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정보

전역간부, 제대군인취업을 국방취업지원센터 국비지원으로 부동산 공경매 자격증도 따고 재테크도 하고… 직업훈련, 직업교육과정 활용

by 핑구야 날자 2012. 4. 24.
반응형

전역간부, 제대군인취업을 국방취업지원센터 국비지원으로 할 수 있는 직업훈련, 직업교육과정을 활용하면 어떨까요?  군대에서 제대한 전역간부,전역장교,전역부사관, 제대군인은 직업을 구하는 것도 쉽지 않고 계급사회에서 일반사회로의 적응도 쉽지 않다고 합니다. 전역간부,제대군인취업을 국방취업지원센터 국비지원프로그램을 활용하는 방법을 소개하는 것은 사업한답시고 소중한 퇴직금을 날리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의욕만 가지고 창업하기는 녹녹치 않은게 현실입니다. 전역을 한  전역간부,전역장교,전역부사관, 제대군인이 아니라면 힘들더라도 군생활을 계속하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군인연금이 꽤 짭짤하다고 들었거든요. 물론 근무연수에 따라 다소 차이는 있겠지만요. 그러나 이미 여러가지 사유로  전역간부,전역장교,전역부사관, 제대군인신분이 되었다면 국방부 국방취업지원센터의 국비지원프로그램을 활용해보시면 도움이 되실겁니다.



통계청자료에 의하면 전체 가계대출에서 50세 이상이 차지하는 비중이 해마다 증가하고 있습니다. 200년 33.2%에서 2011년에는 46.4%를 차지하고 50%를 목전에 두고 있답니다. 또한 전체 자영업자 중에 50세 이상이 53.9%를 차지하고 있지요. 전역간부,제대군인도 역시 비슷한 연령대가 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물론 제대군인중에 중사로 제대하는 경우는 조금은 젊겠죠. 새로운 출발은 언제나 설레이기만 한 것은 아닙니다. 군대에 있을때와 민간인사이에 홀로 섰을때와는 많이 틀리다고 합니다.




전역간부,제대군인취업을 위해 국방부에서 국방취업지원센터를 운영하고 있답니다. 더 잘 아시겠죠. 국방부에서 국방취업지원센터를 통해 국비지원을 하여 전역간부,제대군인의 취업을 돕고 있다고 합니다. 더구나 자비부담까지 국비로 지원한다고 하니 부담도 없고 국방부에서 운영하는 국방취업지원센터를 통해서 진행된다고 하니 신뢰가 가겠죠.



국방부에서 운영하는 국방취업지원센터를 통해 진행되는 과정중에 경매컨설턴트 양성과정은 취업/창업/자산관리 등 다양한 분야로 진출이 가능한 직종으로 경매관련 기초부터 심화까지 다양한 이론과 실습으로 부동산 경매 전문가를 양성한답니다. 교육과정은 5년이상 근무 후 전역한 3년이내 전역군인과 현재 전직지원교육자를 포함합니다. 교육일정은 1,2차로 나누어서 총 40명을 모집합니다. 1차는 5월1일부터 5월16일까지 20명, 2차는 8월20일부터 9월5일까지 20명을 모집한다고 합니다. 교육내용은 경매기초이해와 경매법원견학, 임장/현장체험 실습을 포함한 경매특수권리입니다. 교육장소는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장항2동 863번지 지평프라자 501호의 주식회사 씨이오입니다. 자세한 자료는 제대군인은 위탁교육회사로 직접 (http://www.ceocareer.co.kr )해 주시고 현재 전직지원교육기간인 전역예정 군인은 국방취업센터 홈페이지에 교육정보> 교육안내에 있습니다.(국방취업지원센터 바로가기)


출처 : 국방취업지원센터(바로가기)


전역간부,제대군인을 위해 국방부에서 국방취업지원센터를 통해 국비지원을 하고 자비 부담만 부담하면 되는데 열심히 공부하시면 교육우수생 장학금으로 자비부담금도 면제한다고 합니다. 그런데 열심히 공부하시면 교육우수생 장학금으로 10만원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괜찮은 것 같아요. 경매컨설턴트 양성과정 과정을 배우면서 임대사업자로 창업을 하거나 부동산 회사로 취업을 하거나 경매로 부동산투자를 할 수도 있죠.



부동산 경매시장의 최근 추이를 부동산태인의 자료를 통해서 보면 계속 증가추세에 있습니다. 이는 부동산투기바람으로 투자를 했다가 발목이 잡힌 사람들이 많다는 것을 보여주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참고로 NPL이란 부실대출금과 부실지급보증액을 합친 것으로 금융회사의 부실채권을 뜻합니다.


부동산시장이 불황이라고 하지만 틈새시장은 늘 있기마련입니다. 한동안 부분별하게 진행되었던 프로젝트 파이낸싱 대출부실도 당분간 이어질것으로 전문가들은 내다보고 있습니다. 최근 김포시의 2조3000억원 규모 프로젝트파이낸싱(PF) 사업인 김포 한강시네폴리스가 그동안의 PF시장을 어떻게 이끌고갈지 주목받기도 하지만요. 베이붐세대들의 자산비중을 알려주는 연령대별 부동산 보유현황입니다. 베이붐세대들의 은퇴가 시작도었고 부동산 처분의 압박도 지속되리라 예상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NPL의 경매물건수는 증가할 가능성이 높다고 보여집니다. 



좌우지간 전역간부,제대군인은 어설픈 창업으로 소중한 퇴직금을 날리지 마시고 국방취업지원센터 국비지원으로 직업교육과정인 경매컨설턴트과정을 신청해보시면 어떨까 싶어요. 물론 세상에 공짜는 없습니다. 노력해야죠. 교육을 받으면서 주변사람들의 의견도 들어보고 자신에게 적성이 맞는지 확인해보면 좋을 것 같아요. 더구나 교육비용과 자비부담도 지원하고 열심히 공부하시면 장학금도 준다고 하니 식사값과 교통비만 있으면 되니 부담도 없잖아요.



교육관련해서 다음에 한국비지원평생교육정보카페가 개설되어 있답니다.(바로가기) 국방취업지원센터의 자료와 같더라구요. 카페에 등록하시면 “천만원 투자로 백만원 월세를 받는 방법?” 글을 통해 경매컨설턴트 양성과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어요. 제목이 다소 유혹적이지만 국방취업센터의 자료나 위에 설명드린 내용과 같답니다. 참고하시고 전역간부,전역장교,전역부사관, 제대군인 여러분의 민간인으로의 출발에 고민도 많겠죠. 알아보고 계신 여러가지 일에 대해 가족과 함께 지인과 함께 의견을 나누면서 현명한 판단을 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그 선택 중에 국방취업지원센터 국비지원으로 부담이 없는 직업교육과정인 경매컨설턴트과정도 한번 둘러보시는 것은 어떨까요.(바로가기)

- 국방취업지원센터 : 02-798-0108 / 1165
- 육군본부 전직지원교육과 : 02-505-7421 / 7423
- 해군본부 전직지원정책과 : 02-819-1233
- 해병대사령부 복지/전직지원과: 031-8012-4154
- 공군본부 전직지원정책과 : 02-506-1433
- 교육운영기관(씨이오) : 070-4104-2117, 031-907-1126(카페 바로가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