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교 & 학업

[유아교육] 귀여운 꼬마펭귄 뽀로로는 행동과 경험을 통해서 모든 것을 깨닫는다.

by 핑구야 날자 2010. 10. 1.
반응형

다음 키즈짱을 예전에도 한번 소개한 적이 있는데 부모와 함께 학습과 놀이을 같이 즐길 수 있어 유익한 것 같아요.
큰아이 때문에 요 몇일 계속 만화에 대해서 여기저기 알아보면서 참 많은 가능성을 보게 되었어요.
예전처럼 만화가 만화로만 끝나는게 아니라 애니메이션으로 캐릭터로 그리고 게임으로 파생되어 부가가치가 많은
분야에 활용이 되고 있습니다. 그러고 보니 의류, 신발, 문방구등등 너무 많네요. 우리아이들이 어릴때 자주 보던
애니메이션 중에 핑구와 패트와 매트가 있었어요. 그래서 제 닉네임이 핑구야 날자랍니다. ㅋㅋ
핑구 비디오 테잎을 찾아 봤는데 이사하면서 없어져서 아쉽지만 패트와 매트는 있더라구요. 어릴때 아이들에게
참 유익했던 애니메이션이었답니다. 교육으로 많이 활용하고 있는 다음 키즈짱뽀로로가 비슷한 내용입니다.
그래서 다시 한번 살펴 보았습니다.




꼬마펭귄 뽀로로를 통해 배운다.  

어린이 뿐만 아니라 어른에게도 꼬마펭귄 뽀로로의 행동에서 많은 걸 느끼게 합니다. 뽀로로는 생각만하고 행동하지
않는 사람과 다르게 행동과 경험을 통해 많은 것을 깨달아 가는 과정을 그려낸 이야기입니다.
행동하는 뽀로로의 힘의 원천은 바로 호기심입니다. 호기심이 뽀로로를 움직이게 한 것이지요.
호기심이 많은 유아들에게 뽀로로가 행동을 통해 호기심을 해결해 가는 과정을 자연스럽게 느끼게 해 준다면
좋을 것 같아요. 아이들은 스펀지와 같아서 뭐든지 잘 받아드리거든요. 현재 다음 키즈짱에는 꼬마펭귄 뽀로로
한글1이 17편,한글2가 52편이 등록되어 있어요. 영문버전으로도 볼 수 있습니다.

꼬마펭귄 뽀로로 한글편


꼬마펭귄 뽀로로 영문편


사용방법과 활용  

다음 키즈짱(바로가기)으로 연결하시면 아래 화면이 나오는데 빨간색Box가 바로 꼬마펭귄 뽀로로입니다.


그리고 동영상을 전체로 보실 수도 있고 한편씩 볼수도 있어요. 동영상 플레이어에는 반복재생 기능도 있어요.
한글편을 보고나서 동일한 내용으로 영문이 있으니 적절히 활용하시면 도움이 될겁니다.
또한 뽀로로 인형을 사준다면 더 집중력이 높아지고 상상력도 풍부해지지 않을까요.
다음 키즈짱에는 뽀로로 이외에도 다양한 캐릭터와 연령대에 맞는 학습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아이에게 무엇을 어떻게 가르쳐야 하는지 막막한 초보엄마나 새로운 학습도구를 찾는 프로엄마에게도
다음 키즈짱은 좋은 친구가 될겁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