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겨울철 건강관리,갱년기 증상] 손발이 차면 건강에 좋지 않은데 수족냉증예방은 어떻게

by 핑구야 날자 2011. 12. 21.
반응형

겨울철 건강관리 어떻게 하세요. 갱년기 증상으로 손발이 차면 건강에 좋지 않답니다. 수족냉증 예방을 위해 특별히 하시는게 있나요. 겨울철에는 날씨도 찬데 수족냉증에 걸리면 스트레스 팍팍올라가죠. 가끔 피곤하면 족욕을 즐기는 편인데 요듬은 바뻐서 그나마도 못하고 있답니다. 뭐 그리 바쁜지 모르겠어요. 수족냉증의 원인은 아직 의학적으로 밝혀진게 없는데 여성들이 많이 겪게 되는데 통상 출산과 폐경(갱년)과 같은 호르몬의 변화가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남자도 마찬가지겠지만 스트레스가 원인이 될 수도 있답니다. 드라마나 CF에서 보면『어머니 손이 차시네요』하면서 손을 잡는 모습을 가끔 보게 되는데 그저 날이 추워서 그러겠거니 했는데 누구나Q 족열시스템을 둘러보다보니 알겠더라구요.



족욕으로 건강을 챙기다.

족욕기를 구입한지 몇년되어 구식이기는 하지만 아직도 쓸만합니다. 어디 한번 족욕을 해볼까요? 일단 TV를 보면서 해야 하기 때문에 콘센트가 있는 반경내 의자를 놓습니다. ㅋㅋ 그리고 족욕기에 물을 담아야 하기 때문에 욕실로 족욕기를 통채로 들고 갑니다. 불편은 하지만 잠시후 족욕으로 기분이 좋아질 생각을 하지 이정도 수고쯤이야~~ 그러나 족욕기에 물을 담으면서 넘치기 전까지 있어야 합니다.



전기제품이다보니 한눈 팔다가는 넘쳐버리면 혹시나하는 걱정이 들기 때문이죠. 이제 의자 앞으로 옮겨야 하는데 족용기 안에 물이 넘치지 않도록 조심조심 옮겨야 합니다. 드리어 제대로 셋팅이 되었군요. 그럼 어디한번 족욕을 제대로 즐겨볼까요. 발에서 부터 전해 오는 온기가 기분을 좋게 만든답니다.


반신욕으로도 즐거운 건강관리

사우나가면 일단 스마트폰을 두고 가기 때문에 정신건강에도 좋아요. ㅋㅋ 사우나에서  15분내외로  열기를 느끼면서 젖는 행복감은 특히 겨울철에는 빼놓을 수 없답니다. 그리고 반신욕을 하는데 배꼽아래까지 수위를 조절해야 하는데 앉는 위치가 영~~ 맞지 않아요. 그래서 물바가지를 놓고 앉는데 요즘은 귀찮아서 어설프지만 그냥 반만 담구면서 즐긴답니다. 아흐 아롱다리~~~

출처 : 리솜스파캐슬 한방스파
건강에 도움이 되는 열

가만히 보면 건강관리에 열이 연관되어 있은 것 같아요. 건강식품중에도 보면 마늘,생강,고추등이 이용되기도 하잖아요. 특히 마늘과 고추는 육류를 섭취할때 즐겨 먹곤 한답니다. 냄새가 조금 나기는 하지만...ㅋㅋ 족욕, 찜질, 온천욕등도 열로 치료하는거죠. 교통사고등으로 염좌가 발생하면 고주파나 온열치료로 하기도 하더라구요. 물론 사람의 체질에 따라 다소 차이는 있을 겁니다. 은근히 열이 많은 분들이 있잖아요. 발이 찬 사람은 수분이 적고 추위에 약하며 잘 지치는 반면, 발이 따뜻한 사람은 몸에 수분이 많고, 추위에 강하며 활력이 넘친다고 하니 사람몸에 열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겠더라구요. 또한 몸과 발이 찬 사람은 감기에 잘 걸린다고 해요. 왜냐면 체온이 낮아지면 백혈구는 활동성이 떨어져 균에 쉽게 감염이 되어 면연력이 약해지기 때문이죠. 그래서 체온은 항상 일정하게 유지 하는게 건강에 좋은 이유랍니다.

누구나Q 족열시스템은 뭐가 좋을까?

