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당일여행 부천 원미종합시장과 부천 원미종합시장주변 나들이, 데이트 코스 3선

by 핑구야 날자 2012. 2. 13.
반응형

당일여행 부천 원미종합시장과 부천 원미종합시장주변 나들이, 데이트 코스를 소개합니다. 부천 원미종합시장으로 데이트 코스를 잡아도 좋겠지만 문화의 도시 부천의 명소를 함께 둘러 보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부천 원미종합시장의 주변에는 문화의 도시답게 데이트 코스로 즐길 만 한 곳이 많았답니다. 복잡한 도심에서 별다방 커피를 즐기면서 데이트를 하는 것도 좋겠지만 부천의 명소 따라서 데이트를 즐기는 것도 색다른 재미를 더 할 겁니다. 주머니 사정도 넉넉하지 않은 요즘에는 색다른 데이트 코스에서 추억과 낭만을 함께 즐긴다면 점수를 좀 따지 않을까요. 그리고 부천 원미종합시장에 같이 가서 여친의 동태를 살펴보세요. 평상시 알던 여친과는 다른 모습을 보실 수도 있을 겁니다. ㅋㅋ


부천 원미종합시장주변 데이트 코스 1선

자동차가 없다면 지하철 1호선 역곡북부역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역곡북부역에서 013-1번을 타고 가셔서 까치울사거리에서 하차 500m정도 걸어가시면 부천식물원에 가실 수 있답니다. (네이버 지도참조)




부천식물원에서 다시 부천 원미시장으로 가시려면 까치울사거리로 조금 내려가셔서 700번을 타고 당아래에서 013-1이나 9번을 타고 가시면 된답니다.

 

부천식물원은 10시부터 18시까지 운영을 합니다. 부천식물원과 장연생태박물관, 3D입체 영상관을 모두 이용하시면 1인당 4000원의 입장료가 필요합니다. 주차료는 승요차 기준으로 하루종일 이용료가 고작 천원이랍니다.


부천식물원은 식물원 특성상 겨울철에 즐기기에 더할나위 없이 좋은 장소가 아닌가 싶어요. 항상 적정한 온도를 유지해야하니까요. ㅋㅋ 재미있는 식물관, 수생 식물관, 아열대식물관, 다육식물관, 자생식물관등 5개의 식물관이 지하2층 지상2층규모로 희귀한 식물들을 관람할 수 있어 좋은 나들이, 데이트코스로도 좋답니다.

 

자연생태박물관이나 3D입체 영상관을 이용하시면서 여유롭게 데이트를 즐기면 참 좋답니다.


부천 원미종합시장주변 데이트 코스 2선  

자동차가 없다면 지하철 1호선 소사역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소사역에서 80m 걸어서 95번을 타고 가시면 종합운동장에서 하차하셔서 230m정도 걸어가시면 부천활박물관에 가실 수 있답니다. (네이버 지도참조)   

 
부천활박물관에서 다시 부천 원미시장으로 가시려면 종합운동장에서 95번을 타고 원미두산아파트 후문에서 하차하셔서 760m를 걸어가시면 된답니다. 그런데 걷는게 거시기 하시면 기본요금 내고 택시를 이용하셔도 좋을 듯 합니다.


부천 활박물관은 종합운동장내에 있답니다. 입장료는 성인기준으로 천원이고 종일주차비는 1500원이랍니다.


영화에서도 선을 보인 신기전도 보고 다양한 활과 각국의 화살을 보시면 좋습니다. 특히 최종병기활에서 쥬신타가 사용했던 활도 구경을 하시면 좋을 듯 싶습니다.


부천 활박물관에서 나와 조금 만 걸어가시면 부천수석박물관도 함게 구경하실 수 있답니다. 국내외 수석 731점과 1,291권의 수석관련 서적도 함께 보실 수 있답니다.


산과 바다의 형상을 닮은 수석이나 동물과 비슷한 모양을 한 수석을 통해서 작은 자연을 보는 즐거움을 함게 하실 수 있답니다.


부천 원미종합시장주변 데이트 코스 3선

산을 좋아하는 커플이라면 지금은 조금 춥지만 봄에 소사역에서 95번을 타고 석왕사정류장에서 내리시면 200m가 되지 않는 나즈막한 원미산을 만날 수 있답니다. (네이버 지도참조) 

  
원미산에서 부천 원미시장으로 가시려면 아래 지도와 같이 걸어사셔서 풍림아파트에서 013-2번을 이용하셔도 좋을 듯 합니다.


지금은 겨울만 지나면 가볍게 등산복을 입고 원미산을 찾는다면 부담이 없을 듯 합니다. 석왕사를 비록해서 잘 꾸며논 원미산림욕장에서 신선한 공기을 마음껏 들어 마시면 건강에도 좋을 겁니다. 여친의 손을 잡아주면서 가볍게 스킨십도 하면서 사랑을 나누기에는 정말 좋은 장소죠. 산이 너무 높으면 부담도 되잖아요. ㅋㅋ

 
부천 원미종합시장 구경하기

부천 식물원, 부천 활 박물관, 부천 수석 박물관, 원미산중에서 원하는 코스로 나들이나 데이트를 즐기셨다면 지하철 1호선역으로 가시기 전에 부천 전통시장 부천 원미종합시장을 들러보시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아래 네이버지도에서 출발이라고 표시된 지점이 부천 원미종합시장이랍니다.


시장내에 원미국수집이나 연희분식에서 간단히 요기를 한다면 즐거운 당일여행의 피로가 풀릴 듯 합니다.


저는 건강한 리뷰문화를 만들기 위한 그린리뷰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