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잇몸질환, 잇몸염증으로 고생하시는 부모님 추석선물은? 바른 칫솔 선택법, 올바른 칫솔질은?

by 핑구야 날자 2010. 9. 18.
반응형

이가 없으면 잇몸으로 산다고는 합니다. 건강한 치아를 오랫동안 유지하려면 역시 잇몸건강이 중요하겠지요. 잇몸이 붓거나 피가나는 증상은 많은 분들이 경험을 해보기도 했을 겁니다. 또 치아가 시리거나하면 정말 짜증이 확 밀려오죠. 잇몸염증때문이 아니라 치아를 교정하면서 시린 경험을 했었는데 얼마나 신경이 쓰이던지....


오복 중에 하나  


건강한 치아를 오랫동안 유지하는게 얼마나 중요한지 치아 때문에 아파보지 않은 분들은 모를 것 같아요. 사실 잇몸질환은 염증 자체가 원인일 수도 있지만 보통은 치아를 받치고 있는 잇몸속의 치조골에 문제가 원인이 되어 염증 및 기타 질환 중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치아관리를 위해 아이들에게 꼭 양치질을 시키고 있어요. 물론 귀찮아하더라도 습관이 될때 까지는 신경을 써야 합니다. 혹시라도 임플란트를 하면되지 하고 뛰엄뛰엄 생각을 하시고 치아 및 잇몸관리를 소홀히 하신다면 않되겠죠. 임플란트도 잇몸이 튼튼해야 할 수 있답니다.



잇몸질환이란 ?  

동국제약에 따르면 치아 자체에 해를 끼치는 질환이 아니라 치아를 지지하고 있는 조직에 생기는 염증으로 인하여 생기는 질환입니다. 일반적으로 풍치라고 부르는데 충치와 더불어 구강 내에 발생하는 2대 질환 중에 하나가 잇몸질환입니다. 2008년 보건복지가족부의 보도자료에 따르면 특히 19세 이상 성인 중 73.9%는 잇몸 질환을 앓고 있으며, 40대 이후에는 급격히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과거에는 당뇨등 전신질환이 있는 환자에게서 잇몸질환이 빈번하게 발생한다고 알려져 있었지만 최근에는 잇몸질환을 가지고 있는 환자에게 전신질환이 빈번하게 발생한다고 하니 잇몸질환이 의심이 되시면 치과 뿐만아니라 내과로도 진료를 받아보시는게 바랍직합니다.


잇몸질환 증상  

증상이나 진행정도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잇몸질환은 잇몸이 붉게 변하고 잇몸이 붓거나 피가 나는게 대표적입니다. 그밖에 음식섭취후 부분적 통증 및 압박감과 이가 시리기도 합니다. 또한 이물감이 느껴지거나 이가 흔들린다든지 구취가 나거나 고름이 나오기도 합니다. 물론 구취의 경우는 위의 건강상태가 좋지 않을때도 난다고 하니 전문의에게 진료를 받아보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잇몸질환의 종류  


잇몸질환의 원인과 예방  

잇몸병이 생기는 원인은 국소적인 원인과 전신적인 원인으로 나뉩니다. 국소적인 원인은 올바른 양치질이 되지 않아 음식물이 치아에 잘라븥어 구강 내 세균이 엉겨붙는 치태와 치태가  돌처럼 굳어서 된 치석이 잇몸병의 주요원인입니다. 입으로 숨을 쉬는 경우,치열이 고르지 못한 경우, 교정장치를 장착한 경우에도 잇몸병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전신적인 원인은 영양결핍, 혈액성 장애, 당뇨등 호르몬 장애등에 의해 잇몸질환을 직접적으로 일으키거나 국소적인 원인에 의해 발생한 잇몸질환을 악화시킵니다. 치료는 치과에 가시면 되지만 무엇보다 예방도 중요합니다. 잇몸질환의 원인인 치태와 치석을 6개월 내지 1년 간격으로 스케일링을 해주시고 올바른 양치질을 생활화하는 것이 잇몸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현재 자신의 잇몸상태를 확인해볼 수 있는 방법(바로가기)으로 진단을 해보시는 것도 중요합니다.

