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LTE폰,스마트폰 배터리]휴대용 태양광 충전기 IT-CEO 헬리오스,애니모드 배터리 비교

by 핑구야 날자 2011. 12. 19.
반응형

LTE폰,스마트폰등의 휴대용 태양광(태양열) 충전기(Portable Solar Power) IT-CEO 헬리오스와 애니모드를 비교해보았습니다.  휴대용 태양광 충전기(Portable Solar Power) IT-CEO 헬리오스는 태양열로 모든 스마트폰 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답니다. 태양열보다는 태양에서 나오는 빛으로 충전되는 것이니 태양빛이 맞는 말이겠군요. 예전에 애니모드의 전기충전식 휴대용 배터리 애니모드를 소개했는데 휴대용 태양광 충전기(Portable Solar Power) IT-CEO는 말 그대로 태양광(태양열)을 이용한 충전기랍니다. 안드로이드폰은 보조배터리가 있어 그나마 다행이지만 아이폰배터리와 일체형이라 굴욕이죠. SNS나 각종정보 활용이 날로 늘어남에 따라 하루를 넘기기 어렵고 사용한지 오래된 아이폰이라면 배터리 자체 수명도 짧아져 더욱 고민스럽게 된답니다. 급한 일이 있어 사용해야 하는 분들에게는 이보다 시급한 일이 어디있겠어요. 그래서 많이 사용할 것 같은 전날에는 애니모드의 전기충전식 휴대용 배터리를 충전해서 사용하곤 한답니다.
 


휴대용 태양광 충전기 헬리오스 제원



출력전압(USB) : 5.0V, 출력전류 : 500mA-1000mA
입력전압(mini USB) : 5.0V, 입력전류 : 500mA-1000mA
배터리 규격 : 리튬 폴리머 3.7V, 태양광PV Panel : 5.5V
태양광전환효율 : 15% ~ 18%, LED후레쉬라이트 : 3pcs LED
외관사이즈 : 121(L) * 77(W) * 13(H)mm
전원아답터 : 입력 AC100V ~240V 50/60Hz 출력 5.0V


휴대용 태양광 충전기 헬리오스 구성품

아이폰 충전잭, 안드로이드폰 충전잭, 전기중전 잭, 어답터, 천파우치, 휴대용 태양광 충전기등으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파우치가 있어서 휴대할때 기스를 예방할 수 있어 좋았어요.


휴대용 태양광 충전기 IT-CEO 헬리오스는 태양광으로도 충전하지만 어답터를 이용해 전기로도 충전이 가능합니다. USB포트를 이용해서 전기로도 충천이 가능하고 또한 PC의 USB전원으로도 충전이 가능하답니다.


라인은 총 3개인데 1번은 전기 또는 PC에 연결하는 라인이고 2번은 안드로이드폰 충전 라인, 3번은 아이폰 충전라이랍니다.


휴대용 태양광 충전기 IT-CEO 헬리오스입니다. 전면부 모습을 보니 태양광 판넬이 폼이 나죠. 그럼 자세히 볼까요. 
 


상단의 램프는 모두 6개가 있습니다. SOLAR는 충전시 불이 들어오고, USB를 이용해 충전할때 USB램프에 불이 들어옵니다. 그리고 나머지 4개의 램프는 충전상태를 25%, 50%, 75%, 100%등으로 알리는 알림램프랍니다. 뒷면이 부드러워 촉감이 좋았어요.


휴대용 태양광 충전기 IT-CEO 헬리오스의 사이드를 보면 왼쪽에 두개의 버튼이 있는데 위는 후래쉬기능이며 아래는 충전스타트 버튼입니다. 하단의 두개의 구멍은 특별히 기능이 없이 모양을 낸것 같아요. 상단에는 충전연결포트와 LED로 된 후래쉬 램프가 3개 있습니다.


휴대용 태양광 충전기 헬리오스를 파우치로 보관하면 태양열 판넬도 보고되고 휴대하기도 편해서 좋았어요.


휴대용 태양광 충전기 헬이오스 충전방법 

아래 보이는 휴대용 태양광 충전기 IT-CEO 헬리오스의 전면에 있는 솔라 판넬이 햇빛이나 빛에 노출이 되면 자동으로 받은 빛를 전기에너지로 바꾸어 리튬 폴리머 배터리에 저장을 시작합니다. 말로만 듣고 태양광을 이용해서 충전을 한다니 신기할 따릅입니다.


