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교 & 학업

초등학교 저학년 영어기초, 영어시작을 위해 영어공부를 만화로 시작해보는 것도

by 핑구야 날자 2012. 1. 7.
반응형

초등학교 저학년 영어기초, 영어시작을 위해 영어공부를 만화로 시작해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아요. 아무래도 만화로  초등학교 저학년 영어기초, 영어시작을 위해 영어공부를 한다면 흥미를 갖고 접근을 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아이들이 만화를 보면 흡입력이 대단하잖아요. 원어민강사와 함께 게임을 통해서 또는 다양한 시청각교재를 통해서 배우고 있는 세상이지만 만만치 않은 수업료에 머리가 빠질 지경일겁니다. 우리는 아이들을 키울때 원어민강사 수업을 시키지 못한 대신에 지인의 추천으로 전화로 매일 회화를 시켰답니다. 영어의 왕도는 역시 자주 말하고 듣는게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지속이 중요하죠. 어릴때부터 영어공부를 시키는데 자칫 흥미를 잃어버리고 싫어하게 되면 큰일이죠. 이퓨처매직 어드밴쳐스를 통해 영어의 읽기, 듣기,쓰기,말하기를 균형 있게 학습할 수 있다고 해서 둘러보았답니다.

 
부모가 같이 하는게 중요

매직 어드밴쳐스는 MAGIC ADVENTURES, 학부모 가이드, 단어 카드,시디 3장등 총 6권으로 이루어져있습니다. 학원에 보내면 선생님이 알아서 다하니까 교육비는 들더라도 편하죠. 그러나  매직 어드밴쳐스의 영어교재는 부모가 같이 하는게 중요합니다.



영어를 손 놓은지 오래라고요. 학부모 가이드를 통해서 도움을 받을 수 있게 되어 있답니다. 처음에는 힘들어서 그렇지 하다보면 요령이 생기게 되고 아이와의 교감를 통해 정서적으로도 좋겠죠. 물론 경우에 따라서는 혈압이 오를수도 있을 겁니다. 중요한 것은 아이를 위한 것이니 하루에 많이 하려고 하지 말고 조금씩 나누어서 하신다면 부담도 덜하실겁니다.

 
칭찬은 아이에게 용기를

재밌는 영어공부가 되기 위해서는 아이가 틀리더라도 잘 못하더라도 무조건 칭찬을 해주는 겁니다. 시작부터 잘하면 천재죠. 그러니 너무 기대수준을 높게 갖지 마시고 아이에게 흥미를 붙여주는 것만으로도 큰 수확이라는 마음으로 도전해보세요. 아이들과 매직 어드벤쳐스를 통해 영어의 읽기, 듣기,쓰기,말하기를 균형 있게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이 되어 있어 부모님이 먼저 차분하게 교재를 살펴보는게 중요하죠.


예전생각을 하시고 부모님이 아이와 함께 처음 교재를 본 다면 헤멜 수도 있답니다. 초등학생들에게 꼭 필요한 단어와 유용한 회화 표현을 배울 수 있도록 구성이 되어 있으니 영어공부를 맞히고 실생활에서도 활용하는게 좋을 듯 합니다.  매직 어드벤쳐스 교재는 다른 리더스와 달리 잭, 잭의 여동생 벨라, 신비한 소녀 올리비아, 그리고 강아지 에이스가 등장해서 학교와 세계 그리고 마법세계를 무대로 펼쳐지는 그들의 흥미진진한 모험 이야기를 만화로 구성되어 있답니다.

 

엄마는 벨라 아빠는 잭, 아이는 올리바아 

매직 어드벤쳐스 교재에 등장하는 주인공  잭, 잭의 여동생 벨라, 신비한 소녀 올리비아, 그리고 강아지 에이스를 부모와 함께 역할을 나누어서 같이 해보면 정말 재미있을 것 같아요. 역할도 바꿔보면서 아이에게 부모와 같이 하는 영어공부에 더욱 흥미를 갖게 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이왕이면 가면이나 모자등을 쓰고 한다면 더 리얼하겠죠. 열정이 있으시다면 보자기라도 목에 두른다면 더 재미있겠죠. 쉬운 문장이나 오버액션도 좋을 것 같아요.

 
유치원교재, 학원교재, 초등학교 교재, 주니어교재로 활용해도 좋을것 같기는 한데 전문가가 더 잘알겠죠. 개인적인 소견이었습니다. 다시말해도 영어에는 왕도가 없답니다. 영어로 많이 말하고 많이 듣으면서 지속하는게 최고 입니다. 어떤 장면을 설명하고 잭, 벨라, 올리비아, 에이스가 뭐라고 말을 했는지 퀴즈도 내보면서 칭찬이나 자그마한 선물로 쿠키를 준비해보세요. 영어공부 그 이상의 효과가 있을 겁니다.(매직 어드벤쳐스 바로가기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