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자동차 엔진코팅제 불스파워 자동차 수명연장의 원리를 불스원 연구소에서 들어보니

by 핑구야 날자 2012. 6. 19.
반응형

자동차 엔진코팅제 불스파워의 자동차 수명연장의 원리를 불스원 연구소에서 들어보고 왔어요. 자동차를 오래 운전하고 다녔지만 자동차 엔진코팅제가 어떻게 자동차 수명연장을 하는지 확실히 몰랐답니다. 그리고 자동차 엔진코팅제 불스파워가 다른 엔진코팅제와 어떻게 다른지 불스원 연구소의 연구원들에게 엔진오일의 기초와 불스파워가 어떤 원리에 의해서 엔진을 보호하는지 설명을 들을 수 있었어요. 더불어 타사제품과의 차별성에 대해서도 참고로 배울 수 있어 올바른 자동차 엔진코팅제의 선택기준을 명확하게 알 수 있었답니다. 주변에서 자동차는 물 관리만 잘 해도 오래 탈 수 있다는 말이 일리가 있더라구요. 불스원 연구소는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동 7-30번지에 위치하고 있어요. 인천1호선 테크노파크역에서 10분 거리에 있답니다.



인천1호선 테크노파크역에서 내려 갯벌타워에서 나오자 많은 연구단지들이 보여 놀랬답니다. 불스원 연구소로 가는 길에 가천의대연구소, 한국생산기술연구원, 한국생활시험연구원 등등을 보면서 왠지 든든한 마음이 드는 거 있죠.



  

주변에 연구단지들을 구경하면서 걷다 보니 어느새 불스원 연구소가 눈에 띄었어요. 다른 연구소와 같은 건물을 사용하고 있었답니다. 불스원 연구소는 2층에 위치하고 있었어요.



불스원 제품으로 자동차용품을 사용하는 입장이라 그런지 무척 반가운 거 있죠.ㅋㅋ 불스원 연구소에서 우리가 사용하는 많은 자동차관련 제품을 연구하고 개발하기 때문에 불스원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죠. 그래서 그런지 붉은 Bullsone R&D Center글자가 더 멋져 보이더라구요.


 

저도 불스원 제품을 많이 사용하는 편인데 불스원 연구소 입구에 있는 불스원의 제품을 보니 못 보던 제품도 많이 있더라구요. 역시 자동차용품 전문 업체답죠.



불스원 연구원의 안내로 일반인은 보기 힘든 연구소를 구경하게 되었답니다. 먼저 방향제등 향수를 만든 연구실을 구경했어요. 자동차에서 사용하는 방향제들을 연구하는 곳이랍니다.



연구중인 방향제의 종류도 많고 타사의 향수를 통해서 비교 분석하여 멋진 제품이 만들어진다고 하니 뭐 하나 그냥 만들어지는 게 없는 것 같아요. 그리고 연구원이 방향제의 실험을 하는 모습을 보여주어 더욱 실감이 나더라구요.


이번에 들어간 연구실에서는 제가 사용하고 있는 레인OK워셔나 불스원샷등이 보여서 좀 더 친숙하더라구요. ㅋㅋ 뭔가 대단한 발명품이 나올법한 분위기죠. 내가 사용하고 있는 불스원의 제품을 개발하고 만드는 곳을 직접 보니 감회가 새롭더라구요.



연구원이 뭔가를 열심히 실험하고 있더라구요. 방해가 되지 않도록 잽싸게 촬영을 하고 스타를 만난 듯 레인OK워셔를 가까이서 봤어요. 똑같은 제품인데도 다르게 보이더라구요.ㅋㅋ 말없이 연구를 하는 모습을 보니 너무 믿음직스러웠어요.



제가 사용하는 레인OK워셔 등을 실험하는 모습을 동영상으로 담아왔습니다.



다음 연구실로 가기 전에 휴게실에서 열심히 뭔가를 토론하는 연구원들이 보였어요. 뭔가 잘 풀리지 않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엄청 고민하는 모습을 보니 안쓰럽기도 하더라구요. 소비자를 만족시키기 위한 노력하는 열정에 응원을 보내고 왔어요. 속 으로  ㅋㅋ



마지막으로 들어간 연구실은 분위기가 범상치 않더라구요. 설명해주는 연구원도 다소 조심스러운 눈치였어요.



고가장비들이 많다는 설명을 듣고 나니 더 조심스러워지는 거 있죠. 개발이 완료되면 최종 분석을 하여 수치로 결과를 검증 하는 곳이랍니다. 



복도에 있는 자동차용품들을 보니 엄청나게 많더라구요. 불스원의 제품도 있지만 타사제품과 외산 제품들도 많았어요. 자동차 용품의 선두업체가 그냥 되는 게 아니더라구요. 이렇게 각 제품을 통한 노력이 최고의 제품을 만들어지는 밑바탕이 된 듯합니다.



