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티아라의 태아댄스 태아롤리폴리댄스 산모와 아기가 함께 하는 태교댄스인가? 신기하네요

by 핑구야 날자 2011. 10. 8.
반응형

티아라의 태아댄스 태아롤리폴리댄스는 태아가 티아라의 태아롤리폴리댄스를 들으면 반응을 본인다고 해서 놀랬답니다. 엄마와 아기가 함께 하는 태교댄스인가? 신기하네요. 우리아이들도 태아일때 제 목소리에 반응을 보이고 발로 차고 그러면 너무 신기한거예요. 그래서 태교가 중요하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죠. 우리는 책을 많이 읽어주고 그래서 그런지 몰라도 지금 아이들이 책을 유난히 좋아라 한답니다. 산모는 좋은것만 보고 좋은 생각만 하고 좋은 것만 먹어야 그게 그대로 아이에게 전달되는 것 같아요. 물론 일상에서 그렇게 하기는 힘들지만 아이를 위해서 노력을 하죠. 이런걸 아이들이 알아주는 건 결혼해서 아이를 나아보면 알겠지만 부모가 된다는 것은 참 어려운 일인 것 같아요.


위 동영상은 한류스타 티아라의 롤리폴리 음악에 맞춰 뱃속의 태아가 반응을 보이는 신기한 동영상입니다. 마치 태아가 브레이크 댄스를 추듯 웨이브를 하는 것 같기도 하고 발을 움직이는 모습이 여간 신기한게 아닙니다. 티아라의 롤리폴리음악을 안다기보다 경쾌한 음악에 자연스럽게 반응을 하는 것 같아요.




소리에 반응하는 태아의 동영상을 보면 산모에게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잘 알수 있습니다. 동영상에서 보면 산모가 무척 즐거워하면서 워킹을 하고 있죠. 분명 아기도 기분이 좋을 겁니다. 만약에 산모가 괴로워 한다면 태아도 역시 힘들어 하겠죠.


산모의 걷기는 왜 필요한가?

산모가 티아라의 롤리폴리를 들으면서 워킹을 하고 있죠. 왜 할까요? 산모의 하체 근육과  관절 그리고 인대가 유연하고 튼튼해야 순산을 할 수 있는데 임신전에 규칙적인 운동을 하지 않은 산모들이 가장 쉽게 할 수 있는 운동이 바로 걷기랍니다.  또한 태아의 뇌세포 발달을 위해서 충분한 양의 산소를 공급해 주어야 하는데 임신기간 내내 심폐운동으로 계속 활 수 있는 운동이 바로 걷기 유식한 말로 워킹이랍니다. ㅋㅋ 하나 더 말씀을 드리면 임신으로 인한 스트레스나 피로를 해소할 수 있기도 하기 때문에 워킹은 산모나 태아에게 모두 좋은 심폐운동이랍니다. 그래서 임산부 전문슈즈가 필요하기도 하답니다.


아무래도 대한산부인과의사회에서 추천한 르까프릐 더핏이 워킹화로서도 손색이 없겠죠. 르까프에서 제공한 산모에게 걷기가 매우 중요한 이유를 그림으로 보면 이해가 더 쉽겠죠.



르까프 워킹화 더핏은 아웃솔의 내외측 경사각이 5도각을 이루는데 보다 안정되고 완벽한 체중분산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태아가로 인해 앞으로 쏠리는 현상이나 바깥으로 몸 쏠림현상등을 바로 잡아주는데 효과적이라 임산부의 잘못된 보행습관을 잡아주기도 합니다.


그러다보니 무릎 관절의 부담을 현격하게 줄여줌으로 보다 효과적으로 보호해줍니다. 또한 태아로 인해 몸무게가 늘어나 하지정맥이 눌려서 하지부종이 생기기도 한답니다.


워킹화의 더핏의 5도각으로 인해 균형과 보호를 바탕으로 하지정맥늘림방지와 걷기로 인한 혈류개선에도 도움이 되는겁니다. 워킹화 종류도 많은데 이왕이면 산모에게 좋은 워킹화로 선택하는 것도 고려해보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임산부에게 굽이 없는 평평한 플랫슈즈가 좋은 줄 알았는데 대한산부인과의사회의 자료를 보니 르까프 워킹화 더핏의 5도각이 중요하고 필요한 각도라는 것을 알게 되었답니다.


임신과 출산시 잘못하면 평생간다.

소중한 2세를 위해 평상시에는 잘못해주었더라도 임신과 출산시에는 만사를 제쳐두고 봉사를 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두고두고 책 잡혀서 고개 숙이게 된답니다. 아버지 되기가 어디 쉬운가요. 맛있는 것도 제깍제깍 대령하고 임신기간 동안은 설겆이도 하고 퇴근도 일찍해서 재롱도 피워보세요.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