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교 & 학업

세종사이버대학교 뭐가 다른가? 국내최초 사이버대학교의 명성을 확인하다.

by 핑구야 날자 2011. 12. 3.
반응형

세종사이버대학교 뭐가 다른가? 국내최초 사이버대학교의 명성을 통해 세종사이버대학교에 대해서 알아보았어요. 제가 알고 있는 사이버대학교만해도 세종사이버대학교외에 고려사이버대학교, 부산디지털대학교,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한국사이버대학교등등이 있답니다. 의외로 많죠. 왜 많을까요. 일단은 일반대와 비교해서 수익성이 좋기 때문에 많은 대학들이 사이버대에 투자를 하는 것 같아요. 그리고 배움에 열정이 있거나 경제적,시간적으로 여의치 않은 분들 그리고 만학도들이 사이버대학교의 도움을 받아 꿈을 펼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요즈음은 사이버대학교편입을 통해 새로운 전공으로 도전을 하거나 대학원 진학을 하기 위해서도 선택을 많이 한답니다. 지인중에 초등학교 선생님이 있는데 사이버대는 아니지만 방송통신대학교에 입학해서 아이들을 위한 관련학과를 공부하다러구요. 예전하고 인식이 많이 바뀌고 있는 것 같습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교수진

사이버대학교라고 해서 OffLine교육이 없는게 아니랍니다. 그리고 교육컨텐츠에 질과 관리도 생각하지 않을 수 없다니다. 세종사이버대학교의 세계적인 교수진을 확보하고 있어 사이버대학교에 대한 폭넓은 지원에 대한 열의를 알 수 있을 것 같아요.국내외 유수의 명문대학교를 졸업한 교수준의 수준은 세종사이버대학교가 국내 최초로 사이버대학교 시대를 연 저력에서 출발하지 않나 싶습니다. 최초 사이버대학교에서 2008년 교육과학기술부로부터 고등교육기관 전환 인가를 받았답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입시일정


세종사이버대학교 입학특전


세종사이버대학교 특장점과 좋은점

세종사이버대학교는 7개학부 23개학과로 다양한 구성이 역시 국내최초 사이버대학교답더라구요. 학부별 어떤학과가 있는지 알아볼까요. 

- 인문사회학부 : 영어학과, 상담심리학과, 평생교육학과

- 사회복지학부 : 사회복지학과, 노인복지학과, 아동복지학과
- 경영학부 : 경영학과, 융합경영학과, 유통물류학과, 금융경영학과, 회계·세무학과, 외식창업프랜차이즈학과, 패션비즈니스학과
- 부동산경영학부 : 부동산경매중개학과, 부동산개발투자학과, 부동산경영학과
- 호텔관광경영학부 : 호텔관광경영학과, 조리산업경영학과
- 정보보호·통신학부 : 정보통신학과정보보호학과, 모바일소프트웨어학과
- 디자인학부 : 게임영상콘텐츠학과, 만화애니메이션학과 


그리고 세종사이버대학교의 다양한 장학금제도에 놀랐어요. 입학성적장학은 기본이고 기타입학장학,학기성적,우수장학,전체수석,성적최우수,학과성적 우수장학,보훈장학(제대군인),새터민장학,재직자장학,봉사 장학,한마음장학,위탁 및 산업체 협약,근로장학,특별장학,공로장학,외국인장학,국가고시장학,장애우장학,동문장학,외부장학(기타장학),미래로장학,기초생활수급장학,다문화가정장학등 15%에서 전액까지 장학금액도 다양해서 좋은 것 같아요.
 


효과적인 학습을 위해 특강도 많이 하고 있는 것 같아요. 초빙특강, 무료영어특강, 캠퍼스특강이 있는데 초빙특강내용을 보니 모바일어플리케이션학과의 강의는 저도 듣고 싶어지더라구요.


세종사이버대학교 학생등이 졸업후에 대학원에 진입한 통계를 보면 세종대학교가 제일 많고 서울의 유수대학원에 많이 진학하여 말로만이 하니라 실질적인 학습을 하는 결과가 아닌가 싶습니다.


새로운 자신의 목표를 위해 일반대 졸업생도 경희 사이버대학교를 통해 기회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경게적, 시간적인 여유로 인하여 선택하는 경우가 많았지만 지금은 점점 줄어드는 것 같아요. 전문대를 졸업한 분들도 편입을 통해 학사를 취득하고 일반대에 편입을 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국내 최초 사이버대학교에서 고등교육법 적용일반대학인 세종사이버대학교는 학교운영기준 강화로 교육시스템 및 교육서비스가 향상되었답니다. 특수교사, 영양사국가시험 응시, 자격증 획득이 가능하며 지금도 지원을 많이 하고 있지만 정부의 행정.재정적지원이 강화된답니다. 도한 외국대학과의 복수학과 학위 및 공동학위을 운영하고 있답니다. 사이버대학에서 미래를 준비하시려는 분들에게 좋은 기회같아요. 한번 도전해보시면 어떨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