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소셜기프트] 페친에게 고마움을 깜짝 선물로 전해보세요. 인맥관리는 정성입니다.

by 핑구야 날자 2011. 7. 4.
반응형

소셜기프트로 페친에게 고마움을 깜짝선물로 전해보세요. 인맥관리는 정성입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다보면 블로그만 하게 되지는 않습니다. 트위터도하게 되고 페이스북도하게 됩니다. 요즘이나 미투데이도 하게 됩니다. 왜 그럴까요. 블로그의 댓글을 통해서도 얼마든지 소통할 수도 있지만 짧은 글로 소식을 주고 받으면서 인맥관리를 하기 위해서는  SNS만한게 없죠. 때로는 트위터나 페이스북으로 자신의 포스팅을 전달하면서 서로 코드가 맞는 이웃과 더 가까히 지낼 수 있는 기회를 만들게 됩니다. 특히 페이스북은 트위터에 비해 같은 학교, 취미, 지역, 관심사등등 카테고리별로 쉽게 인맥을 만들 수 있어 트위터의 인기를 앞서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벤트 선물 변천과정

처음에는 핸드폰 벨소리를 선물했답니다. 가격도 1000원 내외라 부담이 없고 전화번호만 알면 쉽게 보낼 수 있어 좋았답니다. 그런데 원하는 벨소리가 없거나 여러사람에게 보낼때는 취합과정이 불편하더라구요. 그래서 알게 된게 기프트콘입니다. 정해준 선물중에 고르라고 하거나 아니면 제가 골라서 보내면 되니 너무 편하더라구요. 지정된 판매점에서 쉽게 교환을 해서 사용할 수 있어 받는 분들도 좋아하더라구요. 이러한 이벤트선물의 변천과정에서 장점만을 모아서 선물을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 바로 소셜기프트 서비스입니다.



소셜기프트 사용하기전 설정

먼저 소셜기프트에 회원등록을 하시고 페이스북과 트위터계정을 연결하셔야 합니다. 둘중에 하나만 인증을 하셔도 되니 혹시 둘다 해야 하나하고 고민하는 초보자분들은 걱정하지 마세요. 그리고 페이스북과 트위터중 자주 사용하는 SNS를 개인정보화면에서 설정을 합니다.
 


소셜기프트 간편 사용방법

소셜기프트를 통해 선물을 보낼 수 있는 대상은 페이스북의 페친과 트위터의 트친들입니다. 소셜기프트를 통해 페친이나 트친에게 선물을 보내는 방법은 같습니다. SNS 선두주자 페이스북의 페친들에게 깜짝선물을 보내는 방법을 간단히 설명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졸라~~ 쉽죠잉

보내는 사람 : 선물 선택 -> 페친 아이디 입력 -> 결재                         
받는사람 : 선물 수령 -> 전송페이지 접속 -> 휴대폰번호로 전송받는다.

페친과 트친에게 보내는 방법을 같습니다. 단치 차이가 있다면 선물이 보내지는 위치만 다를 뿐입니다. 페이스북은 담벼락에 트위터는 멘션 또는 DM으로 전송이 된답니다.

 


소셜기프트 사용방법 자세히 보기

1. 선물고르기

소셜기프트에서 선물을 선택하는 방법은 소셜기프트샵과 브랜드샵 그리고 즐겨찾기와 직접입력 4가지 방법이 있답니다. 제품을 기준으로 선택하실때는 소셜기프트샵을 이용하시면 되구요, 브랜드로 조회하는게 편하시면 브랜트샵을 이용하면 됩니다. 가격은 600원부터 십만원대까지 다양하게 준비가 되어 있어 선택의 폭이 넓답니다. 


소셜기프트에서 선물을 선택하는 방법은 자주 애용하는 선물은 상세보기를 눌러서 즐겨찿기에 모아 두시면 가능한 방법입니다. 페친들이 좋아하는 선물을 즐겨찾기에 모아 두었더니 사용할때 고민을 하지 않아 좋았어요.

 


마지막 방법으로 커피한잔을 보내고 싶거나 더운 여름 시원한 아이스크림을 보내려 하신다면 키워드를 쳐보세요. 금방 원하는 상품을 찾을 수 있답니다.


2. 선물 받을 사람 선택

페이스북의 경우 보내고 싶은 날의 생일인 페친목록에서 선택하는 방법과 페친의 아이디를 입력하면 됩니다.(트위터는 팔로워 동기화를 먼저 하시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아이디를 전체 입력하지 않아도 된답니다. 입력한 문자를 포함한 트친들이 좌~악 나온답니다. 자신에게도 보낼 수 있구요. 선물은 한번에 최대 10명까지 보낼 수 있답니다.


