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료어플App

[아이폰,안드로이드 무료어플] 아임IN핫스팟 살아있는 맛집정보, 편리한 맛집정보

by 핑구야 날자 2011. 11. 7.
반응형

아임IN핫스팟 경험을 토대로 생성된 맛집정보를 제공합니다. 경험없이 소개되는 맛집이나 부탁을 받고 맛집이라고 소개하는 맛집정보보다는 아임IN핫스팟처럼 많은 사람들이 경험한 맛집의 생생정보를 리얼로 제공한다면 훨씬 맛집에 가깝겠죠. 입맛은 천차만별이지만 공통적으로 맛있다고 하면 아무래도 까다로운 사람을 제외하고 대부분이 맛있게 드실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맛은 변하기 마련이고 새로운 맛은 또 생기기 마련입니다. 사람의 혀처럼 간사한것은 또 없으니까요. ㅋㅋ 그래서 요즘에 뜨는 맛집을 바로바로 갱신하는 뜨는 스팟으로 심플하게 맛을 즐겨보자구요. 아임IN핫스팟2.0은 예전 버전에 비해 단순하면서 사용하기 편하게 업그레이드 되면서 외식과 야식이 더욱 즐거워졌답니다. 아임IN핫스팟은 아임IN발도장 무료어플과 한쌍이랍니다. 아임IN발도장은 음식점에서 사진과 함께 평가를 내려주는 어플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평가는 바로 아임IN핫스팟으로 연동이 된답니다.

 


아임IN핫스팟 설치

아임IN핫스팟은 아이폰과 안드로드폰 모두 제공된답니다. 앱스토어(바로가기), 안드로이드마켓(바로가기)에서『아임IN핫스팟 』을 찾아 설치하시면 됩니다.




QR코드를 이용해서『아임IN핫스팟 』을  좀 더 편한 방법으로 설치해 보세요.


아임IN핫스팟의 구성

1. 사용자가 위치한 속에서 500m, 1Km, 3Km, 5Km범위내에 메뉴별로 맛집정보와 위치를 알려줍니다.

2. 지역별 업체명 또는 업종으로 맛집정보와 위치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맛집검색에서 정확도순, 핫랭킹순, 거리순으로 보다 디테일한 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3. 테마별로 맛집정보를 제공합니다. 예를 들면 가을제철음식, 문화인을 위한 맛집등등 다양한 카테고리가 계속 올라옵니다.
4. 사용자가 찜해 논 맛집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찜하는 방법은 아임IN발도장 어플을 이용해 음식점의 맛에 대한 의견을 입력하시면 된답니다.


아임IN핫스팟 사용하기전에

아임IN핫스팟을 편리하고 재미있게 사용하려면 설치할때 나타나는 몇가지를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경고, 사운드, 아이콘 알림표시로 다양한 서비스를 받기 위해서는 승인을 누르셔야 합니다. 그리고 위치정보 서비스를 이용한 다양한 맛집정보을 위해 위치서비스를 설정하셔야 합니다. 위치서비스는 사용해 보시고 아이폰의 설정 기능에서 해제하셔도 됩니다. 푸쉬 알림서비스는 아임IN핫스팟의 설정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페이스북이나 트위터등 SNS를 활용해 정보를 공유할 수 있으니 해당SNS를 누르고 로그인을 하시면 연결이 됩니다.


아임IN핫스팟으로 맛집찾기

오랜만에 아내와 함께 대학로에 연극을 보러 갔어요. 2인극 페스티벌로 제목은 백조의 노래/권태였어요. 지난번에도 아임IN핫스팟으로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었죠. 이번에 업그레이드가 되었다고 해서 기대하면서 아임IN핫스팟으로 으로 쉽고 편하게 찾을 수 있었답니다. 이전 버전에서는 댓글의 내용을 읽어보고 판단을 주로 했는데 이번에 새롭게 제공된 랭킹서비스가 판단을 하는데 좋았어요. 직관적이라고 해야 하나요. 대학로의 많은 음식점들을 보면 선택을 할 수 없어 고민스럽죠. 그러다보면 뺑뺑돌다가 결국 들어가며 아까 그집을 갈 껄~~  하는 아쉬움이 남는 답니다.


이렇게 고민스러울땐 잠시 멈춘답니다. 그리고 아임IN핫스팟을 꺼내고 검색을 시작하죠. 쓔루룽~~ 아내에게 보여주면서 폼을 잡았는데 엥~~ 왠 걸~~  아임IN핫스팟의 위치서비스를 이용해 500m, 1Km 반경을 조회해 봤는데 미쓰리만 나오네요. ㅜㅜ

 


급한마음에 이런 실수를 ㅋㅋ 우측상단의 메뉴를 전체메뉴로 해논걸 깜빡~~ My Mistake~~ 역시 아내에게 먼저 물어봤어야 하는데... 넌즈시 어떤 메뉴가 좋을까? 배려하듯 물어보는 꼼수를...ㅋㅋ 아내의 선택에 따라 한식을 골랐어요. ㅋㅋ 랭킹따라서 주욱 훓어봤어요. 거리도 확인하구요. 너무 멀면 짜증나니까요.ㅋㅋ 


매콤한 쭈꾸미를 먹는게 좋겠다고 해서 홍쭈꾸를 검색해봤어요. 댓글도 보고 사진을 통해서 메뉴를 미리 볼 수 있어 선택하는데 도움이 되었답니다.

