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아이폰4Up - 초보탈출] 처음 받을때 확인해야 아이폰4, 아이폰3 불량 낭패를 면한다.

by 핑구야 날자 2010. 9. 20.
반응형

아이폰4를 새로 받으신 분이나 아이폰3를 새로 받으신분이라 설레이는 것은 마찬가지입니다.
아이폰4를 개봉하고 이리보고 저리보고 애지중지 하느라 밤잠을 설치기도 하죠.
그런데 리트머스를 확인해보셨나요. 아이폰4가 워낙 고가 이다보니 보험도 가입을 하지만 처음에 인계를 받을때
확인해야 할 사항이 있는데 예전처럼 통화만 되면 땡이라고 안심하시지는 않는지요.



리트머스의 색을 확인하세요  

아이폰3, 아이폰4 USB와 연결단자 중앙 하단과 이어폰 잭 안쪽에 애플에서 하얀색 리트머스를 붙여 놓았습니다.
무엇때문일까요. 고객이 물에 빠뜨리고서 고장의 원인을 애플에 항의하는 것을 막기 위해서죠.
한마디로 침수의 책임을 확실히 밝히기 위해서죠
하연색이 물에 닿으면 빨간색으로 변합니다. 따라서 고객이 물에 빠뜨린 경우로 인한 고장은 리트머스의 색에
의해 판별하게 되는 샘이죠. 그런데 초도 물량에 이미 빨간색으로 변한게 있을 수도 있답니다.
따라서 업체로 부터 받을때 반드시 리트머스의 색을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그냥은 잘 보이지 않고 후레쉬를 비추던지 형광등 아래에서 USB단자를 20˚ 정도의 기울기로 해서 보샤야 합니다.
수령 받은 당일 안에 신고해야 합니다. 만약 수령 당일이 지나서 리트머스가 빨갛게 변한 상태를 확인했다면
교환은 현실적으로 불가능 하답니다.


나침판을 확인하세요  

개통후 나침판 어플을 구동시켜 제대로 작동을 해서 방향을 제대로 잡아 주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불량을 확인하는 가장 확실한 방법이라고 합니다. 간섭현상으로 잡히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럴땐 흔들어 보시면 됩니다. 그래도 먹통일 경우는 인계 받기전에 조치를 받아야 합니다.
 


불량화소를 확인하세요  

아이폰 전용브라우저인 사파리에서 포탈을 열어『불량화소 체크사진』을 검색해서 이미지를 누르면
저장이 됩니다. 사진어플에서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저장하지 않고 확인하셔도 됩니다.
어떻게 확인하냐구요. 노랑색인데 다른색이 있다면 불량화소가 있는거겠죠.


근접센서를 확인하세요  

전화통화를 끝내고 종료버튼을 누르는 습관때문에 홈버튼을 눌러 처음에 고생을 했어요. 
홈버튼을 눌러 아래화면처럼 통화로 돌아가려면 터치하기하는 문구가 나와 불필요한 통화시간을 낭비하게 되죠.
근접센서의 기능을 모르면 확인을 하지 않으면 화면이 전환이 되어 순간 당황하게 되죠. ㅋㅋ


아이폰의 근접센서는 통화 중임을 인식해서, 사용자의 얼굴이 아이폰에 가까이 갔는지 인지해서 밝기를 조절합니다.
왜 이런기능이 있을까요. 그건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가 기능하지 못하도록 해서 통화 중일 때 턱으로 버튼을 잘못
누르는 일이 생길 수 있지 대문에  방지하기 위해서죠. 따라서 아이폰에는 근접센서가 있어서 통화중일때는 위의
우측 그림처럼 화면화면이 꺼지고 귀에서 때면 자동으로 화면에 종료버튼이 나타납니다. 이때 가볍게 종료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그런데 근접센서 보신분 계신가요. 사진으로 찍을 능력이 되지 않아 그림으로 설명합니다.
하얀 점은 이해를 돕기 위해 표시한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