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금연보조제, 금연패치를 사용해서라도 금연하세요. 금연해보니 너무 좋아요.

by 핑구야 날자 2010. 10. 31.
반응형

『금연에 성공한 사람이 앉은 자리에는 풀도 나지 않는다.』,『금연한 사람하고는 상종하지 마라』등등 말을 하는 것은 그 만큼 금연이 어렵다는 이야기일 것입니다. 담배를 피게 되면 차안이나 집안에서 냄새가 날 뿐만 아니라 본인의 입안에서도 냄새가 나기 때문에 상대방에세 불쾌감을 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무엇보다도 본인의 건강에 해롭다는 겁니다. 그런데도 우리 주변에는 끽연을 하는데도 80세를 넘기면서 건강하게 사시는 분도 있습니다. 그렇다고 나에게도 끽연과 장수가 함께 할 것이라고 생각하면서 위안을 삼고 계시지는 않는지요.


나의 금연 이야기  


제가 대학병원에 근무하면서 병원내에 써클활동을 했는데 옆에 교실에서 흡연과 기타의 사유로 후두암에 걸리신 분들이 성대를 잘라내고 기계로 목에 갖다 대면서 말하는 연습을 하시더라구요. 참으로 충격적인 모습이었어요 그러던 어느날 한분이 갑자기 교실로 들어 오셔서 『여러분 담배피시는분 담배 끊으세요.』라고 말씀하시는거예요. 무척 당황스러웠지만 어른이시라 아~ 네 하고 대답을 했어요.



그런데도 바로 담배를 끊지 못하다가 감기에 걸리면서 피우지 않았어요. 저는 감기걸리면 담배 맛이 없더라구요. 금연할 생각보다는 담배를 맛 때문에 하루 이틀 안피게 되다가 어르신이 생각이 나서 결국 금연을 결심하면서 지금까지 생활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금연포스팅 보기)


러시안 룰렛 같은 인생 스릴이 있나?  

담배를 피게 되면 각종 암에 걸린 활률이 비흡연자에 비해 확률이 높아지게 됩니다. 6연발 리볼버에 총알 한개만  장전하고 탄창을 돌린 뒤 자신이 관자놀이에 총구를 대고 방아쇠를 당기는 러시안 룰렛처럼 다이나믹한 인생을 살고 있는 것입니다. 오히려 6개의 구멍에 5개의 총알을 장전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것입니다. 당장은 담배를 피우면 버로 암에 걸린다든지 몸이 아프다는면 흡연가는 생기지 않을 것 입니다. 그러나 아침에 일어날때 머리가 무겁거나 가래가 나오고 냄새가 나는 정도로 느끼기 때문에 실제로는 흡연의 피해에 대한 심각성을 간과하게 되는 것입니다. 잔인한 사진보다는 흡연하는 모습이 타인에게 아래와 같은 모습으로 보여진다면 어떨까요.



금연을 위해 필요한 것  

제가 사용했던 금연방법(자세한 금연포스팅 보기)도 있지만 각자에게 맞는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금연을 하고 나면 입이 심심해져서 은근히 군것질을 많이 하게 되더라구요. 저는 은단을 사용했었어요. 금연한지 일주일이내에 또는 사람에 따라 다르지만 금단현상이 오게 됩니다. 일단 첫번째 고비만 넘기는게 관건이더라구요. 그리고 보건소에서 금연을 위한 무료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니 활용해보시면 도움을 받으실꺼예요. 지인도 보건소프로그램을 이용해서 금연을 쉽게 시작할 수 있었어요. 이때 금연패치등도 주는 걸로 알고 있어요. 요즘에는 좋은 제품들이 많이 나와 병행해서 활용하시면 효과가 배가 될겁니다. 물론 적당한 운동과 주변에 계신 분들의 격려도 필요합니다.

신제품 중에 쓸 만한 금연 보조제  

노바티스 니코틴엘에서 나오는 금연보조제를 활용해보세요, 개인 스타일에 따라서 제품이 있더라구요. 3개월이면 금연이 쉬워진다고는 하는데 그건 개인차가 있을 수 있으니 3개월에 국한해서 생각하지 마시고 느긋하게 준비해보세요. 금연했다. 담배를 피우면 않된다라고 생각하시면 조급증이 생겨 금연에 실패하게 될 확률이 높더라구요. 노바티스 니코틴엘의 금연보조제는 패치, 껌, 로렌즈등 3가지가 있습니다.


-  노바티스 니코틴엘TTS

   노바티스 니코틴엘TTS는 피부를 통해 니코틴을 체내에  흡수하는 것으로 여러 용량의 니코틴을 함유한 제품을 흡연양, 흡연습관등에 따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니코틴 페취를 사용하는 경우, 니코틴 패취제 없이 금연하는 경우에 비해 성공율을 2배까지 높힐 수 있답니다. 일반적으로 10~12주 동안 단계적으로 인체의 니코틴 요구량이 감소되도록 하여 금연에 이르게 한답니다.  


- 노바티스 니코틴엘 껌

  금연시 금단증상을 완화시키는 니코틴 대체요법에 의한 금연보조제로 니코틴엘 껌 2mg을 1일 8~12개를 복용하며 1회 30분동안 씹으면 흡연의 강한 충동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 노바티스 니코틴엘 로렌즈

   사탕처럼 입안에서 천천히 녹여 먹는 것으로, 휴대와 보관이 간편합니다. 흡연 욕구가 일어 날 때마다 때와 장소에 관계없이 언제 어디서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니코틴 사탕은 설탕이 들어있지 않지만 맛이 달아 금연후 나타나는 금단현상과 군것질 습관을 대체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노바티스 니코틴엘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홈페이지 : http://www.nicotinell.co.kr/ 개인적으로 노바티스제품을 신뢰하는 이유는 백혈병 치료제로 유명한 글리백을 만든 제약회사이기 때문입니다. 금연은 본인의 건강뿐만 아니라 가족의 건강을 지키는 일이 됩니다. 간접흡연에 대해 심각한 문제로 인식이 확산이 되면서 담배값 인상, 금연건물, 금연구역 확대등등 점차 설 땅이 좁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노바티스 니코틴엘과 함께 지금 시작하십시요. 여러분의 선명한 선택만이 남았습니다.

여러분과 똑같은 상황에 있거나 주변에 있는 사람들의 이야기입니다.(동영상 바로가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