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옵티머스LTE 스마트폰 OS업그레이드] ICS(아이스크림샌드위치) 업그레이드시 주의사항

by 핑구야 날자 2012. 6. 9.
반응형

옵티머스LTE 스마트폰 OS업그레이드로 ICS(아이스크림샌드위치) 업그레이드시 유의사항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이미  LGU+는 시작을 했구요 최근에 SKT도 시작을 했습니다. ICS(아이스크림샌드위치) 업그레이드라고 하니까 아이스크림샌드위치가 뭔지 모르시는 분도 계실겁니다. 옵티머스LTE 스마트폰이나 기타 스마트폰을 구매해서 OS가 뭔지도 모르고 사용하던 분들이 의외로 많죠.안드로이드 OS의 별칭이랍니다. 애플파이(안드로이드1.0),바나나브레드(안드로이드1.1),컵케이크(안드로이드1.5),도넛(안드로이드1.6),이클레어(안드로이드2.0~2.1),프로요(안드로이드2.2),진저브레드(안드로이드2.3),허니콤(안드로이드3.0),아이스크림 샌드위치(안드로이드4.0 ~4.1),젤리빈(안드로이드5.0),키 라임 파이(안드로이드6.0)등등이죠.



이번에 옵티머스LTE 스마트폰을 ICS(아이스크림샌드위치)로 OS업그레이드를 하실때 서두르지 마시고 유의사항을 잘 참고 해서 업그레이드하세요. LG전자의 다운로드 센터의 자료를 참고해서 공유해봅니다. 기존에 안드로이드 OS 2.3(진저브레드)에서 버전 4.0(아이스크림 샌드위치)으로의 업그레이드를 하게 됩니다.




업그레이드 후 주요 개선사항


1. 더 쉽게 개선된 UI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아이콘과 세련된 디자인)

2. 더 빠른 입력과 편집을 위한 스크린 키보드

3. 어플리케이션 관리기능 추가

4. 편리한 저장공간 사용량 체크


옵티머스 LTE의 V4.0 업그레이드는 사전 백업을 하지 않아도 업그레이드 완료 후 개인정보 및 어플이 그대로 유지됩니다.



업그레이드 전 주의사항


1.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OS로 업그레이드한 스마트폰의 PC 동기화 프로그램은 Mobile Sync for Android에서 LG PC Suite으로 변경됩니다.

2. USB 연결 시 폰에서 USB연결 형식을 'LG소프트웨어' 로 선택해주세요. 

3. USB 연결 시 USB 연결 형식을 'USB테더링'으로 설정 시 데이터 요금이 부과 될 수 있습니다.

4. 업그레이드가 완료되기 전에는 USB케이블을 분리하지 마세요.

5. ICS 업데이트 이후 GO 런쳐 실행 시 일부 어플이 동작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옵티머스 LTE 데이터 백업


아이스크림샌드위치(V4.0) 업그레이드 후에도 사용자 의 주소록,일정, 메모, 메시지 데이터가 유지되지만 LG Mobile Sync for Android  프로그램 및 LG Air Sync어플을 통해 단말에 저장된 휴대폰(LG Air Sync)계정의 주소록, 일정, 메모의 사용자 데이터를   Back up하시기 바랍니다. 업그레이드 도중 예상치 못한 문제가 발생하여 사용자 데이터가 유실된 경우 미리 백업한 주소록,   일정, 메모 데이터로 복구가 가능합니다. LG Mobile Sync for Android 프로그램은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확인" 버튼을 클릭하셔서 항상 최신 버전으로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단말 OS 업그레이드 하시기 전에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해주십시오. LG Mobile Sync for Android를 거치지 않고 LG mobile support Tool를 통해 바로 Upgrade 시도 시 자동으로 Data Backup이 안됩니다.



업그레이드시 PC사양


운영체제(OS) : Windows XP, Windows Vista, Windows 7

CPU : Pentium 1.8GHz 프로세서 이상 권장

RAM : 1GB 이상 권장

Upgrade 권장 사양 이하의 PC의 경우 파일 압축을 해제 하는 시간 필요.

시스템 HDD 여유 공간 : 1GB 이상

Upgrade 파일을 PC에 저장 후 업그레이드를 시작하며, 파일을 저장할 수 있는 최소 공간이 필요.


업그레이드 후 일부 사용자 데이터 초기화 사항과 어플리케이션 호환문제, 업그레이드시 환경설정은 LG전자의 다운로드센터의 공지사항을 참조하세요.(바로가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