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일체형식기세척기 최신제품 중 부평여자중학교의 일체형식기세척기 대부인더스 쎈큐가??

by 핑구야 날자 2012. 6. 20.
반응형

일체형식기세척기 최신제품 중 부평여자중학교에서 일체형식기세척기 대부인더스 쎈큐를 사용하고 있다고 해요. 그런데 일체형식기세척기 최신제품 대부인더스의 쎈큐의 장점을 통해 학교급식시설 비용절감도 비용절감이지만 문득 우리아이들이 학교급식시설을 이용해 급식을 받았던 기억이 납니다. 아내가 급식담당을 하고 올때면 힘들어 했던 생각이 나더라구요. 학교급식시설의 현대화는 많이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러나 서양음식문화에 적합한 고압물분사방식으로 이는 한국형음식문화에 맞지 않아 손세척(애벌세척)후 일체형식기세척기에 투입하여야만 식기세척이 되는 시스템으로 운영되고 있었기에 힘이 든 것이죠. 더위를 잘타는 아내는 음식의 열기에 더욱 힘이 들었던 것 같아요. 지금은 해방이 되었지만..ㅋㅋ



힘들었던 기존 식기세척 방식


애벌세척은 기존의 식기세척기가 초기세척에서 식판에 남은 음식을 세척력이 약해서 학부모들이 일일히 적당한 세척후에 식기세척기를 이용해 마무리를 했죠. 그러다보니 배식하느라 식기의 애벌세척을 하느라 힘이 이중삼중으로 힘들게 되는 거랍니다. 그리고 중학교의 경우는 통상 5명의 인력이 급식관련일을 하게 되어 비용도 만만치 않은게 현실입니다. 그러다 보니 위생에도 소홀하게 되어 식중독을 일으키는 경우도 발생하게 되죠. 더욱 세심하게 신경을 써야 하는 여름이라 걱정도 되죠.




부평여자중학교에서 사용하는 쎈큐


대부인더스㈜는 2008년부터 전처리세척과정을 자동화한 회오리브러쉬형 애벌세척기(DSM 시리즈)를 개발 ,판매하고 있는 식기세척기 전문제조회사입니다. 대부인더스는 쎈큐를 부평여자중학교 기증을 했다고 해요. 대단한 자신감이죠. 제품에 대한 자신감 없이 기증할 수 없겠죠. 부평여자중학교는 쎈큐를 사용면서 5명이 800명의 식수인원 처리하던 것을 2명이 가능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세척시간도 1인당 1개의 식기를 세척하는데 1분에서 2분정도 소요되던 것을, 일체형식기세척기 쎈큐를 통해 시간당 1,200 ~ 1,500장의 식판을 세척할 수 있었다고 하니 1분당 20개에서 30개를 세척하는 샘이 되는군요. 놀랍네요.



인력비용과 시간을 동시에 절감할 수 있어 일체형식기세척기 쎈큐의 만족도가 높을 수 밖에 없겠더라구요. 또한 일반 물분사 세척이 아닌 브러쉬를 통해 보다 깨끗하게 세척할 수 있어 위생상태 또한 한층 향상 되어 학부모들의 걱정도 덜었겠죠.



쎈큐는 무엇이  좋은가?


쎈큐를 개발, 판매하는 대부인더스는 업계 최초로 애벌세척기의 문화와 트렌드를 만들어가면서 주목을 받고 있답니다. 전국 1200여곳의 애벌세척기를 만들어 판매해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기존의 터널식식기세척기에 애벌세척기를 결합한 제품이 바로 쎈큐입니다.



는 기존 터널식 식기세척기처럼 모든 작업을 손세척 후에 헹굼 & 건조방식으로 세척하는 방식과는 달리 애벌세척기를 앞쪽에 설치하여 손세척을 하지않고 바로 애벌세척기를 통과, 애벌단계, 헹굼단계, 건조단계, 정리단계 까지 한번에 자동으로 이루어집니다.



쎈큐 일체형식기세척기는 애벌세척과정에서 회오리형브러쉬가 세척을 깨끗이 한 다음 고온의 세척수로 고압물세척, 고압헹굼 후 멸균이 가능한 고온으로 건조를 마무리하는게 제일 큰 특징이 아닌가 싶어요.



는 식판만 세척하는게 아니라 바트, 스텐컵, 국통, 오븐틀등등의 식기들도 세척이 가능하여 기존세척기와 똑같이 사용할 수 있답니다. 사실 식판보다 바트, 스텐컵, 국통, 오븐틀등이 닦기도 어렵고 무겁기도 해서 조리종사원들에게는 힘든 일중에 하나거든요. 그러니 부평여자중학교에서 2명의 조리종사원 800명의 식수인원을 커버할 수 있는게 아니겠어요.



세척능력은 물의 온도와 세제의 양에 따라 세척력의 차이를 보이는게 일반적입니다.



세제의 양을 줄여 사용함에도 쎈큐는 세척력이 떨어지지 않아 애벌세척기에서 세제를 절약할 수 있어 비용절감도 될 뿐만 아니라 환경친화적이라고 볼 수 있답니다.



2012년 5월말 대부인더스(주)의 세척기인 쎈큐국내최초 일체형식기세척기를 개발하여 주목을 받고 있답니다. 



식기를 고압멸균으로 건조하여 더욱 청결하게 해주는 쎈큐는 담금 후 바로 투입하여 세척 → 헹굼 → 건조 과정이 논스톱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조리종사원의 효율적인 인력사용, 세제비용절감효과, 식판이외의 조리도구 세척도 가능하답니다. 단 아쉬움이 있다면 조리도구는 애벌세척이 안된다는 겁니다. 제가 너무 욕심을 부렸나요.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