를 하고 있어 차별화가 필요합니다.
  - URL압축으로 경쟁력은 있지만 최초 트위터 자동 Login기능을 추가해서 접근성 강화
  - 트위터, mypickup을 통한 유입된 각종 지표를 Google Analytics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했으면 합니다.
2.Popular Tags의 Font Size가 작아요
  - Font Size조절이 필요합니다. 어느때는 커지던데...
3.Tags에 Tag를 입력하는 방법이 없습니다.
  - 향후 개선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4. mypickup메인페이지 상단의 mypickup로고를 Click하시면 모든 사용자들이 올려 놓은 자료가 나타납니다.
   그런데 다시 자신의  mypickup화면으로 되돌리는 기능이 없어 전화면사기 기능을 이용해야 합니다. 
5.아래그림에서 보듯이 mypickup의 "p"자가 하단이 짤렸네요.(너무 까칠한가요.ㅋㅋ)

mypickup : 구경가기       서비스문의 : 트위터 @ebizstory        기술문의 : 트위터 @uncaose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