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도락

[아침식사 자연한끼] 아침식사를 않하면 비만 확률 높아지는 이유와 아침식사대용 자연한끼

by 핑구야 날자 2011. 6. 22.
반응형

아침식사대용으로 좋은 자연한끼식사대용식으로도 손색이 없습니다. 바쁜 생활로 불규칙한 식습관이 생활화된 현대인에게 아침식사만큼 중요한것은 없습니다. 다이어트시에도 아침은 꼭 먹으라는게 일반적인 의견입니다. 왜 아침식사를 해야 할까요. 아침식사를 거르면 비만 확률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왜 그럴까요. 사람의 몸은 식사를 거르면 바로 전에 식사한 음식의 열량을 지방으로 보존하려는 경향이 있다고 합니다. 그러니까 아침을 굶는다는 것은 전날 저녁이후부터 당일 아침을 거르니까 점심 전까지 굶게 되는 겁니다. 전날 저녁식사를 21시에 했다면 15시간을 굶게 되는 거죠. 다시말해서 아침을 거른다는 것은 꼬박 반나절이상을 굶게 되는겁니다. 따라서 식사를 거르면 바로 전에 섭취한 음식의 열량이 지방으로 저장되게 되면서 비만이 될 확률이 높아지게 됩니다.

오늘의 아침식사.
오늘의 아침식사. by 정호씨 저작자 표시비영리변경 금지

아침식사를 꼭 먹어야 하는 이유

당연히 전날 식사의 열량을 지방으로 저장되는 것을 막기 위해서가 체중이 나가는 분들에게는 가장 큰 이유겠죠. ㅋㅋ 바로 다이어트를 위해 아침식사를 해야 하다는 결론이 납니다.



different walk of life
different walk of life by colodio 저작자 표시비영리동일조건 변경허락

아침식사를 드셔야 우리몸의 신진대사를 자극해 몸속에 있는 에너지를 하루동안 쓸 수 있도록 해줍니다. 마치 자동차에 시동을 거는 것과 같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래서 아침식사가 영어로 Breakfast가  아침을 연다, 깨다라는 뜻을 포함하고 있는 이유가 아닐까 합니다.

Noodle Shop
Noodle Shop by pmorgan 저작자 표시비영리변경 금지

아침식사를 거르면 위가 비어있게 되어 혈당이 낮아지고 기상과 동시에 몸이 움직이면서 혈당을 더 낮아지게 됩니다. 이때 아침으로 거르면서 탄수화물이 공급되지 않아 피곤하고 마음이 급해져서 짜증을 내게 됩니다. 반대로 아침식사를 하게 되면 짜증도 덜 내게 되어 즐거운 하루를 시작할 확률이 높게 되는 겁니다.

Grapefruit Lips
Grapefruit Lips by Helga Weber 저작자 표시변경 금지

그밖에 아침식사를 거르면 전날 저녁부터 사용한 수분을 보충하기 어렵게 된 상태다보니 피부가 푸석해지면서 노화가 급속도로 진행이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는 각종 화장품등이 나오기도 하잖아요.

아침식사 간편하게 꼭 챙기자

아침일찍 일어나던지 전날 어느정도 준비해놓다면 좋겠지요. 방금한 따뜻한 밥에 된장국을 끓여서 든든하게 먹는게 최고의 보양이겠지요. 그러나  바쁜 생활로 불규칙한 식습관이 생활화된 현대인에게는 쉽지 않은 일입니다. 그래서 출근길에 토스트와 우유 아니면 출근후에 김밥으로 아침식사대용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침식사대용으로 선식도 많이 드시고 있죠. 저도 예전에 많이 먹곤 했습니다. 100%국내산 천연원료(호박, 감자, 딸기, 케일, 당근, 매실, 현비, 미강, 청국장, 연근, 우엉)를 사용하고 보존료, 착색료, 향료, 유전자를 조작한 곡물을 전햐 사용하지 않은 자연한끼는 어떨까요.

배너를 Click하시면 바로 이동합니다.


자연한끼를 식사대용으로

자연한끼는 이동 및 간편식량, 가벼운 영양간식으로도 가능하데 식사대용으로 찾는 분은 아래와 같습니다.

- 싱글족과 맞벌이 부부의 빠쁜 아침식사대용
- 소식이 필요한 분들의 식사대용
- 병원입원실 가족을 위한 식사대용
- 편식하는 자녀를 위한 맛있고 건강한 간편 영양식


* 자연한끼 온라인 쇼핑몰보다 28% 저렴하게 먹는 방법 바로가기

바쁠때는 자연한끼아침식사대용을 하고 있는데 아침식사대용으로 추천해봅니다.

배너를 Click하시면 바로 이동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