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정보

소셜 커머스 이벤트와 지역정보서비스를 활용한 쿡타운의 놀라운 90%할인을 만들어내다.

by 핑구야 날자 2010. 12. 11.
반응형

소셜 커머스가 눈 뜨고 나면 생기는 것 같아 호황을 맞이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만큼 많은 분들이 찾고 있다는
결론이 되겠죠. 최근에 소셜커머스로 스키렌탈을2Time 4900원으로 쿠폰3매를 구매했답니다. 
지산리조트에 가기로 했거든요. 스마트폰에 메세지로 상품소개를 받으면 필요한 경우에는 구입을 하거든요.
이번에는 저렴하게 렌탈을 해서 소셜 커머스의 위력을 톡톡히 실감을 했답니다. 아래 주문확인은 인증샷입니다.



공동구매와 소셜커머스 차이를 통한 이해  


소셜 커머스가 뭔지 모르시는 분도 있겠죠. 간단히 설명을 하면 온라인 공동구매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온라인 공동구매와 소셜 커머스의 차이를 설명해 드리면 조금더 이해가 쉬울 것 같아요.



- 구매자를 모으는 방식의 차이
   온라인 공동구매는 판매자가 주관을 하지만 소셜커머스는 소비자가 소셜미디어(트위타, 페이스북)를 통해서
   스스로 홍보를 하게 됩니다. 정해진 인원이 채워지면 파격적인 할인을 받을 수 있지만 인원이 모자라면 구매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반면 온라인 공동구매는 가격조정을 통해 거래가 가능하기도 합니다.

- 판매시간 
  온라인 공동구매보다는 소셜커머스의 판매시간이 짧은 편입니다. 마케팅의 차원일 수도 있는데 소셜커머스는 
  제한시간내에 정해진 인원을 빨리 모아 판매자와 구매자가 신속한 거래를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 판매방식   
  온라인 공동구매는 대부분 현물로 받지만 소셜커머스는 쿠폰을 통해서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쿠폰은 유효기간이 있어 구매의 여유가 있는 편입니다.



쿡타운의 소셜커머스 이벤트  


지역정보 서비스업체 쿡타운의 소셜커머스 이벤트를 소개하는 이유는 90%할인 쿠의 놀라운 할인율 때문입니다.
여러분은 가능하다고 생각하십니까?
먼저 90%할인 행사의 내용을 먼저 소개하고 나름대로 이유를 분석해 드려 보겠습니다.

오늘 놓치면 내일은 없다!! 이제는 90%할인이다!

기간 : 2010년 11월30일 ~ 2010년 12월29일
시간 :  매주 화, 목 오전 9시 시작 (다음주 화요일까지 기다리셔야 겠군요.)
내용 : 90% 할인이벤트(상품 소진후 자동으로 50% 할인으로 전환이 됩니다.)


마디그라스에서 판매되는 메뉴입니다. 10,000원 이용권을 1,000원 구매해서 칠리치즈도그와 칠리프라이를 주문해서
드시면 되겠군요. 물론 차액 1,000원을 추가로 내야겠네여~~ 90% 할인으로 먹었는데 그쯤이야..~~



마디그라스는 어디에 있나?  


청춘의 거리 종로에 있네요. 데이트하다가 깔끔하게 미국식 정통 수제버거 MARDIGRA'S BURGER~!!
MARDIGRA'S BURGER를 인터넷에서 조회해보니까 기존의 햄버거의 문제점을 보완해서 100%웰빙 수제음식으로
주방자의 노력으로 최고의 레시피로 맛을 내었다고 합니다. 맛이 궁금해지는군요.



그 밖의 할인 행사제품  




90% 할인이 가능한 이유  


매장을 새로 오픈하면 도우미도 불러 홍보도 해야 하고 전단지도 뿌려서 홍보를 하게 됩니다. 비용이 만만치 않죠.
또한 관심이 없는 사람에게 홍보, 전단지가 전달 될 수 있게 때문에 효과는 100% 장담할 수 없습니다.
소셜커머스는 매장 이용이 가능하고 상품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 할인쿠폰을 판매를 하기 때문에 타켓홍보가
가능하여 효과가 높습니다. 홍보에 들어가는 비용을 소셜커머스를 이용해 타켓광고를 하기 때문에 업체에서는
손해가 아니라 제대로 홍보도 하고 매출도 올리는 효과를 볼 수 있게 되는 겁니다.


쿡타운은 지역정보 서비스 업체 아닌가?  


맞아요.위폰이라는 소셜커머스 업체와 손을 잡고 이번 행사를 하는 거랍니다. 쿡타운을 간단히 소개하면
지역에 새로운 가게, 가게찾기(병원, 약국, 배달, 미용)등의 정보를 서비스하는 지역정보 포탈이라고 할까요.
소상공인을 위해 홈페이지도 만들어 주는 서비스도 하고 있어요. 맛집에 대한 리뷰, 창업을 준비를 하는 분들에게
SOHO 메뉴를 통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더라구요. 그러니까 쿡타운에 입점한 업체를 상대로 소셜커머스를
제공하는 겁니다. 쿡타운이 입점한 업체들을 위해 신 마케팅 소셜커머스를 제공하는 행사로 보면 됩니다.
쿡타운에 많은 업체들이 입접되어 있어 소셜 커머스 행사는 앞으로도 계속 할 것 같아요.(쿡타운 바로가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