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정보

신한 고운맘카드 출산지원금 확대로 임신과 출산을 앞둔 예비맘에게는 단비!!

by 핑구야 날자 2012. 7. 12.
반응형

신한 고운맘카드 출산지원금 확대로 임신과 출산을 앞둔 예비맘에게는 단비같은 소식입니다. 이미 7월1일부터 20만원의 출산지원금 확대를 실시하고 있어요. 우린 늦둥이를 만들지 않은 한 혜택을 볼 수 없지만 임신을 하고 있는 산모나 출산을 앞 둔 예비맘들에게는 출산지원금 확대는 얼마나 기쁜 소식인지 모릅니다. 7월이전에는 출산지원금 50만원이었답니다. 그런데 7월이후부터는 출산지원금이 추가로 20만원이 확대 지원되는데 대상은 다태아를 임신한 산모에 해당됩니다. 이는 불임부부에게 더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왜냐면 불임부부가 불임시술울 통해서 임신을 하게 되면 다태아를 낳을 가능성이 높다고 알고 있어요. 난자에 정자를 주입할때 착상이 되는 성공율을 높이기 위해서 복수개이상 주입을 하게 되거든요. 그러다보니 다태아(쌍둥이)가 일반 산모들에 비해 확율이 높게 되는 겁니다. 따라서 이번 출산지원금의 확대는 많은 불임부부를 위한 확대라고 보고 싶습니다.


(무료어플 : MyAngel)


신한 고운맘카드는 임신과 출산과 관련한 진료비지원에만 사용되는 것이 아니랍니다. 신한 고운맘카드를 사용하게 되면 다양한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어 고운맘카드를 만드실때 반드시 확인해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전국 종합병원, 일반병원, 약국, 치과, 한의원 업종 10% 할인이 되는데 횟수에 제한없이 월2만원 범위에서 혜택을 누릴 수 있어요. 물론 임신,출산진료비 지원금액에 추가로 할인은 되지 않으니 잘 알고 계시면 되겠죠. 그러니까 일반 의료비 결제시에는 할인이 적용된다는 말이겠죠.




건강한 출산으로 아이들이 어린이집, 유치원에 가게 되면 신한 고운맘카드 가맹점에 한해서 10%할인을 받을 수 있어요. 여기에  유아학습지, 유아교육기관에서도 역시 10% 할인을 받을 수 있으니 쏠쏠한 카드죠. 유아학습지의 경우는 교원 구몬, 웅진 싱크빅, 한솔교육, 대교 눈높이, 프뢰벨(전집 구입에 한함), 몬테소리, 아이챌린지, 재능교육등등이 해당됩니다. 아마도 대부분이 된다고 보셔도 무방할 듯 합니다. 또한 유아교육기관는 리틀다빈치, 미술로생각하기, 베베궁, 아토리, 요미요미, 위즈아일랜드, 짐보리, 킨더슐레, 토토빌이 해당되니 거주지 인근에 있는지 찾아보세요. 전월 80만원 이상 사용 시 1만원, 80만원 미만 사용 시 5천원 할인 한도 적용이라서 10%는 아닌 것 같아요. 혹시 다른 신용카드에서 더 많은 혜택을 받는 지 확인해보시면 더 알뜰하겠죠.



전국 롯데마트, 이마트, 홈플러스, 옥션, G마켓, 11번가에서는 전월 80만원 이상 사용 시 2만원, 80만원 미만 사용 시 1만원 할인 한도 적용(월 2회 횟수 제한)되어 있습니다.  제로투세븐 유아동 종합몰(www.0to7.com) 이용 시 3~25% 할인 또는 적립이 됩니다.




키즈카페(리틀베어, 키즈콩, 키즈리퍼블릭, 버블스토리(어린이 미용실), 딸기가좋아, 어린왕자), 테마파크(뽀로로 테마파크, 키자니아), 아쿠아리움(코엑스 아쿠아리움, 63수족관, 대전 아쿠아리움, 부산 아쿠아리움)도 전월 80만원 이상 사용 시 2만원, 80만원 미만 사용 시 1만원 할인 한도 적용(월 2회 횟수 제한)이 됩니다.



주요 놀이공원 본인 자유이용권 50% 할인(롯데월드, 에버랜드, 서울랜드)이 되어 꽃피는 봄에 가시면 예쁜 사진도 찍을 수 있어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겁니다. 서비스 이용 직전월 해당카드로 이용한 금액이 30만원 이상인 경우 제공되지만 신규 발급회원에 대해서는 카드 사용 등록월의 익월말(등록월+1개월)까지 이용 실적에 관계없이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그러니까 처음 만드실때는 전월 실적 걱정하지 마세요.



신한 고운맘카드를 사용하면 다양한 금융혜택도 챙기시면 살림살이에 도움이 될 겁니다. 고운맘카드의 결제계좌 통장이며, 결제실적이 있는 경우 결제계좌 통장을 통한 전자금융(인터넷뱅킹, 폰뱅킹, 모바일뱅킹) 수수료 월 10회 면제와 당행 CD/ATM 현금인출 수수료 월 10회 면제를 받을 수 있어요.



대한민국의 임신과 출산을 앞둔 산모들을 위해 정부가 지원해주는 지원금을 출산지원금, 출산장려금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받드시 챙겨서 혜택을 받으세요. 50만원을 받아 1회 6만원 범위에서 사용할 수 있구요. 입원시는 전부 사용해도 됩니다. 따라서 고운맘카드를 발행하시는 센스를 잊지 마시고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신한은행의 신한 고운맘카드를 발급 받아 보세요. 그런데 고민이 되시는 분들이 있을 겁니다. 고운맘카드는 국민은행에도 있거든요. 저도 따져보다가 골이 아프더라구요. 그래서 한가지 예만 비교해봤어요.


고운맘카드 전담콜센터(상담 및 문의) : 1544-6300


고운맘카드의 출산지원금은 두 은행이 모두 같으니 생각할 필요는 없구요. 부가적인 혜택을 보시면 되는데 예를 들어 육아,쇼핑,교육비의 할인율을 비교해보면 KB국민카드는 할인율이 5%, 신한 고운맘카드는 10%입니다. 그런데 전월실적에 따라서 차이가 좀 있기는 해요  KB국민카드는 전월실적이 50만원 이상일 때 1만원, 120만원 이상일 때 2만원, 200만원 이상일 때 4만원으로 통합할인한도를 차등화시켰다. 그리고 육아·쇼핑·교육비 등 서비스별 할인한도 금액은 각 1만5000원으로 제한을 두었습니다. 반면 신한 고운맘카드는 전월 실적이 30만원 이상 40만원 미만 5000원, 40만원 이상 60만원 미만 1만원, 60만원 이상 100만원 미만 2만원, 100만원 이상 160만원 미만 3만원, 160만원 이상 5만원으로 보다 세분화되어 있어요. 복잡하죠. 개인적은 판단은 고운맘카드로 사용하는 금액이 많은 분은 국민은행으로 적은 분은 신한은행으로 가셔서 발급받으면 될 것 같아요.(바로가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