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료어플App

아이폰 무료어플 TV토커스 TV시청하면서 대화하는 어플로 소통의 재미를

by 핑구야 날자 2011. 9. 19.
반응형

아이폰 무료어플 TV토커스는 TV시청하면서 대화하는 어플로 소통하는 재미를 느껴보세요. TV토커스에서 주간랭킹을 보면 유재석의 무한도전 1위를 하고 강호동의 1박2일은 탈세여파 영향인지 순위안에 보이지 않았어요. 아이폰 무료어플 TV토커스의 주간랭킹에서 7위로 황금어장이 있을 뿐입니다. 무섭네요. 물론 아이폰 무료어플 TV토커스를 이용하는 분들의 본방사수나 토크에 의한 순위이기는 하지만 어느정도 강호동 탈세여파가 반영된 것이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5억원이 되지 않아 불기소 처분이 내려질 전망이러고 합니다. 고의적이 아니라는 이야기도 들리더라구요. 그러나 자기관리에 세심했어야 하지 않았나 생각을 해봅니다. 반면 너무 마녀사냥식으로 목소리를 높이는데는 개인적으로 달갑지 않습니다. 정치인이나 경제인들 보세요. 그렇다고 강호동이 잘했다고는 말할 수 없지만 자숙의 시간을 통해 다시한번 대중의 품에 돌아 올 수 있도록 기회를 주었으면 좋겠어요.

TV토커스 설치

아이폰의 AppStore나 아이튠즈에서『TV토커스』다운받아 설치하시면 됩니다. 안드로이드의 마켓에서도 가능하답니다. 오늘은 같은 관심을 갖는 사람끼리 좀 더 디테일하게 소통을 할 수 있는 아이폰 무료어플 TV토커스를 소개해볼까 합니다. 슈퍼스타K3, 무한도전, 1박2일, 위대한탄생, 놀러와, 무릎팍도사, 해피투게더등의 인기있는 예능프로그램을 시청하고 재미있거나 유익한 내용 아니면 아쉬웠던 부분을 본방사수하면서 같이 시청한 사용자들과 의견을 교환하면서 시청하는 즐거움을 느껴보세요.




TV토커스를 사용하기전 준비

TV토커스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파란닷컴의 아이디, 트위터, 페이스북에 가입이 되어 있으면 좀 더 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없어도 이메일만 있으면 등록은 쉽습니다. 전 파란닷컴의 아이디가 있어 바로 사용이 가능했어요.

가입을 마무리하시면 설정에서 본인의 사진이나 이미지 그리고 닉네임과 자신을 간단히 소개하는 글을 등록합니다. 사진은 바로 Loding되지 않더라구요. 저장 버튼은 없고 사진화면만 누르면 저장된 사진이나 새로 찍거나 하시면 됩니다. 1~2분 지나면 연결되니 당황하지 마시구요.ㅋㅋ

SNS와 연동하면 TV시청을 하면서 하고 싶은 말들은 바로 트위터나 페이스북으로 날릴 수 있답니다. 연결 방법은 하단의 마이홈을 누르시고 우측 상단의 기어모양의 로고를 누르면 됩니다. 연결하면 아래와 같이 나타납니다. 그리고 알림설정은 원하는 기능을 황성화시키면 됩니다.

TV토커스의 전체적인 구성

TV토커스는 방송을 통해서 의견을 교환하는 소통어플입니다. 감이 오시죠. 일단 TV토커스는 생방송, 주잔랭킹중 10위권의 방송을 제공하는 Top10과 TV토커스를 사용하는 모든사람과 친구관계에 있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볼 수 있는 라이브톡 그리고 지상파를 비롯해 각종 케이블방송의 프로그램을 보여주는 편성표로 되어있습니다. 이렇게 Top10, 라이브톡, 편성표를 통해서 소통을 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본방사수와 늦방사수라는 용어가 눈에 띄는데요. 본방사수는 방송을 하는 시간대에 방송프로그램을 열면 아래와 같이 우측상단에 본방사수로고가 나타납니다. 그리고 방송이 끝나 재방송을 보시거나 방송후 방송내용에 대한 의견이 올리거나 읽으려고 방문하면 늦방사수라는 로고가 나타납니다. 무슨차이가 있고 왜 본방사수를 해야 할까요?


본방사수를 하시면 TV토커스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포인트를 뭐에 쓰냐구요. TV토커스의 랭킹에 영향을 주기 때문이지요. 랭킹은 바로 TV토커스내에서 자신의 존재감을 알리는 수단이며 많은 분들이 방송에 대한 의견을 듣고 싶어 친구로 할 수 있기 때문이죠.

TV토커스로 소통하라

이젠 용어나 전체적인 구성을 아시겠죠. 그럼 어떻게 소통할까요. 간단합니다. Top10, 라이브톡, 편성표를 통해서 자신과 같은 성향의 TV프로그램 시청층과 소통을 하거나 특별히 관심을 갖고 있는 프로그램을 통해 서로의 의견을 나눌 수 있습니다. 접근방법에 따라 2가지로 나뉠 수 있는데 Top10과 편성표는 방송프로그램을 통해서 라이브톡은 시청자의 의견을 통해서 소통을 할 수 있답니다. 예를 들면 Top10에서 한가위특집 무한도전을 선택하면  한가위특집 무한도전을 보시분들의 의견이 올라오 있답니다. 바로 하단에 의견을 남기면 되는 겁니다. 쉽죠. 이렇게 Top10과 편성표를 통해서 소통한 이야기가 바로 라이브톡에 모여지게 되는 겁니다.


