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정보

e편한세상 수원매탄아파트의 평형, 내부, 시설, 입지등을 살펴보고 수원아파트 시세를 보니

by 핑구야 날자 2012. 10. 24.
반응형

e편한세상 수원매탄아파트의 평형, 내부, 시설, 입지등을 살펴보고 수원아파트 시세를 살펴보았어요. e편한세상 수원매탄아파트는 수원시 영통구 매탄동에 위치해 있는 6개동 580세대의 아파트입니다. e편한세상은 좋은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 브랜드로 많이들 선호하는 아파트 중에 하나죠. 우리는 이번달에 신도시로 이사를 했어요. 남들은 더 바닥이다 전세로 사는 게 낫다라고들 하지만 우리는 소신껏 결정했답니다. 이번에 이사를 하면서 짐정리를 하다보니 전세로 2년마다 이사다니면서 짐정리하는 것도 일이고 전세값 올려주는 것도 힘들겠더라구요. 다행이 대출금리가 많이 내려서 부담도 덜하고 향후에도 오를 가능성이 적어서 더욱 안심입니다. 2010년도에 입주를 시작한 e편한세상 수원매탄아파트과 새로 입주한 우리집과 비교하면서 평형, 내부, 시설, 입지등을 살펴보았어요.



e편한세상 수원매탄아파트의 입지는 광교신도시와 흥덕지구, 영통지구의 사이에 있습니다. 분당선연장, 수인선복선전철, 신분당선 전철연장, 영덕~양재간 고속도로가 예정이 되어 있어 도심으로의 접근성이 양호한 편입니다. e편한세상 수원매탄아파트에서 도보로 이용할 수는 없는게 아쉽습니다. 교육과 공원 그리고 상업시설들이 e편한세상 수원매탄아파트을 이용하는데는 불편함이 없어 보입니다.




e편한세상 수원매탄아파트 단지정보를 보면 82㎡ 부터 161㎡등 다양한 평형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오른쪽의 공원이 별도로 마련이 되어 있어 주민들이 세대들에게 피해를 주지 않고 여가를 즐길 수 있어 좋은 것 같아요.



e편한세상 수원매탄아파트의 부대시설도 중형단지에 비해 잘 되어 있는 편입니다. 같은 세대수를 갖고 있는 일산의 아파트보다 좋네요. 최근에는 주민을 위한 부대시설에 더 신경을 많이 쓰는 것 같아요.




우리집은 33평형인데 가끔은 e편한세상 수원매탄아파트의 129㎡(39평형)에서 살아봤으면 하는 욕심이 생기더라구요. 살다보니 욕심이 생기더라구요. 독립된 주방공간과 각방마다 붙박이장이 참 마음에 드네요. 아이들이 커지면서 짐도 많아지다보니 전에 살던 아파트는 수납공간이 적어 베란다를 많이 이용하게 되어 불만이 많거든요. 지금은 새 아파트가 괜찮지만요. 그런데 e편한세상 수원매탄아파트의 129㎡(39평형)은 수납공간이 많아서 좋아요. 물론 더 크니까 그렇겠지만..



e편한세상 수원매탄아파트의 39평형의 현관입니다. 양 사이드에 신발장과 수납공간이라 넉넉하군요. 반대편은 거울이 있어 출근할때 한번 보고 가면 좋겠군요.



우리집도 이렇게 복도식이라 현관에서 거실을 볼때 엄청 넓은 시야를 확보하게 된답니다. 같은 평형이라도 체감평수는 더 크죠. 더구나 침실이 다른 방들과 거실을 사이에 두고 떨어져 있어 좋답니다.



아트월도 한옥의 느낌이 나서 마음이 편안해지네요. 거실 바닥이 대리석으로 되어 있어 놀랍네요. 햇볕을 쐬고 밖을 보면서 시간을 보내면 기분이 참 좋답니다. 2010년에 입주를 시작했으니 새아파트 증후군도 없겟죠.



공원들도 잘 꾸며져 2010년에 입주를 시작해서 이젠 제법 모양을 갖춰진것 같아요. 내년이면 3년차라서 보통 아파트 처럼 외벽도색을 하게되면 입주할때의 기분도 느껴지겠죠.



아일랜드 식탁과 분위기 있는 샹제리 조명이 눈에 들어오네요. 아일랜드 식탁이 한쪽으로 배치되어 실용적이기는 한데 39평형이니 전체적으로 좀 더 독립공간으로 꾸며졌으면 어떨까하는 생각도 듭니다. 나머지 자세한 정보는 e편한세상 수원매탄아파트 홈페이지의 사이버 모델하우스를 보시면 더 리얼하게 보실 수 있어요.(사이버 모델하우스 보기)



방 중에 침실만 보면 붙박이장이 공간활용을 높여주어 만족스럽고 분위기있게 하려면 커튼을 하면 되지만 e편한세상 수원매탄아파트의 침실은 하지 않아도 되게 불투명하게 처리했네요. 우리집도 이렇게 해봐야겠어요.



작은방 2개중에 하나는 우리집 침실과 같은 크기 같아요. 헐~~ 39평형이라 다르긴 다르네요.



e편한세상 수원매탄아파트의 단지내 공원을 보면 꼭 수목원에 온 듯한 느낌이 들어요. 일부러 차몰고 나가지 않아도 되겠죠. 우리아파트의 조경도 만만치 않은데 e편한세상이 역시 브랜드값을 하는군요. 



아파트거래가 조금씩 풀리는 기운이 여기저기서 보이는 것 같아요. 실제로 부동산뱅크의 10월17일자 시세를 보면 전세는 여전히 고공질주 중이고 매매는 양도세면제, 취득세 감면 그리고 많이 하락한 아파트 거래가로 10월에 수원시 팔달구의 아파트시세가 오름세를 보이고 있네요. 주말에 e편한세상 수원매탄아파트도 좋고 다른 아파트도 한번 둘러보면 어떨까 생각해 봅니다.(바로가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