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아이폰4Up - 초보탈출] 블로그 방문자를 늘리려면 티스토리 모바일 스킨으로 꽃단장하자

by 핑구야 날자 2011. 3. 17.
반응형

피처폰보다는 화면이 넓어진 스마트폰을 처음 사용하면서 야~~ 이거 너무 화면이 큰거 아니야라고 했던 기억이 납니다. 그런데 사람이 참 간사해서 이것저것 사용을 해보니 화면이 작게 느껴질때가 있더라구요. 날씬한 손을 가진 분들이라도 조그만 키보드를 누르려면 짜증이 나는데 두툼한 손을 가진 분들에게는 그야말로 오타의 연속이죠. 그러니 여러분의 티스토리 블로그를 아이폰으로 접근하는 방문자에게 조금은 편하게 접금할 수 있도록 해주는게 좋습니다. 음식점에 들어가려고 하는데 출입구부터 작거나 턱이 높다면 아무래도 발길을 돌리는 분들이 생기겠죠.

말라가관중2009 Peace Cup Andalucia, Malaga FC - Aston Villa
말라가관중2009 Peace Cup Andalucia, Malaga FC - Aston Villa by peacecup 저작자 표시변경 금지

꽃단장한 모바일 티스토리


잘 꾸며진 블로그 화면은 방문자로 하여금 주인장이 정성을 느끼게 됨으로 아무래도 포스팅에 한번더 관심을 갖게 됩니다. 도심지에 아무래도 밋밋한 카페보다는 특색있고 예쁘게 꾸민 카페에 더 들어가고 싶은 마음이 생기게 되죠. 블로그도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모바일 티스토리 스킨으로 자신의 블로그를 꽃단장해보세요. 방법은 너무 쉬워서 굳이 설명을 해야 하나하는 생각이 든답니다. 그래도 아무리 쉬워도 사실 초보자에게는 어려운 법이거든요.

Girasoles acariciados por el viento .../ Sunflowers kissed the wind ... (Dedicada a mis 7500 visitantes/Dedicated to my 7500 visitors)
Girasoles acariciados por el viento .../ Sunflowers kissed the wind ... (Dedicada a mis 7500 visitantes/Dedicated to my 7500 visitors) by Claudio.Ar 저작자 표시비영리동일조건 변경허락


티스토리 스킨 꽃단장 방법 및 방문자 유입 Tip


1.관리자버튼을 눌러 로그인을 합니다.
2.화면 상단의 스킨을 선택하면 나타나는 메뉴에서 모바일 스킨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오픈한지 얼마되지 않아 지금은 모바일웹 스킨오픈이라고 다이렉트 메뉴가 스킨메뉴 아래에 있으니 바로 눌러서 사용하셔도 됩니다.

 

3.스마트폰에 보여지는 화면을 메뉴설정을 통해 자신의 개성에 맞게 바꿔보시면 왼쪽의 미리보기로 바로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각 메뉴에 들어갈 수 있는 카테고리는 댓글,트랙백,방명록....등등이 있습니다. 자신이 많이 노출을 하고 싶은 블로그에 등록된 글 1개를 『포스트설정』을 이용해보시면 포스트 메뉴와 연결하여 메뉴 선택시, 연결된 글을 바로 보여줍니다. 효과가 좋습니다. 기본으로 설정된 메뉴이외의 카테고리로 자신만의 개성을 살리는 것도 방문자를 증가시키는데 도움이 되실겁니다.


티스토리에서 제공되는 스킨의 타이틀보다 자신만의 타이틀을 원하신다면 아래와 같아 해보세요. 그림판이나 기타 도구로 제작을 해서 적당한 크기로 만드시고 불러오시면 됩니다. 전 기존의 것을 올렸어요.

심장이 약하신분 주의사항

티스토리에서 제공되는 스킨을 이용하지 않다가 스킨을 선택하면 글목록,댓글,트랙백,방명록이 달라질 수 있어요. 그럴땐 우측의 메뉴에서 알맞게 설정하면 됩니다.



3.고심해서 스킨을 만들어도 쉽게 결정을 못내리는 분들이 계시죠. 저도 그런편인데 그럴때는 보관을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친구들에게 보관함에 있는걸 바로 적용해서 보여주세요. 그리고 의견을 물어보는 것도 방법입니다. 보관함에는 최신순으로 정열이 되어 있으니 참고하세요.

   변경Tip) 보관함에서 최근에 수정한 첫번째 스킨을 선택하고 수정하세요. 기본적으로 최근 스킨이 연동되지만 이것저것 누르다보면 만든 스킨이 비슷해서 예전것으로 작성을 하게 될 수도 있더라구요
 



티스토리 스킨 이것 좀 주세요.


PC버전도 마찬가지지만 스킨을 자체 제작을 해서 사용하면 블로그이름이 예쁘게 올려지지 않아요. 그림과 어울리지 않게 되더라구요. 그래서 블로그이름을 지웠는데 이웃블로거들이 링크를 걸거나 타 사이트에서 이름없음으로 나와 좀 이상하더라구요. 그래서 제안을 해봅니다.

1.블로그이름을 자체제작한 그림과 어울리게 적용할 수 있도록 툴을 만들어 주세요.
2.1번이 어렵다면 블로그이름을 타이틀에 나타나지 않게 숨기기 기능을 만들어주세요. 그러면 이웃블로거가 링크할때나 타 사이트에서 이름이 없음으로 나오지 않아 좋을 것 같아요. 


티스토리 스킨 무엇이 바뀌었나?


1.기본적으로 위에서 설명한 대로 이전에 단순한 스킨에서 보다 다양한 스킨으로 개성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2.각 포스팅에 방문자의 표시가 되었습니다. 컬러도 스킨설정에서 조정이 가능합니다.
3.페이지 번호가 두툼한 손에도 잘 눌러지게 커졌답니다.
4.모바일 티스토리 하단에 광고가 실렸습니다.
5.헤더 스킨이 현재 5종을 제공하고 있지만 계속 추가될 예정이라 더욱 개성넘치는 스킨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티스토리 스킨으로 변화하는 핑구야 날자의 블로그입니다. 처음것 보다는 마지막것이 제일 낫죠.ㅋㅋ


너무 작아서 마지막 모바일 티스토리의 꽃단장이 않보인다구요.. 그럼~~ 커져라 세져라 모바일 티스토리!! ㅋㅋ



나만의 모바일 티스토리 이벤트


모바일 스킨을 꾸미시고, 적용하신 분들은 자동으로 응모가 되는데 모바일 스킨을 꾸미신 분들 중 추첨을 통해, 선물을 드립니다. 선물은 1명에게 아이패드2명에게 넷북,  20명에게 캡슐 스피커를 드립니다. 모바일 티스토리 스킨을 널리 알려주시는 우수리뷰를 선정 스마트폰/태블릿PC용 대용량보조배터리를 10분에게 선물로 드린다고 합니다. 여러분의 멋진 행운을 기대해봅니다.(바로가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