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넥센타이어의 새로운 고성능 타이어 삼총사중에서 타이어 교체 후 승차감에 대한 기대는?

by 핑구야 날자 2011. 2. 7.
반응형

자동차에서 자동차 타이어만큼 중요한 것은 없다고 알면서도 이래저래 미루다가 해를 넘겼었요. 몇일전 아이다를 보러 성남아트센터에 주차하고 나서 출입구로 향하는데 어디선가 키익하고 소리가 나더라구요. 아마도 방수액을 바른 주차장 바닥에 타이어가 달아서 마찰음이 생기는 거드라구요. 들을때면 영화의 한장면처럼 느끼기도 하지만 주위사람들에게는 조금은 민폐가 되기도 하답니다. 타이어를 교체할 시기를 넘기면 매우 위험하기 때문에 적당한 시점에 교체를 해주어야 합니다. 아래사진에서 보시면 마모한계선이 타이어 표면과 같은면 교체를 해야 합니다.



승차감은 한국타이어, 내구성은 넥센타이어 이런 선입견이 있어 늘 고민이지만 넥센타이어도 이젠 승차감이 좋아 괜찮다고 하더라구요. 넥센타이어의 고성능 타이어 삼총사들 둘러보고 과연 선입견에 불과한지 알아보았습니다.



수퍼다이나믹 스포츠타이어 - N9000  


N9000의 특징은 스트리트 레이서를 위한 타이어로 초고속 주향성능을 위해 노면과의 접지되는 센터블록 넓게 적용하였다고 합니다. 그런데 노면과의 접지부분이 넚다보면 아무래도 소음이 고려하지 않을 수 없답니다. Z 사이프 타입의 패턴이 초고속에서도 우수한 주행성능을 발휘하고 하늘색의 4개의 그루브는 배수성과 제동성을 강화하는 역할을 해준답니다. 타이어의 패턴에 이러한 과학적인 원리가 있는 줄 몰랐죠..




넥센타이어 N9000은 5피치 트레드 조합으로 기본 상품대비 피치수를 높여 패턴 소음을 분산시켜 소음을 최소화하여 저소음 설계기술을 완성했습니다. 그래프에서도 보시면 쉽게 이해하실 수 있습니다.


 
 
수퍼다이나믹 스포츠 세단 - N8000  


N8000은 세단 운전자들에게 최적의 주행성능을 위해 비대칭 트레드 디자인을 채택하여 도심에서 부드러운 핸들링을 통해 코너링이 기존 상품에 대비해서 균일한 접지 분포를 유지하게 합니다. 아래 그림에서 보면 IN과 OUT의 비대칭 패턴을 보시면 쉽게 이해가 가실겁니다. N9000처럼 4개의 그루브의 패턴이 제동력과 배수성을 성능을 경험하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스포츠 세단에 어울리는 고급 고성능 타이어입니다.


기존의 N8000의 타이어 압력분포의 변화를 참조하시면 타이어 선택을 하시는데 도움이 되실 것 같아요.



튜닝에 입문하는 오너를 위한 타이어 - N6000  


N6000은 튜닝에 입문하는 오너들을 위한 합리적 가격의 UHP(울트라 하이 퍼포먼스)타이어로 유러피안 스탕일로 스포티한 드라이빙의 매력에 빠질 수 있답니다. 기능면에서 넥센 N9000, N8000과는 다소 차이가 있지만 제동력이나 핸들링 그리고 쾌적한 승차감을 유지시키는데 문제가 없습니다.


배수성은 N9000, N8000과 마찬가지로 4개의 그루브가 역할을 해줍니다. 이는 배수성을 강화 수막현상을 최소화해줍니다. 물론 타이어 패턴을 보면 차이가 있어 주행력에서 N9000, N8000보다 떨어지지만 가격대비, 장착한 차량에 비해서는 적당하지 않나 싶어요. 왜냐면 고속주행시 성능 향상을 위해 그루브 사이에 V패턴을 적용했기 때문이 아닐까 합니다. 넥센의 기존제품에 비해 접지면이 넓어 고속 주행시 제동 및 핸들링 성능을 발휘하여 쾌적한 승차감을 유지시켜 줍니다.


동영상을 통해서 넥센타이어에 대한 여러가지 타이어의 패턴을 통한 기능에 대해서 쉽게 이해가 되는 것 같아요. 테스터들에 의해 내수성이외에 승차감에 대한 생각은 선입견에 불과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어떠세요. 타이어 교체를 고민하고 계신분들에게 넥센 고성능 타이어 삼총사를 추천해봅니다. 안전운전 하세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