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앞으로 나란히 영상통화가 삼성전자 갤럭시탭의 HD영상통화라면 어떨까요?

by 핑구야 날자 2011. 2. 11.
반응형

스마트폰이 나오기 전에 핸드폰으로 영상통화가 되던 시절에 일입니다. 시절이라고도 할 것 없이 불과 1년이 약간 넘은때이니가 말이죠. 새로 핸드폰을 개통하고 영상통화가 200분 무료였거든요. 우린 요런 기회 놓치지 않죠. 환갑을 넘기신 젊은 어머니이시지만 화상통화 사용방법을 설명해드리면서 신기해 하시던 모습이 아직도 생생하죠. 여러분도 경험을 해보셔서 그 기분을 아실 겁니다. 지금의 스마트폰기능을 생각하면 웃음이 나옵니다. 


그런데 앞으로 나란히 통화라니...
어머니 핸드폰을 길게 앞으로 내밀고 헨드폰의 렌즈방향으로 보세요.
얼굴이 반만 나옵니다.
아니요 왼쪽으로 조금만 더 움직이셔야 ~~

그때는 이렇게 통화를 해도 마냥 신기하고 즐겁고 그랬어요. 그러나 조금 지나서 무료영상통화 200분은 고사하고 1시간도 사용 못하고 화질도 좋지 않아 실감이 많이 나지 않기도 해서 신기한 추억으로 남겨지게 되었죠. 그런데 갤럭시탭의 HD영상통화 기능으로 지름신이 나타나 고민을 열라 하고 있습니다. 10인치도 나온다고 하던데




갤럭시탭의 HD영상통화 서비스 특장점  

스마트폰추천을 할만한지 전후면카메라기능과 영상통화전환 그리고 각종 공유기능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혹시 갤럭시탭으로 HD영상동화가 되다가 않되다가 하시는 분이 계시면 그건 기본으로 WiFi에서만 사용하도록 기본설정이 되어있어 그렇습니다. 3G/WiFi모두 상요으로 변경하셔야 끊김이 없이 사용할 수 있답니다.

 

전후면 카메라 동시 사용  


전면카메라로 화상통화를 하던 기존방식의 제품들과는 달리 후면카메라를 통해 자신이 보는 광경을 상대방과 폭넓은 공유를 하게 되어 보다 친근감있는 통화가 가능하게 됩니다. 후면카메라이용은 쉽게 4자간의 대화도 가능하게 만들어 줍니다. 


좀더 자세히 설명을 드리면 4가지 특징으로 설명을 할 수 있습니다.

1.1Way, 2Way 영상대화
   한쪽이 보내는 영상을 볼 수 있는 1Way영상대화와 나와 상대방의 영상을 한번에 볼 수 있는 2Way영상대화를 선택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내가 누군가와 영상통화를 하는 것을 주변에 사람들에게 보이고 싶지 않다면 1Way방식을 이용하시면 편하겠죠.
2.영상, 밝기 확대조절
  영상 발신자는 확대나 밝기 조절이 가능하며 더 뚜렷하고 생생한 영상을 공유 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화질도 좀 떨어지고 밝기 조절이 되지 않아 뚜렷하게 볼 수 없었지만 이젠 갤럭시탭의 HD서비스로 가깝게 느끼면서 통화를 즐길 수 있습니다.
3.내영상만으로 전환가능
  1Way영상대화 이용중에 '내영상으로 전환'을 누르면 영상 발신자, 수신자를 바꿔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4.터치로 수신자, 발신자의 위치변경가능
   2Way영상대화 이용 중에 화면을 터치하면 발신자와 수신자 화면의 크기를 다르게 볼 수 있습니다. 
 



음성통화에서 영상통화로의 손쉬운 전환  


음성통화중에 영상통화가 가능하게 되면 갤럭시탭의 하단에 HD영상통화 버튼을 누르시면 영상은 물론 파일도 공유할수 있어요. 얼굴이 보고 싶은 지인이 있다면 바로 HD영상통화가 가능한 친구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혹시 HD영상통화가 설치가 되지 않은 분들은 T store에서 HD영상통화를 검색하셔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으세요.



HD영상통화의 그 밖의 기능  


지인끼리 연락처 전송, 여친과 대화하면서 그림판으로 그림도 그리고 사진위에 그림도 추가하면서 듣는대화에서 즐기는 대화를 할 수 있습니다. 추억이 있는 소중한 사진도 공유해 보세요. 서로의 위치를 공유하기도 하고 같이 많나기로한 약속장소도 공유할 수 있습니다.

그림판
통화중에 상대방과 그림을 그리는 서비스로 사진 위에 그림을 그려 완성된 그림을 파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훨씬 통화가 신나고 재미있겠죠. 예전에는 음성만 주고 받는 시대에서 재미와 정보를 추가로 주고 받을 수 있는 시대로 변화되가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변화가 예상이 됩니다.


사진공유
음성통화 중에 휴대폰에 저장된 사진을 바로 전송하여 상대방과 함께 볼 수 있습니다. 여행중이거나 때론 중요한 회의에서 또 쇼핑중에 사진을 찍어 놓고 상대방에게 보여주면서 통화를 하게 되어 의사소통이 더 빨라지겠죠.


연락처 전송
통화중에 끊지 않고  전화번호를 검색해서 상대방에게 전송하며 전화번호를 받은 상대는 바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위치공유
위치정보를 확인하여 지도와 주소를 상대방과 함께 보는 서비스입니다. 길치인 친구에게 갤럭시탭의 위치공유서비스를 이용하면 답답한 마음이 쉽게 해결이 될겁니다. 전세집을 확인하기전에 미리 이렇게 위치를 공유하면 편하겠죠. 또 뭐가 있을까요? 주변에 큰 빌딩도 없는 지역이나 지리적으로 애매한 상황이면 위치공유가 딱이겟죠. 하이킹중이거나 바이크로 여행을 하시는 분들에게는 더 없이 편한 기능일겁니다.



갤럭시탭을 내 품에  

HD영상통화 직접체험이벤트와 HD영상통화간접이벤트를 2011년3월5일까지 진행합니다.
저처럼 갤럭시탭을 탐나는 분들은 같이 한번 도전해봐요.~~


* 갤럭시A 및 갤럭시S 단말기의 경우
T store 에서 안드로이드어플 ‘HD영상통화’App.을 다운로드 받거나 삼성전자 펌웨어 업데이트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프로요”업그레이드를 진행하면 App.이 자동으로 깔리고 그 App.을 이용해서 이벤트 참여가
가능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