마지막으로 강의실에서 팔을 걷어 부치고 열심히 설명한 여직원의 모습에 하트가 뿅뿅... 설명이 귀에 속속 들어오는 거 있죠. ㅋㅋ



불스파워는 일단 자동차 엔진코팅제입니다. 불스원의 불스원샷은 휘발유와 경유만 사용이 가능했는데 불스파워는 LPG차량까지 지원이 되는 게 특징이랍니다.



왜 엔진오일을 사용해야 할까요. 엔진이 문제가 생기면 돈이 많이 들어가죠.ㅋㅋ 너무 쉬운 말인가요. 보통 주행거리 8000Km내외에서 엔진오일을 교체하게 됩니다. 저도 꼭 이것만은 지키려고 노력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10년이 넘었는데도 엔진소리가 좋답니다. 윤활유(엔진오일)는 오일 팬 > 오일 스트레이너 > 오일펌프 > 오일필터 > 크랭크축, 캠축 밸브 등 > 오일 팬으로  흐르게 됩니다. 이렇게 흐르면서 기계의 마찰부분에 윤활막을  형성하여 타버리거나 마모되는 것을 방지하게 되어 자동자의 수명을 오래가게 하죠.



그런데 엔진관리를 위해 왜 엔진코팅제 불스파워를 사용하는 게 좋을까요. 가장 큰 이유는 첫 시동을 걸 때 엔진오일이 오일 팬에서 크랭크축을 통해 다시 오일 팬으로 오기까지 약 5~7초의 시간이 흐르게 됩니다. 이때 엔진마모의 70~80%가 발생하게 됩니다. 이런 마모시점을 Dry Start라고 합니다.



또한 오랫동안 차를 세워 놓았다가 다시 시동을 거는 경우, 엔진오일이 중력에 의해 흘러내려 오일 팬에 고여있는 상태에서 시동을 거는 경우도 마찬가지 엔진마모에 무방비로 노출되어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위의 사진에 빨간색라인의 실린더 벽의 마모부분이 바로 아래사진에서 보면 보호막이 있는 부분입니다. 엔진코팅제 불스파워를 사용하면 불스파워의 주원료인 AOMC가 금속표면에 극성결합하여 엔진보호막을 형성하게 됩니다. 엔진보호막에 의해 엔진마모의 70~80%를 차지하는 Dry Start시점에서 엔진을 보호하게 되어 차량의 수명을 오래가게 유지해주게 됩니다.



Dry Start시 실린더 벽만 마모되는 것이 아니라 피스톤 역시 마모가 되게 되죠. 잘 아시겠죠. 이러한 원리에 의해서 불스파워는 피스톤과 실린더의 마모를 최소화하게 되는 겁니다. 실제로 불스원 연구소에 따르면 불스파워를 첨가하면 주행 중에는 28.95% 마모 감소효과가 있습니다. 그런데 놀라운 것은 구동과 정지를 반복한 Dry Start시에는 52.14%의 마모 감소효과가 증가한다는 결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마트나 카센터에서 엔진코팅제 추천으로 무심코 사용했어요. 그런데 엔지코팅제가 이러한 원리로 엔진소음제거, 엔진마모방지, 엔진마찰방지 등 엔진을 보호한다는 거죠. 불스원 연구원에게 설명을 들으니 쉽게 납득이 가더라구요. 우리를 편리하게 이동시켜 주는 자동차는 말이 없습니다. 운전자들이 잘 관리해야 더 오래 탈 수 있겠죠.



그 밖에 다양한 자동차에 관한 상식을 듣고 나니 말만 운전하는 거 였더라구요. ㅋㅋ 특히 불스파워를 불스원 연구소에서 듣게 되니 더욱 신뢰가 가더라구요. 그리고 한국기기유화시험연구원, 한국자동차부품연구원, 한국석유품질관리원의 국내공인기관 TEST결과에서도 1.38HP의 출력증강과 2.64%의 연료절감효과가 있었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브랜드매니저와 이런저런 대화를 나누면서 불스파워의 이미지에 대한 의견을 나누었습니다. 불스파워라는 브랜드명의 파워는 느낌이 하드한 부분이 있다. 업그레이드된 드라이빙이라는 이미지와는 뭔가 어울리지 않는 것 같다는 의견을 말했어요. 까칠한 의견에도 고려하고 있고 마케팅차원에서도 다각도로 검토하고 있다고 말을 하였답니다. 그런데 지금 생각해 보면 소비자에게 강한 인상을 어필할 만한 브랜드명인 것 같더라구요.



그러고 보니 엔진오일을 교체할 때가 된 것 같아요. 다음에는 불스파워의 엔진코팅과 함께 엔질오일을 교체해봐야 겠어요. 불스원 연구소에 불이 켜져 있는 것을 보면서 귀가를 서둘렀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