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교 & 학업

영어사전 없이 영어원서공부법이 가능하다는 영어슈퍼리딩훈련이 뭐야?

by 핑구야 날자 2011. 5. 29.
반응형

영어사전 없이 영어원서공부법이 가능하다는 영어슈퍼리딩훈련이 뭘까요. 인터넷에서 보고 내가 영어를 배운게 몇년인데 하면서 잠시 접어두었다가 다시 보게 된것은 영어사전 없이 영어원서공부법이 가능하다는 영어슈퍼리딩훈련때문이 아니라 영어슈퍼리딩훈련을 출판한 키출판사의 전적에 관한 내용때문이었습니다.『미국교과서 읽는 영단어』와 .『미국교과서 읽는 리딩』에 관한 기록입니다. 출간이 되자마자 베스트셀러 반열에 올랐다는 겁니다. 더욱 놀라운것은 초등학교, 중학교 영어분야에서 교보문고 42주간 연속 베스트셀러를 차지하고 있다는 겁니다. 제가 너무 무심했나요. 우리아이들은 이책을 보고 있는지 물어보니 휑~~ 물론 다 따라 할 수는 없지만 있는것 조차 몰랐으니 말이죠. 42주간씩이나 베스트셀러가 되었는데도 말이죠. ㅜㅜ


영어슈퍼리딩훈련은 인기는 ?

교보문고 외국어부문 종합집계에서 베스트셀러 2위를 차지하고 있었습니다. 사전없이 원서를 읽는 영어실력을 키운다는 부제가 눈에 들어옵니다.




초등학교 영어에는 모든게 있다.

미국초등학교 교과서 중에 가장 많이 사용되는 교과서 4종을 분석해서 사회, 과학, 수학, 예술 분야의 지문들을 집중적으로 공부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내가 영어를 배운게 몇년인데 초등학생영어를 배운다니 자존심이 있지라고 생각도 들겁니다. 그런데 막상 외국인을 만나면 어버버하고 말지요. 자존심이 문제가 아니라는 말씀입니다. 지난번에 HTC 브렌드데이에서 잭통 북아시아 사장이 파티를 시작하지 전에 단문형태로 인사말을 했었답니다. 솔직히 반은 못알아 듣겠더라구요. 예전에는 전체를 연결해서 들으려 했는데 이젠 현장의 분위기와 키워드를 통해서 들으려고 하니 조금은 알아듣겠더라구요.


영어슈퍼리딩훈련은 이래서 좋다

영어슈퍼리딩훈련에서 소개되는 문장들이 초등학교 교과서에서 가정 많이 사용되는 지문을 활용했다고 해서 그런지 문장들이 길지도 않고 짧지도 않아 쉽게 접근이 가능해서 좋은것 같아요. 무료로 MP3를 다운받아 원어민발음을 직접 들어볼 수 도 있어 자칫 현장감을 잃어버리기 쉬운 부분까지 신셩을 썼더라구요.(무료로 다운받기)

왜 사전을 펴보지도 않고 영어원서공부를 할 수 있다고 했는지가 제일 궁금하더라구요. 그건 영어슈퍼리딩훈련의 구성에 비밀이 있더라구요. 길지 않은 문장과 부담없이 읽다보면 단어의 뜻을 유추할 수 있다는 겁니다. 직독직해를 위한 끊어읽기(/)와 의미단위별 영어표현이 담긴 훈련북이 별도로 제공되기 때문이지요. 훈련북과 메인북 2권을로 구성이 되어 있는데 훈려북은 영어로만 되어 있습니다. 훈련북을 잘 활용하면 영문에 대한 이해력은 물론이고 어휘와 문장구조 파악 능력까지 근본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다고 하니 은근히 관심이 가네요.


영어에는 왕도가 없다.

영어공부법에는 왕도가 없습니다. 영어슈퍼리딩훈련에서도 권유하듯이 지속적인 학습이 중요합니다. 세상에 노력없이 되는게 있나요. 문제는 노력을 해도 제대로 된 영어책이나 학습서로 가이드를 받는게 중요하죠. 영어슈퍼리딩훈련은 미국 초등학교교과서에 많이 사용되는 지문을 활용한 학습서입니다. 하루 20분씩 180일간만 지속하면 공부를 해보세요. 무료로 MP3를 다운받아 원어민발음을 들어보는 방법을 병행한다면 직장인들에게는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키출판사 바로가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