지난번 황금어장에서 장근석이 자신의 코가 성형이 되지 않았다고 코를 비틀면서 보여준 장면있죠. 얼마나 웃기고 통렬한지 확인되지 않은 사실을 유포하는 루머꾼들에게 한방 제대로 날린 장면이었죠.


역시 TV토커스에서도 장근석의 똘끼에 박장대소하는 글들이 올라왔어요.


TV토커스의 또다른 재미는 하단의 참여공간을 통해서 방송별로 설문을 통해서 결과를 예측하거나 시청자들이 드라마의 방향을 어떻게 진행이 되었으면 좋은지등등의 정보를 알 수가 있답니다. mbc의 나는 가수다의 의견을 한번 올려봤어요. 이미 나는 가수다의 1등은 나왔다 하더라도 내가 평가단이 되어 내거 좋았다고 생각하는 가수를 선택할 수도 있죠. 이번 나는 가수다의 1위 자우림은 불변이네요.ㅋㅋ 그리고 참여를 하시면 역시 TV토커스 포인트가 추가 됩니다. 그밖에 다른 설문조사는 어떤게 있는지 결과는 어떤지 보시는 것도 재미있더라구요.


트위터와 페이스북에 방송프로그램을 보고 이슈를 공유할 수 있어 좋아요. 최근 저축은행에 관한 의견도 빠르게 공유할 수 있어 보다 효과적인 의사소통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친구의 친구를 사랑했네

TV토커스의 또 다른 재미는 TV토커스를 통해 친구를 사귈 수 있다는 겁니다. 방법은 각종 프로그램에 의견을 낸 분들의 사진을 누르면 우측 상단에 추가버튼이 생기는데 누르시면 친구로 연결이 됩니다. 그리고 사귄 친구의 친구를 친구로 사귈 수도 있습니다. 방법은 친구로 사귄 분의 홈에서 친구로 등록된 숫자를 누르시면 된답니다.


팬이 되려면

몇일 사용하면서 47명의 친구를 사귀었습니다. ㅋㅋ 그런데 팬은 뭘까요. 팬은 친구들과 개념이 다른데 즐겨보는 프로그램은 다른 프로그램에 비헤 많이 보게 되고 더 많은 관심도 갖게되죠. 그래서 댓글을 많이 남기게 되고 그러다 보면 프로그램에 팬이 되고 더 활동을 열심히 하면 光팬이 된 프로그램으로 쌓이게 됩니다.

 


TV토커스를 제대로 활용하려면

각종 TV프로그램을 시청하고 나름대로 프로그램에 대한 정성스런 의견이나 공감가는 의견 또는 날카로운 의견을 올린다면 많은 분들이 친구가 되길 원하게 될겁니다. 물론 솔직한 자신의 느낌을 유머러스하게 올려도 좋겠지요. 그리고 자신이 TV프로그램을 보면서 다른 사람들은 어떻게 생각하는지 알아볼 수도 있어 다양한 시청소감을 접하면서  좀 더 재미있게 TV프로그램을 볼 수 있을 겁니다.

 


TV토커스 뭐가 재미있었나?

첫번째는 나는가수다등 순위프로그램을 통해서 다른 사람들의 의견을 알 수 있어 좋더라구요. 두번째는 공주의남자등등 사극이나 드라마를 즐겨보는 입장에서 시청소감을 시청하면서 의견을 주고 받을 수 있는 리얼함이 좋았어요. 그리고 TV토커스내용이외에 Top10 화면구성이 참신했답니다. 하단의 프로그램 제목을 올리면 바로 위 화면에서 방송그림이 같이 따라 올라가는 기능이 개인적으로는 눈에 들어왔어요.


TV시청시간대에 무슨 방송을 하는지 온에어랭킹을 통해 쉽게 알 수 있어서 좋았어요.

TV토커스 아쉬운 부분

본방사수는 해당 프로그램이 방송중일때 가능한 기능인데 다른 프로그램을 보고 본방사수를 눌러도 처리가 되기때문에 댓글을 달아야 본방사수가 가능하다면 좀 더 정확하지 않을까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dmb방송이 연결된다면 정말 대박일 것 같아요. 위의 Top10화면처럼 반 정도는 방송이 나온다면 보면서 소통할 수 있어 이러야 말로 3D TV가 아니고 뭐겠어요. 기술적으로는 어렵지 않을텐데... 그리고 랭킹에 대한 별도의 인센티브가 있었으면 더욱 좋겠어요. 제가 10위거든요.ㅋㅋ


죄우지간 TV를 좋아하고 이야기하길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정말 아기자기한 재미가 있는 아이폰 무료어플인것 같아요. 그리고 LED TV겸용모니터10대와 터치펜&USB 500개를 주는 이벤트가 진행중이니 참여해보셔도 좋을것 같아요.(바로가기)


QR코드로도 TV토커스를 만나보세요.

저는 건강한 리뷰문화를 만들기 위한 그린리뷰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