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도락

엄마는 갱년기 증상 때문에 찾고 아이들은 건강한 성장을 위해 찾게 되는 것은?

by 핑구야 날자 2010. 11. 15.
반응형

여러분의 아내가 여러분의 어머니가 잠이 잘 오지 않는다고 한다면 단순히 일시적인 불면증이라고 대수롭지 않게 생각을 하시나요? 저 역시 그랬답니다. 아내는 아이들 학업 때문에 이것저것 신경쓰나라 가끔 그런 경우가 있지만 어머니는 아마도 그렇지 않은 것 같았어요. 불면증이 아니라 갱년기 증상이라는 것을 모르고 어머님 혼자 이겨내신 것 같아요. 지금 생각해보면 죄스럽기도 합니다. 그래서 갱년기 증상과 갱년기에 좋은 음식을 알아보았습니다.

갱년기 증상에 좋은 음식


남성은 잘 모르지만 여성에게 있어 갱년기증상은 생리불순, 안면홍조, 성교통, 질염, 방광염, 배뇨통, 급뇨, 집중장애, 불안, 신경과민, 근육통, 관절통등등으로 나타나기 때문에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적절합 처방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더불어 가족들의 따뜻한 배려도 필요합니다. 갱년기에 좋은 음식은 자두, 석류, 콩, 배, 토마토 그리고 우유가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역시 과일은 빠지지 않는 것 같아요. 갱년기 증상에서 말씀드리고 싶은 음식은 우유랍니다.


갱년기 증상에서 처음 말씀드린대로 불면증으로 고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드라마에서 보면 중년부인이 야밤에 양주를 먹는 모습을 간혹 보게 됩니다. 지금 생각해보니 잠이 오지 않아 술의 의지하려는 것이 아니었나 생각이 듭니다. 바로 중년 여성에게 피할 수 없는 갱년기 증상인 불면증을 자연스럽게 그린것 같아요.



Young Couple Sleeping
Young Couple Sleeping by epSos.de 저작자 표시

 

그런데 술보다는 따뜻하게 데운 우유한잔이 잠을 청하는데 좋다고 들었습니다. 트립토판이라는 성분때문이라고 합니다. 더불어 갱년기 증상중에 우울증을 해소 하는데도 도움을 줍니다. 우울증은 우유와 함께 운동과 햇빛을 쬐는 것도 효과를 배가 시키는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유유가 좋은점 Best10과 성분


우유가 우리몸에 좋다는 것은 누구나 잘 알고 있습니다. 서울우유의 자료를 참고 해서 정리를 해 보았습니다.

1. 우유는 식생활에서 균형된 영양을 얻는다.
2. 각종 비타민과 칼슘이 풍부하여 성장 발육을 촉진해준다. 
3. 각종 무기질이 골고루 함유되어 치아와 골격을 튼튼히 해준다.
4. 항악성 빈혈인자의 함량이 높아 빈혈율을 예방해준다.
5. 뇌의 구성성분의 일종인 갈락토스의 함량이 많아 머리를 좋게 해준다.
6. 비타민 A 등의 영향으로 위를 보호해준다.
7. 고급단백질의 성질에 의해 장을 건강하게 해준다.
8. 유산균의 정장작용에 의해 장을 건강하게 해준다.
9. 우유중의 인지질 성분에 의하여 혈압을 낮게 해준다.
10. 암의 생성을 억제해 준다.
                                         우유 성분                              낙농자조금관리위원회 참고자료


우리집 아이들은 키가 커요.

아이들이 부쩍 키가 커서 이젠 아내가 우리집에서는 제일 작아요. 저도 조금있으면 넘버1 자리를 내줄지 모르겠어요. 특히 막내는 초등학교 6학년인데 170Cm가 넘습니다. 큰 아이 중학교 2학년인데 역시 170Cm가 넘습니다.


우유를 많이 먹어서 그런거냐구요. 첫째는 중학교 들어가기전에 농구를 약 1년간 배웠어요. 그때 많이 큰 것 같아요. 둘째는 미스테리입니다. 농구를 시키지 않았는데 형이 크니까 쳐다 보느라 키가 컸나? ㅋㅋ 그런데 집에 몸에 좋다고 말만 나오면 제일 많이 먹는게 막내랍니다. 그러니 우유를 사놓으면 제일 많이 마시는게 막내랍니다. 지금은 수업이 끝나면 학원을 많이 보내지는 않지만 해가 저물어야 일과가 끝나는 경우가 많아 운동을 많이 못하게 된답니다. 조금은 욕 얻어 먹을지 모르겠지만 180Cm까지는 커 주길 바라는 게 우리내외의 마음이랍니다. 그래서 우유를 왠만하면빠지지 않고 먹이고 있답니다. 그런 바램 때문인지는 몰라도 아이들도 잘 마셔주고 있어요.

우리집 우유 광고

우유가 좋다는 것을 조금은 의도한 컨셉이지만 재미있게 꾸며 볼려고 아이들과 만들어 봤어요. 재미있게 보시고 우유 많이 드셔서 건강하시구요. 특히 성장하는 어린이들에게는 부모님들이 지금처럼 잘 챙겨주시면 좋겠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