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스마트폰 비교 애플시리에 대한 기대와 아이폰4S,갤럭시 넥서스,갤럭시S2, HTC레이더 애정남은 어떤 스마트폰?

by 핑구야 날자 2011. 10. 24.
반응형

스마트폰 비교를 통해 애플시리에 대한 기대와 아이폰4S, 갤럭시 넥서스, 갤럭시S2 LTE,HTC레이더 LTE 중 애정남은 어떤 스마트폰을 어떻게 정할까? 스마트폰 비교 참 고민이 될겁니다. 스마트폰 비교자료를 훓어보면서 진보하는 기술이 설레이게 하는것은 사실입니다. 반면 두렵기도 하구요. 잠시라도 넋을 놓고 있으면 뒤쳐지는 자신을 발견하게 되거든요. 그러나 정작 구매를 하고 나면 활용은 그다지 높지 않을 수도 있답니다. 예전에는 핸드폰을 선택하는 기준이 디자인과 통화품질이었다면 스마트폰으로 넘어오면서 기능적인 면과 배터리 지속시간, 인터넷을 활용한 기술을 비롯한 각종 유용한 첨단기능, LTE와, 클라우드등등 스마트폰 비교는 정말 어려워진게 사실입니다. 신세대들의 활용은 빠른 정보력과 판단력으로 무장하면서 기성세대들을 빠르게 위협하고 있답니다.


스마트폰으로 변화된 생활

아이폰3GS를 사용하고 있어요. 최근에 iOS5로 업그레이드를 하면서 향상된 기능에 기분이 좋아졌답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한지 이제 1년남짓 지나면서 변화된 생활이 많았던게 사실입니다. 첫번째는 이동중에도 많은 일을 할 수 있었다는 겁니다. 인터넷 서핑은 기본이고 메일을 보내고 받을 수 있어 의사결정이 빨라졌다는 겁니다.



예전에는 급하게 메일 확인하거나 보내려면 PC방을 가던지 그래야 했거든요. 이동중에 메일을 수신함으로 해서 기회를 놓치지 않아 개인적으로는 상당한 이익이 생기게 되었습니다. 두번째는 데터링기능을 이용해서 노트북으로 보다 편리한 인터넷을 활용할 수 있었답니다. 세번째는 다양한 어플로 맛집, 여행, SNS활용등등 여러가지 정보를 활용해서 삶의 질이 좋아졌답니다.
 


스마트폰기능 과연 나에게 최상일까?

제가 사용해 본 경험으로는 어떤 스마트폰이 좋은지는 없습니다. 각자의 사용 스타일에 따라서 선택을 하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제품을 선택할때 디자인을 선호한다는지 브랜드의 가치를 선호한다든지 취향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LTE의 빠른 속도가 전부가 아닐수도 있습니다.


광고에서는 마치 뒤쳐지는 듯한 느낌으로 광고를 하고 있지만 실장 사용해보면 그다지 불편함은 없을 것 같아요. 갤럭시 넥서스의 얼굴인식기능도 대단하지만 없다고 해서 문제가 되지는 않습니다.
 


매번 스마트폰을 사용할때마다 얼굴을 갖다대고 사용하지는 않을 것 같기 때문이죠. 그러나 대단한 기술이기 때문에 얼리어답터나 신기술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탐나는 기능일겁니다.
 


아이폰이 가장 걸림돌이 되는 것은 통화품질과 서비스입니다. 통신사나 지역에 기인하는 거지만 사용하면서 가끔 불편할때가 있어요. 그리고 서비스의 질입니다. 아직까지는 서비스를 받을 경우가 없었지만 한국의 정서에는 맞지 않은 서비스가 불만입니다.