충전이 되고 있는 것은 솔라LED가 점등이 되어 있는 것을 보고 확인을 할 수 있답니다. 굳이 태양빛이 아니더라도 모든 빛에 반응을 하지만 빛의 밝기에 따라서 저장효율도 달라지겠죠. 당연한가? ㅋㅋ 사이드의 하단버튼을 눌러 아이폰안드로이드폰을 충전해보았습니다. 아이폰은 폰을 사용하고 있지 않아도 충전이 되었는데 안드로이드폰은 화면이 꺼져있으면 충전이 않되더라구요. 스마트폰 자체의 문제인듯 합니다. 스마트폰의 충전이 완료되면 자동으로 전원출력이 중지됩니다. 그러면 Start버튼을 눌러 전원출력모드를 단고 케이블을 빼면 끝입니다. 충전시간도 빠르더라구요. 안드로이드폰의 경우 60%까지 충전되는데 10분도 안걸리더라구요. 전기충전을 하지 않고 놓아두었는데 25% 넘게 충전이 되더라구요. 태양빛이 아니고 형광등빛인데도 여러날이기는 하지만 괜찮더라구요.


좌측에 있는 Start 버튼을 누르면 충전된 정도를 네개의 LED점등상태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잔여용량이 부족하면 빛을 쏘여주세요. 급할때 눈에서 나오는 레이저도 가능할지도 모르겠네요.ㅋㅋ 태양광으로 충전하는데 기다리지 못하거나 급하게 사용을 해야한다면 전원 어답터로 급속충천을 할 수 있답니다.


컴퓨터 및 USB포트로도 전원공급을 받아 충전을 할 수 있습니다. 전기공급보다는 조금 더디겠지만요. 설명서에는 충전연결된 장비가 충전이 적합한지 안정정을 검사하는 시간이 약 10초간 이루어 진다고 했는데 바로 되더라구요. 기기에따라 다른가봐요.

휴대용 태양광 충전기 헬리오스의 색다른 기능 

휴대용 태양광 충전기 IT-CEO 헬리오스의 전면부에 LED등이 3개나 있어 뭔가 했더니 후레쉬더라구요. 어두운 곳에 뭔가를 찾을때  유용하겠더라구요. 이런 덤까지....마음에 쏙 드네요ㅋㅋ 그런데 지속시간이 100시간이라고 하니 더 놀랐답니다. 물론 사용하는 상황에 따라 다소 차이는 있겠지만 대단하죠. 역시 LED를 택한 이유가 있었던 것 같아요.


휴대용 태양광 충전기 IT-CEO 헬리오스 2%

휴대용 태양광 충전기 IT-CEO 헬리오스릉 이용해 충전하는데는 이상이 없지만 잭의 연결부분에 좀더 타이트했으면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그리고 연결라인이 충전기와 분리되어 있어 가지고 다니는데 불편할 것 같아요.
 


헬리오스와 애니모드 비교

기존에 사용하던 애니모드의 전기충전식 휴대용 배터리 충전기는 표면이 메탈이라 고급스러웠고 휴대용 태양광 충전기 IT-CEO 헬리오스는 판넬이라 나름 첨단틱한 느낌이 좋았어요. 크기는 헬리오스가 좀 더 크답니다. 가격은 최저가 기준으로 헬리오스(5600mA)는 약4만9천원대이고 애니모드(4000mA)로 4만2천원대랍니다. 헬리오스가 좀 비싼데 용량이 크기 때문에 그렇답니다. 크기도 헬리오스가 좀 더 크네요. 그리고 무게는 애니모드는 그런지130g이고 헬리오스는 142g으로 약간 더 무겁습니다.


애니모드가 라인을 충전기와 함께 고정시켜서 안드로이드폰 사용자들에게는 편하답니다. 아이폰의 경우 애니모드는 연결잭을 헬리오스는 라인과 함께 가지고 다녀야한답니다. 다행이 라인이 짧답니다. 아래사진을 보면 연결잭부분에서는 애니모드가 편리합니다. 충전시간은 정확히 재어보지는 않았는데 헬리오스가 조금 더 빠른것 같아요. 업체들의 설명서에 의하면 USB어탑터로 충전시 애니모드는 5시간 헬리오스는 8시간이 걸립니다. 용량이 헬리오스가 더 크기때문에 당연히 시간이 더 걸리겠죠. 헬리오스는 다소 차이는 있겠지만 태양광으로 약 30시간이 되어야 완충이 된답니다. 보통 배터리용량이 1600mA가 되니까 완충으로 2회이상을 사용할 수 있는데 용량이 큰 헬리오스가 더 오래 사용하겠죠.


헬리오스도 애니모드처럼 크기를 조금더 줄이고 연결잭을 충전기에 연결시켰으면 좋을 것 같아요. 헬리오스의 강점은 태양열이나 빛을 전기에너지로 변환하기 때문에 애니모드보다는 실용적입니다. 전기로도 충전이 가능하구요. 그리고 부가적으로 후래쉬기능이 있어 활용도가 높습니다. 충전은 태플릿PC, MP3/MP4 Player, 모바일폰, 소니PSP, 닌텐도, 디지털카메라등등을 충전하는데도 사용가능하답니다. 그리고 충전없이 갑작스런 외출의 경우라면 휴대용 태양광 충전기 IT-CEO 헬리오스가 더 낫겠죠. 등산등 야외에서 활동을 많이 하는 분들에게 더욱 유용할 듯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