 


대학로에는 워낙 음식점도 많고 골목도 많아서 그길이 그길 같고 헷갈릴때가 있어 지도 서비스로 위치를 확인해보았어요.


위치를 확인하고 빠르게 발걸음을 재촉했어요. 남자들은 길을 잘 물어보지 않는 이상한 습성이 있죠. 특히 여자와 같이 있을땐~~~ 이제는 아임IN핫스팟이 있어 조금은 낫답니다. 3분만에 찾았지요.. ㅋㅋ 대박!~~ 못찾으면 통화하기를 눌러 물어보면 되지만 그럴 필요가 없었답니다.


점심을 면으로 먹었더니 조금은 출출해서 쏜살같이 들어갔어요. 다행히 6시전이라 자리가 있었어요. 아임IN핫스팟에서 본 사진과 비슷해서 그런지 더 반갑더라구요. ㅋㅋ


아내와 정신없이 먹었어요. 매콤한게 입맛을 돋구고 쫀득한 떡사리가 씹는 맛을 더 했어요. 마지막 볶음밥까지 깔끔하게 마무리 했답니다. ㅋㅋ


아임IN발도장 찍기

그런데 제가 봤던 아임IN핫스팟의 사진과 많은 사람들이 남긴 댓글 덕분으로 어렵지 않게 먹을 수 있었죠. 그래서 아임IN발도장을 이용해서 저도 발도장을 남겼답니다.


아임IN발도장에도 핑구야 날자의 소감이 남고 아임IN핫스팟에도 남았네요. ㅋㅋ 그리고 좋아요도 한방 눌러주고 ㅋㅋ 제가 남기는 순간에도 많은 분들이 댓글을 통해 발도장을 열심히 찍고 있더라구요,

 


소통의 시대이니 ㅋㅋ 페친들에게도 쇼쇼숑...쭈꾸미 소식을 알려주고..ㅋㅋ 염장지르나...


가보고 싶은 곳 찜하기

든든하게 먹고 대학로를 빠져 나오면서 눈에 띄는 곳을 발견했어요. 민들레영토더라구요. 신촌에 있을때 가봤는데... 예전 생각이 나서 잠시 발걸음을 멈췄답니다.


다음에 오면 가보기로 하고 스팟담기로 담았어요.


아임IN핫스팟 100% 활용방법

아임IN핫스팟에서 제공하는 정보가 전부 자신에게 맛는 맛집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이점을 감안하시고 이용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인기있는 음식점이라고 평하는게 맞을 수도 있겠어요. 아임IN발도장으로 많은 사람이 찾고 의견을 남긴 것을 바탕으로 하기 때문에 입맛이 까다로우신 분들에게는 댓글을 읽어보시고 댓글 수가 적은 맛집이 랭킹안에 있다면 본인의 판단에 따르는게 좋을 겁니다. 사진이 올라온 시기를 잘 보셔야 합니다. 올라온 사진이 오래된 사진만 있다면 맛이 변했거나 일시적인 유행으로 선정된 음식점일 가능성이 높죠. 순위의 변동도 참조해도 좋습니다.

 


알림서비스나 위치서비스를 항상 켜놓고 있으면 배터리가 소모량이 늘어날 수 있습니다. 특히 번화가의 경우는 계속해서 발도장 메세지가 뜨거든요. 
 


그래서 평상시에는 알림서비스나 위치서비스를 Off해놓고 사용할때만 On하시면 효율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어요.


지도를 봐도 감이 잘 오지 않는 분은 통화하기를 이용하시는게 좋습니다. 배도 고픈데 헤매면 기껏 맛집을 찾고도 엉뚱한 음식점으로 갈수도 있거든요. ㅋㅋ 아임IN핫스팟의 순위안에 들어가지 않은 음식점을 알고 계신다면 검색서비스를 이용해서 찾아보시면 됩니다. 여행삼아 맛집을 선택하시거나 계절에 맞는 맛집정보를 원하는 분들은 테마스팟을 이용하시면 좋답니다.


그리고 당장은 아니더라도 맛집을 찾아 My스팟으로 등록을 하셨다가 나중에 찾아가면 편하답니다. 메모하지 않으면 금방 까먹거든요. ㅋㅋ 나만 그런가?

아임IN핫스팟 아쉬운점

맛있게 먹어서 좋아요를 눌렀는데 서비스가 불만족스러울 수 있습니다. 홍쭈꾸는 사리를 강요하는 듯한 멘트로 조금은 불편했거든요. 그래서 좋아요를 서비스, 맛, 가격등등으로 세분화하였으면 좋겠어요. 그러면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서 사진도 찍고 댓글을 남기면서 발도장을 찍는 것을 번거로워 하시는 분들도 평가를 제대로 해줄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들더라구요. 보다 많은 사람들이 평가에 참여해야 맛집정보의 정확도도 높아지지 않을까요.

인근이 아니고 자동차로 이동하는 거리라면 아임IN핫스팟의 자동차 길찾기를 이용하시면 편리하실겁니다.


일요일에 아임IN핫스팟2.0과 함께 맛집사냥으로 또 더덕구이와 쭈꾸미를 먹으러 다녀왔답니다.

저는 건강한 리뷰문화를 만들기 위한 그린리뷰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