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부,기업 & 툴

임신,불임(난임),육아 정부지원정보를 쉽게 아는 방법, 정부지원을 알뜰하게 챙기는 방법?

by 핑구야 날자 2011. 12. 28.
반응형

임신,불임(난임),육아 정부지원정보를 쉽게 아는 방법, 정부지원을 알뜰하게 챙기는 방법은 어떤게 있을까요.  하루가 다르게 오르는 물가와 백약이 무효인 부동산시장의 불안속에 아이들 교육비까지 정말 힘든 요즈음입니다. 그렇다고 돈 나오는 구멍이 따로 있는 것도 아니고 딸랑 월급밖에 없는데 어찌 살아야 하는지 막막하기만 합니다. 좋은 정보를 알려줘도 읽기만 하고 그런게 있구나라고 생각만 하거나 제목만 읽고 만다면 더욱 힘들어지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대한민국정부포탈 펀통이를 접하면서 일상에 도움이 되는 많은 정보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국가검진하면 피검사와 소변검사만 하는 거라며 우습게 생각하고 건강검진을 받지 않다가 큰병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을 보셨을 겁니다. 대한민국정부포탈 펀통이의 정보도 그렇게 생각하시다가 지원을 받을 수 있거나 정보를 얻어 도움을 받을 수 있는데 놓치게 되실겁니다.


여러분과 같이 대한민국정부포탈 펀통이를 대단하게 생각하지 않았어요. 그런데 자꾸 보다보니 유익한 정보가 너무 많더라구요. 지난번에는 취업과 창업에 대한 정보를 소개해드렸는데요. 이번에는 2012년 흑룡의 해라고 출산을 생각하고 계신분들이 많은 것 같아서 임신과 출산 그리고 육아에 관련한 정부의 지원은 어떠한지 찾아봤답니다.



일단 펀통이 홈페이지에서 보셨듯이 접근성을 좋게하기 위해 사용자별서비스, 주제별행정서비스,정부사이트, 서비스 콕!콕!, 행정자료실로 구성이 되어있답니다. 사용자별 서비스화면입니다. 학생, 직장인, 사업가, 신혼부부, 중년부부, 노부부등으로 관련정보를 상세히 제공하고 있습니다.


주제별행정서비스는 행정서비스 단위별로 국민생활과 밀접한 서비를 제공하고 있답니다.


정부사이트와 행정자료실은 Skip하고 서비스콕!콕!을 보실까요? 자신에게 맞은 정보를 쉽게 정확하게 찾을 수 있도록 카테고리를 세분화해서 막강 조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답니다. 


그럼 처음에 말씀드렸듯이 고위험임산부,다자녀,불임(난임)치료,산모신생아등 각종 임신과 육아에 대한 정부의 지원관련 정보는 무엇이 있을까요?  대한민국정부포탈 펀통이에서 주제별 행정서비스에서 출산장려카테고리로 조회를 해보았습니다. 와우 원하던 정보가 잘 조회되는군요.


그런데 연령별, 지역별 또는 자녀수별로 지원이 다를수도 있겠죠. 그래서 서비스콕!콕!으로 강남에 사는 30대 직장여성의 초산을 준비하는 여성을 조건으로 조회를 해봤어요.임신출산에 대해 조회를 해봤았어요.


조회결과가 좀 더 디테일하게 나왔네요. 역시 정부의 출산지원시책이 눈에 띄네요..ㅋㅋ 어떠세요. 도움이 되시겠죠.


비단 임신과 출산에 대한 정보만이 아니라 이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어 많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대한민국정부포탈 펀통이에서 뭐든지 조회를 해보세요. 그리고 얻은 정보를 통해 지원도 받고 서비스를 활용해서 활기찬 2012년을 맞이해보세요.(펀통이 구경가기)  


QR코드로 페이스북을 통해 펀통이를 만나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