지름신이 왔다리 갔다리 합니다. 왜냐구요. 집에 있는 족욕기는 옮기거나 물을 채우는 과정이 조금 불편하거든요. 물도 버려야 하구요. 물론 이런걸  귀찮아하면 죽어야죠. 그래도 어디 사람이 그런가요, 더구나 움직이기 싫은 겨울철에는 더 그렇답니다. 그런제 누구나Q 족열시스템은 물이 필요없이 사용할 수 있어 일단 맘에 들거라구요. 일반 전기방석과 비슷한게 아닌가 생각을 했어요. 그런데 좀 다르더라구요.


양말이나 장갑만 끼면 된답니다. 대박이죠. 일하면서, 누워서, 쇼파에서, 침대에서 자유자재로 사용할 수 있어 족욕기 보다는 훨신편하답니다. 어떻게 이런 제품을 발명했는지 기발한 상상력에 박수를 보냅니다.


무좀이 걸리신 분들을 위한 발가락 양말인줄 알았어요. 얼핏보고 장갑같기도 하구요. ㅋㅋ 조금 웃기기는 합니다.ㅋㅋ 그런데 보조양말이더라구요.


보조양말을 먼저 신고 은사족욕양말을 착용한다는군요. 


조금 아쉽다면

조금 아쉽다면 충전식이면 좀 더 자유로운 착용이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을 해봅니다. 왜냐면 전기선의 길이 만큼만 자유룝기 때문이죠. 물론 어답터를 길게 해서 착용하면 되겠죠. 그동안 제가 사용한 족욕기보다야 훨씬 자유롭기는 합니다. 지난번에 스마트폰 태양광 충전기를 사용하면서 느낀건데 아무래도 열에너지로 변환하려면 무리가 될 수 도 있겠다는 생각은 들지만 히트테크가 주목받고 있어 접목해보면 좋을 것 같기도해요. 소비자입장에서는 전기선이 없이 사용하는게 훨씬 편리할것 같아서 생각을 해봤답니다.  

찬 바닥이 여성에게 좋지 않은 이유

여성들은 찬 바닥에 앉으면 건강에 좋지 않다고 합니다. 왜냐구요. 찬 바닥에 앉으면 자궁이 냉해지게 되어 임신이 잘 안된다고 합니다.출산과 관계가 없더라도 냉대하가 많아져 여러가지 곰팡이균이 서식하게 되고 질염에 걸리기 쉽답니다. 그래서 항상 방석에 앉게 하는 이유가 있답니다. 그런데 누구나Q 족열시스템에는 일반방석아래에 누구나Q 족열시스템의 은사좌욕찜질기을 놓으면 온열방석과 같은 효과를 볼 수 있답니다.


 

누구나Q 족열시스템은 족욕효능과, 좌욕효능을 모두 즐길 수 있는데 개념시구가 떠오르는 이수정아시나요. 이수정 침실 동영상을 통해서 사용이 쉽고 편리한  누구나Q 족열시스템을 보니 쉽게 이해가 되더라구요. 아마도 이수정 몸매관리에도 도움을 주지 않았나 생각해봅니다. 그동안 사용한 족욕기로 족욕보다 훨씬 좋아 보였어요.


직장인 스트레스도 발을 따뜻하게 하고 수면을 한다면 좀 더 스토레스가 쉽게 풀리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수면양말도 있잖아요. 그런데 전기관련 제춤에 대해서는 안전성에 조금 의심이 들기도 하지만 특허증이나 품질보증지정서,전깅요품안전인증서를 보니 맘이 놓이더라구요.


나의 Q지수는 얼마나?

그러나 필요한지 아닌지 확인을 해보고 구매하는것도 현명할 것 같아요. 그래서 Q지수를 한번 확인해봤어요.

 
따뜻한 기운은 12개 그리고 차가운 기운은 10개로 나오네요. Q지수는  따뜻한 기운 개수 - 차가운 기운개수이니 Q지수는 2가 되는군요. 그럼 어떻게 결과가 나오는지 확인을 해봤어요. S형으로 나왔네요.


그러면 각형에 따라 어떠한 체온을 갖고 있는지 확인해보니 S형은 체온이 중간이고 무난하다고 나오네요. 그러나 지금처럼 족욕기나 누구나Q 족열시스템으로 보완하면 더욱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