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료어플App

[아이폰4Up - 무료어플] 쉐보레캐치로 증강현실도 경험하고 멋지게 떠나는 해외여행

by 핑구야 날자 2011. 3. 29.
반응형

한국지엠의 새로운 브랜드 쉐보레가 2011년 창립100주년을 맞이하였습니다. 그러고보니 IBM도 100년주년이네요.저에게는 아직 낯설지만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알려진 브랜드 중에 하나랍니다. 작년에는 전세계 판매량이 무려 425만대로 7.4초당 1대를 판매하여 시장 점유율4위를 기록하고 있기도 합니다. 100년의 역사를 마무리 하고 새로운 원년을 맞이하여  쉐보레런칭이벤트를합니다. 단순한 이벤트라기보다는 아이폰을 통한 증강현실로 진행하는 새로운 마케팅방식에 관심이 가더라구요. 지난번에 스파트(SPARK)를 소개해드린 적이 있지만 오늘은 쉐보레의 아이폰 어플 쉐보레 캐치를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아직 스마트폰이 없는 분도 계시겠지만 아이폰이 없어도 다른 이벤트도 있으니 참여해보세요.

쉐보레 카마로 미디어론치
쉐보레 카마로 미디어론치 by 한국지엠 저작자 표시비영리변경 금지


증강현실이 뭐래~~


증강 현실(Augmented Reality, AR)은 가상현실(Virtual Reality)의 한 분야입니다. 쉽게 말하면 실제공간에서는 없는데 컴퓨터 그래픽 기법을 활용해서 그림을 띄워 마치 실제공간에 있는 것 처럼 보이게 하는 기술입니다. 아이폰을 통해서 건물을 보면 건물에 대한 정보를 알 수 있도록 말풍선 모양이 나오기도 하고 아파트를 비추면 매매정보가 나오는 어플도 있어 관심있는 분이라면 한번쯤 보셨을 겁니다. 결국 GPS수신으로 위치를 좌표로 계산해서 화면에 이미지를 올리는 겁니다. 따라서 GPS수신기능을 Off하시면 증강현실를 체험할 수 없답니다.



Descending Clouds
Descending Clouds by Gary Hayes 저작자 표시비영리변경 금지


쉐보레 캐치어플 구경


쉐보레어플은 아이폰의 AppStore에서 『쉐보레 캐치』를 찾아 설치하시거나 아이튠즈에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쉐보레어플은 아래 그림에서 보듯이 전국 쉐보레 전시장 및 KTX테마라운지(서울역,용산역), 전국CGV 그리고 전국 탐앤탐스 매장, 전국 GS칼텍스 주유소에서 사용해보세요.

그럼 아래와 같이 아이폰 화면에 쉐보레 자동차 캐릭터가 나타납니다. 그럼 사각선안에 맞추고 아이폰으로 살짝 흔드시면 쉐보레런칭이벤트에 응모하실 수 있답니다.

즉석 당첨경품도 짜릿하지만 쉐보레자동차 캐릭터를 모두 CATCH하시면 100만원 상당의 해외여행권을 준답니다.


혹시 쉐보레자동차 케릭터가 GPS수신이 불안정하여 잘 않될수 도 있으니 MyCatch에서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행사는 2011년 4월30일까지 진행을 하고 2011년 5월13일에 당첨자를 발표한다고 합니다. 감이 오지 않는 분들은 아래 동영상을 보시면 완벽한 이해가 되실겁니다. ㅋㅋ


쉐보레 아직은 생소하지만 쉐보레어플을 통해서 하단에 있는 About를 눌러 보면 쉐보레전시장을 통해 차종을 볼 수 있답니다. 요즘 TV에서 나오는 노랑색이 바로 카마로더라구요. 올란도는 제가 RV를 좋아해서 알고는 있답니다. 쉐보레가 1924년 세계최초로 차량에 라디오 장착을 했더라구요. 처음 알았어요. 그밖에도 최초가 많네요. 최근에는 세계최초 전기차 볼트를 출시했더군요. 쉐보레어플 통해서 쉐보레에 대해 좀 더 알게 되었어요.



쉐보레런칭이벤트로 해외여행 가볼까?


일단 어디에 있는지 알아야 하는데 위에서 말씀드린대로 전국 쉐보레 전시장 및 KTX테마라운지(서울역,용산역), 전국CGV 그리고 전국 탐앤탐스 매장, 전국 GS칼텍스 주유소에 있다고 했잖아요. 먼저 쉐보레어플하단에 Map을 눌러 쉐보레 자동차를 찾으면 됩니다. 처음 등록할때 GPS기능을  연결하지 않은분들은 아이폰의 설정을 누르시면 메뉴중에 위치서비스를 눌러 쉐보레캐치을 활성화 시켜주시면 됩니다. 저는 퇴근길에 Map를 눌러보니 쉐보레의 콜벳이 보이더라구요. 그런데 지역이 WiFi와 3G가 교차되는 지역인데다가 버스안이라 CATCH를 할 수 없었어요 MyCatch를 누르면 그동안 찾은 쉐보레 자동차에 원래 컬러가 입혀집니다. 다시 시도 해볼께요.



쉐보레자동차를 손쉽게  CATCH하는 Tip


아파트 인근에 쉐보레 올란도가 잡혔어요. 그런데 아래사진에 보시면 GS칼텍스에 아이폰을 대니까 바로 올란도가 보이지 않았어요. GPS수신이 될때까지 잠시만 기다리시면 쉐보레자동차가 한대,두대,세대이렇게 하이폰 화면에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그러나 아래화면의 네모박스를 사각선으로 오해하시면 손이 마이 아파~~~ ㅋㅋ 전국 GS칼텍스, 전국 쉐보레 전시장 및 KTX테마라운지(서울역,용산역), 전국CGV 그리고 전국 탐앤탐스 매장을 향해 아이폰을 비추고 쉐보레자동차가 나타나면 잠시만 계시면 쉐보레자동차가 커지면서 화면을 꽉 채우기 시작합니다. 그때 CATCH NOW라는 글자와 함께 사각선이 나타납니다. 그러면 아이폰을 살짝 흔들면 끝입니다. 아이폰을 이리저리 움직이면 GPS수신으로 위치값을 계산하는데 시간이 걸려 빨리 CATCH할 수 없답니다. 


증강현실도 체험하고 주유권도 선물로 받아서 너무 기분 좋은 하루였답니다. 기름값 많이 오르는데 여러분도 한번 도전해보시고 주유권 받아보세요. CGV는, 탐앤탐스에 가서 마져 캐릭터를 채워 해외여행 한번 노려봐야 겠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