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정보

내포신도시 웅진스타클래스 충남도청 이전지의 내포신도시 아파트 중 입지,트랜드 관심이..

by 핑구야 날자 2011. 11. 23.
반응형

내포신도시 웅진스타클래스 충남도청 이전지의 내포신도시 아파트 중 입지는 어떨까요. 내포신도시에 들어설 웅진스타클래스는 충남도청 이전지중에 충남도청 맨 앞자리에 위치했다고 해서 많이 주목을 많고 있나봐요. 내년에 신도시로 이사를 하기 때문에 아파트에는 늘 관심이 많답니다. 살고 있는 곳에서 가까우면 한번 가볼텐데 아쉽지만 가보지는 못하고 웅진스타클래스 홈페이지를 통해서 구경을 했답니다. 서산이 고향인지라 더욱 친근감이 든답니다. ㅋㅋ 요즘에는 태양열과 LED를 이용하는 아파트가 부쩍 늘었어요. 그리고 평형도 중소형평형이 인기가 많답니다. 서울에서 전월세를 구하지 못한 분들이 많이 찾는다고 합니다. 충남도청 이전지인 내포신도시에는 과연 어떤 트랜드가 유행하고 있는지 한번 알아봤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래사진은 내포신도시 도면입니다.


내포신도시 웅진스타클래스 입지

웅진스타클래스 홈페이지에서 보니까 행정타운 바로 옆에 위치하고 뒤로는 종합병원 앞으로는 홍예공원과 녹지가 있는 최고의 입지가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그런지는 몰라도 평균 1.86대1의 청약경쟁율을 기록하면 마감을 했다고 합니다. 웅진스타클래스의 규모는 지하 3층~지상 20층 9개동으로 전용면적 59㎡ 249가구(구 24평), 76㎡ 240가구(구 31평), 84㎡ 449가구(구 34평) 등 938가구로 구성되어 있네요. 이정도면 전체 세대수도 만족스럽구요.


평당 분양가가 600만원대라 서울에 비하면 거의 절반가격이 아닌가 싶네요. 직장이 내포신도시에 있다면 지금 당장이라도 가고 싶네요. 가구수도 제일 많고 관심도 있는 84㎡ 형(구 34평)대를 한번 구경해봤어요.


웅진스타클래스의 주민 편의시설

요즘에는 아파트 단지내에 주민들의 휴식과 커뮤니케이션 공간에 신경을 많이 쓰는 것 같아요. 웅진스타클래스도 보면은 리프레쉬센터와 커뮤니티센터를 별도로 분리해서 서비스를 하고 있잖아요.


더욱 놀란것은 연회장, 동호회실, 키즈룸, 북카페, 독서실 그리고 게스트하우스까지 갖추어져 정말 부럽더라구요.


84㎡ C형(구 34평) 둘러보기

웅진스타클래스 주변의 녹색환경에 맞게 은은한 연두색으로 현관을 장식하여 기분이 프래쉬해지는 것 같아요. 보통은 베이지컬러를 많이 사용하는데 특색이 있군요. 그리고 정면에 바로 거실이 보이지 않아서 프라이버시에도 신경을 쓴 것 같아요. 욕실은 평이한 수준인 것 같아요.


현관에서 들어서서 복도길 다라 거실이 연결이 되어있죠. 제가 이사갈 아파트도 이런 구조랍니다. 대부분 현관에서 거실이 바로 보여 중문을 설치하느라 돈을 들이기도 했는데 웅진스타클래스의 복도의 길이는 차이가 있지만 전부 거실의 프라이버스를 고려한 구조가 눈에 띄는 특색이었습니다. 거실이 2면 개방으로 혁신적인 디자인에 주목 할 만 합니다. 조망권을 최대한 확보하고 남향을 선호하는 분들을 위해서도 동향과 남향을 갖이 누릴 수 있어 너무 좋답니다. 제가 이시갈 아파트도 같은 구조거든요. ㅋㅋ


주부들이 가장 먼저 보는 주방도 웅진스타클래스의 배려가 돋보이더라구요. 독립된 공간으로 구성을 해서 주부들이 등을 돌리지 않고 가족들을 바라보면서 식사준비를 할 수 있는 배치가 참 맘에 듭니다. 식탁을 병렬로 배치해서 조금은 답답해 보일지는 몰라도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살다보면 익숙해 질 것 같아요.



예전하고 다르게 수납공간의 확보도 주방만큼이나 주부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는 부분 중에 하나죠. 생각보다 평형에 대비해서 많은 수납장이 활용도를 높게 했습니다. 아쉬운 건 장농형태가 아니라서 개방감이나 통풍에 좋고 공간활용을 극대화 한 것이 매력적이더라구요.


이번에는 방을 한번 볼까요. 방은 총 3개인데 84㎡ 의 전체 A,B,C,D type은 모두 긴 복도길은 사이에 두고 있으며 아이들방과 안방이 주방을 사이에 두고 떨어져 있는 것이 보일겁니다. 요즘 인기 있는 구조입니다. 그리고 방과 거실을 나란히 배열한 4Bay구조입니다. 정확이 말하면 방,방,거실,안방등이 남쪽이나 동쪽으로 주방향이 되도록 설계한 것 을 말한답니다.


웅진스타클래스의 4Bay구조는 열효율축면에서 유리하기 때문에 요즘 트랜드로 보이기 시작하더라구요. 아이들방이랍니다. 아이가 한명인 경우는  방 하나를 드레스룸이나 기타 목적으로 사용하기도 하죠. 베란다가 탁 트여 아이들 정서에도 좋을 듯 합니다. 천정에 보시면 시스템 에어콘이 장착이 되어 있어 쾌적한 환경이 돋보입니다.


그럼 안방을 볼까요. 넉넉한 수납공간과 화장대 그리고 부부용 화장실에 생각보다 넓게 나왔네요. 대부분 용분기와 세면기만 있는데 말이죠. 물론 이러면 다른 공간이 줄어들었다는 말이 되는데 불필요한 공간을 줄이고 많이 사용하는 공간에 할애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주거형태의 변화에 맞춘 공간활용이 아닐까 생각이 들어요.


시스템에어컨과 탁트인 베란다가 상쾌한 아침을 맞게 해줄 것 같은 침실과 붙박이장의 수납공간으로 주부들의 사랑을 받을 것 같아요.


눈에 띄는 수납장이 웅진스타클래스의 특징입니다. 개인적으로 참 부러운 구조입니다. TV장착을 할 수 있는 공간과 아예 혼수품으로 가져온 장농이 필요없더라구요. 대박이죠. 이런 구조는 처음 보았어요. 오피스텔과 아파트의 장점을 같이 누릴 수 있어 독특했답니다.


내포신도시에서 처음으로 4-Bay평면도입, 2면 개방형 혁신설계(거실), 수납특화설계(특히 안방), 전세대 남향위주 배치계획, 넓은 동간거리를 확보한 쾌적한 단지, 용봉산/홍예공원/상아천 조망권확보등등의 특징을 갖고 있는 웅진스타클래스랍니다. 최근에 선보인 아파트라 그런지 작년하고 또 다르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