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잇몸질환, 잇몸염증의 원인이 될 수도 있는 칫솔에 남아있는 세균,바이러스,곰팡이 해결은?

by 핑구야 날자 2010. 12. 3.
반응형

보통 양치질을 제대로 못해서 잇몸에 플라그가 그대로 남아있는 경우를 어제 오큐캠페인 리뷰를 통해 설명을 했죠. 그런데 막상 양치질후에 칫솔모에 남아 있을 수 있는 세균, 바이러스, 곰팡이는 방치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가정에서는 칫솔살균기를 사용하기도 하지만 직장에서나 여행중에는 여건이 어렵기도 합니다. 치과의사가 아니다보니 평상시에 양치질 후에 칫솔을 직장에서는 책상 서랍에 넣고 가정에서는 세면기 위에다가 놓게 되는데 과연 이러한 일상이 정말 인과관계가 있는지는 모르겠어요. 그러나 칫솔살균기로 칫솔을 살균해준다면 좋을 것 같아요. 단지 얼마나 휴대하기 좋은지, 얼마나 살균력이 있는지가 중요하겠죠. 현재 사용하고 있는 전동칫솔과 살균기입니다. 가정용이라 건조기능도 있어 편리하세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아이텐탈 칫솔 살균기

직장에서 혹은 여행중에 컴퓨터나 노트북의 USB단자에 연결해서 칫솔을 살균하는 방식이라 사용해봤습니다. 정열적인 빨강색이라 일단 고급스러웠어요. 아무래도 칫솔의 길이가 있었어 성인의 한뼘보다는 약간 큰 사이즈의 칫솔살균기와 충전 거치대 그리고 쌍방향 USB케이블이 구성품으로 되어 있습니다. 칫솔살균기의 정면의 은색바에 테잎을 떼면 기스가 보이지 않을텐데 신상이라 조금 더 있다가 뗄려구요..ㅋㅋ




충전과 자외선 램프의 수명

칫솔 살균기의 전면부에는 통풍구가 위 아래로 뚤려 있어요. 아래에 하얀 동그라미부분이 바로 통풍구랍니다. 칫솔 살균기에 공기가 들어가지 않으면 아무래도 문제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만들어 놓은 것 같아요. 뒷 부분에는 자외선 오존살균램프가 있답니다. 최대 10000시간 쉽게 말하면 약 14개월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하는데 정확히 확인할 수는 없지만 자동차 연비표시와 실제가 다르듯 아마도 1년 남짓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왜냐면 모든 자외선 램프는 사용시간이 평균 5000~8000시간(200~300일)후에 수명이 급감하기 때문이죠.


아래 사진은 충전 거치대입니다. USB 연결단자와 On/Off 스위치가 있습니다.


아이텐탈 칫솔 살균기 작동

아이텐탈 칫솔 살균기 내부에 칫솔을 장착했습니다. 자외선 램프가 칫솔모에 바로 앞에 있기 때문에 살균효과가 우수할 것 같아요. 뚜껑을 닫고 충전 거치대에 있는 스위치를 On으로 해야 작동이 됩니다.


드디어 작동을 시켜보았어요. 예쁜 램프가 전면부 하단에 비추고 후면부 상단에도 작은 세모모양의 램프에 불이 들어와 작동하고 있음을 알려줍니다.


아이텐탈 칫솔 살균기의 의문점

자외선램프를 이용한 살균기에는 칫솔모가 건조해야 원할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양치 후에는 물기를 제거해서 아이텐탈 칫솔 살균기를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가정용 아이텐탈 칫솔 살균기에는 건조기능이 있지만 휴대용 아이텐탈 칫솔 살균기에는 건조기능이 없기 때문이죠. 건조한 칫솔모의 경우는 약 7~10분간의 살균으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건조하지 않은 경우라면 7분 살균 2시간 간격으로 하루 12회 반복살균해야 합니다. 그러나 직장에서 PC에 연결해서 사용할 경우 보통 오전 근무시간이 4시간이 됨으로 정작 오후에 사용할 경우는 2회 살균후에 사용하게 됩니다. 저녁에는 3회정도 살균을 하게 되죠. 따라서 USB아답터를 이용한 전원장치를 사용을 해야 한다는 결론이 나옵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건 2회내지 3회 살균으로 만족해야 할 것 같아요.

휴대용 아이덴탈 칫솔 살균기 올바른 사용법

아이덴탈 칫솔 살균기는 건조기능이 없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물기를 충분히 제거하시고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건조가 된 상태라면 10분내외의 살균으로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이죠. PC를 장시간 사용하지 않는 분이라면 USB아답터 전원장치를 사용하시는게 바람직합니다. 결국 칫솔을 두개로 번갈아가면서 아이덴탈 칫솔 살균기에 살균시켜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다는 결론을 내렸어요.

(주)클라시스에서는 건조기능을 추가해서 보다 효율적인 살균이 되도록 만들면 인기가 더 많을 것 같아요. 아니면 살균시간을 4시간 내외로 해도 충분한 효과를 볼 수 있는 자외선램프를 사용했으면 좋겠습니다.

                                                            클라시스 아이덴탈 홈페이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