바른 칫솔 선택법  

- 사용자의 손과 입에 편한 것을 선택하되 입속을 구석구석 알맞은 강도로 닦을수있으면됩니다.
- 머리부분의길이는어금니2~3개를덮는정도가좋습니다.
- 칫솔모가부드럽고끝이둥근나일론제품이좋습니다.
- 닳거나 끝이 벌어진 칫솔은 치태가 잘 제거되지 않고 잇몸에 손상을 주므로 3~4개월이내에교환합니다.
- 치아에 치태가 잘 붙는 사람은 강한 솔, 시린 증상이 있는 사람은 부드러운 솔을선택하는것이좋습니다.


올바른 칫솔질  

잇몸과 치아 사이에 칫솔을 45。각도로 대고 윗니는 쓸어 내리듯이, 아랫니는 쓸어 올리듯이 닦습니다.  또한 칫솔을 치아에 댄 채로 원을 그리듯이 좌우로 짧고 부드럽게약 10초간 닦아주고 다음치아로 넘어갑니다. 어금니의 안쪽부분도 동일한 방법으로 칫솔질하고 앞니의 안쪽 부분은 칫솔의 손잡이를 직각으로해서 각부분을 20회이상 반복해서 닦아줍니다. 칫솔질을 할때는 혀와입천장도 닦아주어야 구취를 없앨 수 있습니다.

잇몸질환 치료제 대표 브랜드 인사돌  



인사돌은 치조골이 허물어지는 것을 막아 줄 뿐아니라 무너진 치조골을 재건시켜서 잇몸속 기초를 단단하게 한다고 합니다. 파괴된 치주인대의 재생을 도와서,치아의 비정상적인 흔들림을 막아줍니다. 잇몸을 강화시켜줌으로써 염증반응(세균)에 대한 저항력을 길러줍니다. 따라서 효과가 일시적이지 않고 잇몸출혈이나 통증, 붓거나 시린증상, 구취등을 개선해줍니다.


- 인사돌은 생약성분이므로 장기 복용시에도 별다른 부작용이 없습니다. 또한 항응고제, 당뇨병 치료제 등의 약물과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인사돌을 복용할 때 스케일링이나 큐렛을 포함한 치과시술을 병행하면 효과가 더욱 빨리 나타날 뿐만 아니라  치료 기간도 단축할 수 있습니다.
- 틀니를 할 경우에도 인사돌은 지대치를 튼튼하게 하여주고 잇몸의 각질화를 도와 훌륭한 보철이 되도록 해줍니다.

연세대의 인사돌 임상 실험 결과  


1991년 대한 치주과학회지 저널에 연세대에서 Zea Mays L. 불검화 정량 추출물(인사돌)의 치추염 치료효과에 대한 임상연구로 게재된 자료입니다. 연세대 임상실험팀은 인사돌 투여로 치주질환에 좋은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적절한 국소적 치주치료가 병행되어야 할 것으로 사료된다고 했습니다.

 
잇몸질환으로 고생하시는 부모님  

추석이 내일모레입니다. 한가위로 햇과일과 맛있는 음식이 있어도 잇몸이 부실해서 그림에 떡일수도 있습니다. 평소보다 음식을 드시는데 불편해 하시는 부모님께 추석선물 추천을 해봅니다. 저희 어머님도 한동안 드셨다가 호전이 되어 현재 복용하지 않습니다. 그런데 혹시 잇몸이 아프신데도 인사돌을 드시지 않는지 확인해봐야 겠어요. 어머님께 인사돌을 사드린건 광고 영향이 큽니다. TV에서 좋다고 하니까 사드렸는데 오늘 공부를 해보니 조금 저 알것 같아요. 특히나 화학성분이 들어간 약을 싫어하시는 분에게는 생약성분으로 제조한 약이라 장기 복용을 해도 위장장애나 부작용이 거의 없답니다. 인사돌을 살때는 모르고 이제야 알게 되었네요. ㅋㅋ 추석이 되면 무엇을 선물할 지 늘 고민하시죠. 올해는 부모님 건강을 위한 선물 중에 선택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인사돌 홈페이지 , 인사돌 이벤트 페이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