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덧니가 나는 이유,치아교정 없는 치아로 키우는 방법과 플라그를 제거하는 효과적인 방법

by 핑구야 날자 2012. 4. 7.
반응형

덧니가 나는 이유,치아교정 없는 치아로 키우는 방법과 플라그를 제거하는 효과적인 방법을 알고 계시나요. 치아교정을 해주고 나서야 아이를 키우면서 영구치가 나면 예쁜 치아를 갖는 줄 알았던 잘못 된 상식을 후회했답니다. 다행히도 막내는 완벽하지 않지만 치열이 예쁜편이랍니다. 큰놈 치아교정을 해주느라 6백만원정도 들어간 것 같아요. 치과의사는 아지니만 유아기때 신경을 더 썼다면 치아교정을 하지 않았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남지만 후회한다고 달라질 건 없답니다. 물론 올바른 습관이외에도 여러가지 복합적인 문제가 있겠지만 최소한 부모로서 할 수 있는 일을 하는 것도 중요하리라 생각합니다. 치아교정은 경우에 따라서는 치아를 빼면서 치열을 교정하기 때문에 아이도 괴롭고 장시간 치료를 해야 함으로 부모 또한 시간적, 경제적부담도 만만치 않습니다.



덧니가 나는 이유

오랄비의 자료에 의하면 2세부터 6세까지 연령대에서는 유치가 중요하다고 합니다. 유치는 음식을 씹을 때 적절한 힘으로 아래위턱과 얼굴 골격을 바르게 자라게 하고 발음이 제대로 할 수 있게 하며 영구치가 나올 때까지 공간을 유지해 주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치아관리를 제대로 하지 못해서 충치가 생겨 일찍 빼게 되면 빠진 치아를 중심으로 양쪽에 있는 치아들이 움직여 들어오게 되어 영구치의 자리를 잃어 버리게 되죠. 그래서 덧니가 생기는 거랍니다.


치아교정 없이 건강한 치아로 키우는 방법 

유아기의 아이들의 습관 중에 손가락 빨기, 혀 내밀기, 입술빨기, 손톱 깨물기, 뺨씹기등은 구강내 골근육계의 평형을 깨트려 부정교합을 일으키게 된다고 오랄비는 말합니다. 이럴때는 치과의사와 상담을 통해서 습관교정 장치를 끼워주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고 무심하게 넘어가면 결국은 몇백만원을 들여 치아교정을 하게 되죠. 경제적인 여유가 되지 않거나 치료시기를 놓치면 얼굴의 형태가 바뀌게 되기도 합니다. 턱이 앞으로 나온다던지 음식을 제대로 씹지 못하게 되죠.


플라그와 치석의 관계

치아를 잘 닦지 않으면 치아와 잇몸사이에 띠를 두른 듯한 모습을 보실 수 있는데 이것이 플라그(치태)입니다. 플라그가 오랫동안 붙어 있게 되면 침에 있던 칼슘과 인성분이 흡수되어 돌처럼 굳어지게 됩니다. 이렇게 석회화로 굳어진 것을 치석이라고 합니다. 그러므로 치석으로 되지 전에 올바른 칫솔질과 치아관리로 플라그를 제거해야 합니다.


플라그를 제거하는 효과적인 방법  

플라그를 제거하는 효과적인 방법은 올바른 칫솔질과 주기적인 스케일링을 치아를 관리하면 되지만 쉽지 않은 것 같아요. 이유는 평상시 별다른 불편함이 없기 때문이죠. 최소한 양치질만이라도 신경을 써서 하는 것은 어떨까요. 전 전동칫솔과 일반칫솔을 겸해서 사용하는데 전동칫솔이 훨씬 깨끗해진다는 느낌이 들어요.



실제로도 그렇구요. 그런데 이번에 오랄비 신제품으로 치아의 굴곡에 따라 움직이는 듀얼 칫솔모의 클리니컬 프로-플렉스를 선보였습니다. 기존에 일반칫솔로 게운한 감이 부족했는데 좀 다를 듯 해요. 플라그를 제거하는 효과적인 방법으로 치아의 굴곡에 따라 움직이는 듀얼 칫솔모를 가진 클리니컬 프로-플렉스를 사용하는 것도 방법일 것 같습니다.



굴곡따라 클리니컬 프로-플렉스 

일반칫솔은 칫솔모의 높이가 균일한데 비해 오랄비 신제품 클리니컬 프로-플렉스는 치아의 굴곡을 고려한 칫솔모의 형태를 가지고 있어 그동안 게운치 않다고 느낀 부분이 어느정도 해소가 뢸 것 같아요. 더구나 양날개처럼 분리도는 칫솔모가 일반칫솔과는 비교가 되지 않더라구요.

블로거 블링블링민님이 리뷰한 사진을 통해서 보니 공감이 가더라구요. 잇몸선과 함께 하는 칫솔모를 보니 플라그가 이전 일반칫솔보다 34% 더 제거해 줄 만하겠죠.



일자로 되어 있는 칫솔모로는 아무래도 플라그를 제거하는데는 덜 효과적이죠.  실제로 사용해본 사람들의 만족도 조사에서도 높은 결과를 보이고 있더라구요.



가끔 양치질을 하다보면 어금니 안쪽을 닦을때는 길이가 조금 아쉬울때가 있었는데 좀 더 긴 파워팁 칫솔모로 해결이 될 것 같아요. 그리고 나면 좀 더 개운하고 효과적인 양치질이 되지 않을까요.



오랄비 칫솔을 경험하고 4월30일까지 사용후기를 남겨주는 분들께 매주 5분에게 프리미엄 전동칫솔을 줍니다.리뷰될 것 같아요. 그리고 클리니컬 프로-플렉스의 효과와 효능을 주변 알려주시면 매주 30분에게 4월30일까지 기프티콘을 선물로 준다고 하니 참여해보세요.(바로가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