3. 메세지 입력


소셜기프트에서 선물만 딸랑 보내면 재미없잖아요. 간단한 메세지로 마음을 담는다면 받는분이 더 기뻐하지 않을까요. 직접입력하셔도 되고 상용문구 중에 골라서 사용하셔도 됩니다.


4. 결재하기

마지막으로 남은것은 결재입니다. 여러분이 원하시는 결재방법으로 선택하셔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소셜기프트로 페친에게 쏜다

페이스북의 페친중에 감사의 표시를 하고 싶은 분들이 많은데 오늘은 두분에게 먼저 소셜기프트로 선물을 보냈습니다. 한분은 늘 아낌없는 조언을 해주시는 정치블로거 피터님과 7월에 출판을 앞두고 계신 호련님입니다. 작은 정성이지만 감사하는 마음으로 선물을 골라보는데 종류가 너무 많아서 쉽게 찾을 수 있는 브랜드를 선택했어요. 파리바게뜨의 살살 녹는 치즈케익으로 말이죠.

 

 
결재하기를 선택해서 최종 한번더 확인을 하고 지름신이 강림하시면 수량을 추가해도 좋아요. ㅋㅋ

 


마지막으로 결제하기 버튼 눌러 주었어요. 참 편하고 빠르게 선물을 보냈답니다. 잘 보내졌는지 궁금하면 마이페이지에서 확인을 할 수 있어 안심이 되었습니다.


저의 페이스북 담벼락에 피터님의 고맙다는 인사가 도착했네요. 너무 좋아하시니 모두 소셜기프트 덕분입니다.



페친은 선물을 어떻게 받을까?

소셜기프트를 통해 선물을 보내면 페친은 본인의 담벼락에 보낸분의 닉네임과 함께 선물내용이 전해집니다. 그러면 아래화면에서 빨간박스를 누르시고 본인의 전화번호를 입력한 후 선물 전송하기를 누르면 본인의 휴대폰으로 소셜기프트의 선물이 도착합니다. 파리바케트의 치즈케익이므로 ㅋㅋ 파리파케트에 가셔서 보여주고 교환하시면 됩니다. 어렵지 않죠. 아래화면은 나에게 보내기 기능을 이용해서 받은 화면입니다. ㅋㅋ 저도 소중하니까요. ㅋㅋ


소셜기프트로 받은 쿠폰으로 페친들이 얼마나 편하게 받는지 확인하기 위해 파리바케트에서 치즈케익을 교환했습니다. 현금으로 구매하는 것과 차이가 없더라구요. 


소셜기프트 이렇게 바꿔주세요

선물을 선택하는 화면이 일관성이 있다면 사용자가 덜 혼동이 될 것 같아요. 1번을 늘러 나타나는 화면은 선물고르기부터 보내기까지 한화면에서 볼 수 있고 2번을 선택하면 선물을 선택하는 화면이 커서 나름대로 특색이 있고 편하지만 개인적으로는 1번을 누를때 나타나는 화면이 UI측면에서 편리할 것 같습니다.


최대 10명에게 선물을 보낼 수 있어 10명을 선택하고 보니 오늘 생일인 분이 있어 2분을 삭제하고 생일자를 선택했습니다. 그런데 아래와 같아 추가 선택에 불가능하다고 나오네요. 좌측상단의 소셜기프트를 눌러 처음부터 다시 했어요. 다음에 사용할때는 수정이 되어있겠죠.
 


선물을 가격대별로 분리할 수 있었으면 선택할 때 좀 더 편하겠더라구요. 아무래도 가격을 무시할 수는 없으니까요. 그리고 하나더 여러사람에게 보낼때 메세지도 각각 보냈으면 정말 편리하겠어요. 통상적인 메세지로 보내는 것보다는 마음을 담을 수 있어 좋잖아요.


소셜기프트 이런 이유로 추천합니다.

소셜미디어로 많은 사람들이 소통을 하며 즐기고 있습니다. 특히나 페이스북은 인맥관리를 하기에는 너무 좋은 툴이죠. 인맥관리는 마음을 담는 것입니다. 페친의 생일에 커피한잔과 축하의 메세지를 선물로 보낸다면 어떨까요. 너무 좋겠죠. 때로는 소셜기프트가 여친에게 사랑의 전령사 역할을 할 수도 있습니다. 더구나 소셜기프트는 다양한 선물이 다양한 가격대로 준비가 되어 있어 뿐만 아니라 할인해서 구매할 수도 있답니다.


소셜기프트는 보내기도 쉽고 받아서 사용하기도 편해서 스마트시대에 딱인것 같아요. 고마운 페친에게 당신의 마음을 표현해보세요. (소셜기프트 바로가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