스마트폰 비교

아이폰4S,갤럭시 넥서스,갤럭시S2 LTE,HTC레이더 LTE등을 비교해보니 속도가 빨라지고 크기가 커지면서 배터리의 지속시간이 늘러나는 추세인것 같아요. 무게가 가벼워지는 추세인데 HTC레이더 LTE는 30g정도 더 무겁군요. 아이폰의 최대 강점은 어플의 양과 질이겠죠. 그리고 아이폰만이 갖는 브랜드가치, 그리고 디자인을 꼽을 수 있어요. 수퍼아몰레드의 화질을 보면 기존에 레니타 디스플레이하고는 비교가 않되더라구요. 단순히 통화나 SMS만을 사용하는 과거와는 달리 인터넷을 비롯해 게임, 어플, 위치정보를 활용한 갖가지 기능들로 배터리의 사용지속시간도 역시 무시 못할 상황이 되어 버렸답니다. 이런면에서 아이폰은 아쉬움이 남습니다. 3G보다 5배이상의 속도를 자랑하는 LTE폰과 아이폰의 iCloud 서비스가 소비자에게 어떤 선택을 받을지 궁금합니다. 갤럭시 넥서스,갤럭시S2 LTE,HTC레이더 LTE등은 아이폰과 달리 기본탑재가 많아서 기기에 약한 분들에게는 편리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갤럭시 넥서스의 기능중 특징은 사용자 얼굴인식으로 스마트폰 잠금을 해제하는 페이스 언록기능과 갤럭시 넥서스폰끼리 가까운 거리에서 유튜브 동영상 등을 손쉽게 공유할 수 있는 근접무선통신 그리고 카메라로 동영상 촬영시 발생되는 손떨림 방지 기능등입니다. HTC레이더는 무선 서라운드 음향 시스템을 갖췄으며 카메라 조리개값 2.2 렌즈, 28mm 광각렌즈 기능이 있습니다. 28mm 광각렌즈 기능은 4분기 펌웨어 업데이트 이후 사용 가능하답니다. 외산 스마트폰의 문제인 DMB시청 기능은 DMB 동글을 구매해서 장착하면 해결이 됩니다.

애정남이라면 스마트폰 선택은?

사용자마다 취향이 다르고 선택하는 기준이 있기 때문에 게그콘서트의 애정남(애매한 것을 정해주는 남자)이라면 어떻게 선택하라고 했을까요? 화질이 좋고 화면이 넓은게 좋은 분은 갤럭시S2, 빠른 속도를 원하시면 갤럭시S2 LTE로 핸드폰이 중요한 자료를 남이 보면 않되는 분은 갤럭시 넥서스로 음악을 좋아하면 HTC레이더 LTE가 좋을 것 같습니다. 디자인을 좋아하시면서 기기에 두려움이 없는 분은 아이폰4GS가 어떨까요. ㅋㅋ


애플 시리에 대한 기대

몇일전 지디넷코리아에서 흥미로운 기사를 접했습니다. 내용은『애플의 시리가 iOS5설치 단말기에서 보여준 탁월한 음성인식 능력은 물론 검색, 상거래 지원 기능까지 갖추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애플은 이같은 기능을 갖추고 있으면서도 시리 초기버전에서는 몸통을 다 보여주지 않고 향후 업그레이드해 나갈 계획이다. 시리가 검색제왕 구글을 일거에 뒤집을 가장 강력한 경쟁자로 부상했다는 의미다.』입니다. 서프라이즈하지 않습니까?


애플의 시리는 다른 음성인식시스템과는 거의 비교도 할 수 없을 정도로 뛰어나다는 모겐텔러의 말이 사실이라면 지디넷코리아의 기사처럼 전사상거래는 물론 검색시장에서 구글을 뒤집을 핵폭탄이 될것입니다. 개인적으로 언어가 다른 민족끼리 의사소통을 더욱 원할하게 할 것이라는 기대감에 흥분을 가라앉히지 못하고 있습니다. 왜냐면 단순 키워드 인식이 아니라 사용자가 말하는 개념적 이해라는데 놀라고 있답니다. 스티븐 잡스가 조금 더 의학기술을 신뢰하고 치료를 받아 애플 시리와 함께 했다면 얼마나 좋았을까하는 아쉬움도 남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