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료어플App

소셜다이어리 무료어플 버디업, 그녀의 은밀한 사생활 관리!! 비밀은 바로 버디업

by 핑구야 날자 2012. 11. 18.
반응형

소셜다이어리 무료어플 버디업을 최근에 사용하고 있어요. 그녀의 은밀한 사생활 관리!! 비밀은 바로 버디업이라는 문구는 소셜다이어리 무료어플 버디업을 사용해보시면 아~하~ 그래서 그녀의 은밀한 사생활 관리!! 비밀은 바로 버디업이라고 하는구나 하실겁니다. 카카오스토리, 틱톡+, 카카오톡, path, 페이스북등등의 활성화로 이젠 많은 사람들과 쉽게 소통을 하는 세상입니다. 그러나 그룹관리기능을 통해서 열린 공간에서도 나만의 우리만의 공간을 이용하는 분들이 많죠. 저 역시 마찬가지랍니다. 소셜다이어리 무료어플 버디업은 친한 소중한 일상을 기록하고 친구들과 공유할 수 있는 어플입니다. 버디업 역시 비공개 작성기능이 있답니다. 버디업은 안드로이드에서만 서비스를 하고 있어 안드로이드 버전으로 사용기를 작성하겠습니다. 참고로 Buddy Up은 ~~와 친구가 되다라는 뜻입니다.



버디업 2013년 4월 업그레이드된 기능


- 날짜 설정 기능 추가

소셜다이어리 버디업은 일상을 기록하고 페이스북을 통해서 올린글들이 소중한 추억이 입니다. 가끔 펼쳐보면서 웃음을 짓게 됩니다. 그런데 가끔 특별히 기억하고 싶은 추억을 찾고 싶을때가 있어요. 




언제 했는지 가물가물해서 찾는데 시간이 걸렸답니다. 그런데 소셜다이어리 버디업이 이번에 날짜설정 기능을 추가해서 며칠 전, 몇 주 전에 있었던 일, 아니면 그보다 더 오래전의 일까지 쉽게 찾을 수 있어 편하답니다.



- 생각 액티비티 추가

버디업을 통해서 기록된 많은 일상을 버디업하는 것으로 끝난다면 재미없지요. 소셜다이어리는 바로 생각 액티비티가 가능하답니다. 무슨 말이냐면 내가 어디를 자주 가는지, 어떤 음식을 좋아하는지 더 나아가서 나의 여친이나 남친의 버디업한 내용으로 같은 생각을 어느정도 하는지 취향이 얼마나 같은지를 통계로 알려주죠. 일단 SNS는 단발성으로 주고 받는걸로 끝나지만 소셜다이어리 버디업은 달라도 너무 다르죠.ㅋㅋ 



액티비티별로 검색도 가능하고 액티비티랭킹을 보면 또 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어요. 이러한 즐거움은 나의 버디업이고 절친과의 버디업이랍니다. 버디업에서 다양한 뱃지가 많은데 커플들만 받을 수 있는 뱃지도 있어 알콩달콩 사랑을 키워가는데 도움을 준답니다.



버디업 설치와 준비


안드로이드의 마켓에서 『버디업』을 찾아 설치하시면 됩니다. 버디업의 사이즈는 3.01M입니다. 설치가 끝나고 회원가입을 해야 하는데 전 페이스북 계정이 있어 페이스북으로 로그인을 해서 사용합니다. 간편하게 승인을 하고 버디업의 서비스를 받기 위해 추가로 메일, 휴대폰번호, 성별을 입력했어요. 설치가 끝나고 회원가입을 해야 하는데 전 페이스북 계정이 있어 페이스북으로 로그인을 해서 사용합니다. 간편하게 승인을 하고 버디업의 서비스를 받기 위해 추가로 메일, 휴대폰번호, 성별을 입력했어요.



버디업의 원리


버디업은 스마트폰이나 FaceBook, Twitter등에서 소통하고 있는 친구들과 온라인,오프라인에서의 일상을 기록으로 쉽고 편하게 남기는 소셜다이어리로 보시면 됩니다. 버디업의 상단에 보시면 식사, 커피, 영화, 쇼핑, 데이트, 컬쳐, 게임, 스포츠, 스터디, 술, 수다, 그냥등 12개의 카테고리로 나누어 일상을 기록하도록 되어 있어요. 



친구와 함께 하면서 사진으로 남길 수도 있고 나중에 버디업을 하면서 찍은 사진을 올리면서 추억을 남길 수도 있어요. 예를 들면 그녀와 식사를 하면서 사진도 찍고 간단한 이야기를 기록합니다. 이렇게 남겨진 추억을 버디업을 통해 공유할 수도 있고 둘만의 이야기로 남길 수도 있어요. 이렇게 남겨진 이야기가 쌓이다 보면 소중한 추억이 되겠죠. 


버디업의 사용기


버디업이 어떤 서비스인지 감이 오시죠. 그럼 버디업 사용기를 통해 좀 더 자세히 볼까요. 버디업은 내기록, 소식, 마이페이지로 크게 3가지로 나뉘어 있어요. 버디업은 위에서도 설명했듯이 친구들을 선택하는 행위부터 기록을 남기는 것까지를 말합니다. 내기록은 자신이 쓴 일기를 모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소식은 버디업을 한 친구들이나 다른 유저들의 이야기를 볼 수 있는 곳이랍니다. 마이페이지는 활동지수에 따라 획득한 뺏지와 월간 활동지수 그리고 가장 많은 이야기를 남긴 절친의 정보를 담고 있답니다. 



자 그럼 버디업을 해볼까요? 먼저 버디업을 할 친구를 선택하는 방법은 2가지입니다. 버디업을 눌러서 전체리스트를 보거나 상단의 우측의 사람아이콘을 이용해 카테고리별로 버디업 대상 친구를 찾는 방법이 있습니다. 



일단 우리가족이 함께 먹었던 일산맛집의 짬뽕을 적어보았어요. 만약 친구들끼리 만났다면 모두 선택을 하면 되겠죠. 일단 버디업LIst에서 큰아들을 찾았어요. 그리고 식사 아이콘을 눌렀답니다. 사진아이콘을 눌러 사진도 찍고 간단한 메모를 남겼어요. 너무 길게 남기면 철친이 짜증낼 수도 ㅋㅋ그리고 트위터나 페이스북을 통해 알리려고 페이스북을 연동했어요. 그리고 버디업올리기를 눌렀답니다. 간혹 멘트를 남기고 자판이 버디업 올리기를 가려 올리지도 못하고 고민하는 분들이 있을 수 있겠죠. 스마트폰의 되돌아가기를 누르면 자판이 없어지면서 버디업 올리기가 보일겁니다.ㅋㅋ 좌우기간 이렇게 공유해서 남길수도 있지만 우리 둘만의 기록으로 우리가족의 이야기로  남기고 싶을때가 있잖아요.



비밀글 쓰기가 가능하답니다. 어찌보면 소중한 추억을 연인끼리, 친구끼리, 가족끼리만 보관하고 즐기는 것이 더 재미있을 것 같기도 하더라구요. 그녀의 은밀한 사생활 관리란 바로 버디업의 비밀글쓰기 기능을 이용하면 된답니다. 친구들은 많은데 누구와 무엇을 했는지 버디업을 통해 기록으로 남긴다면 편하겠죠. 또, 카사노바들이 어장관리로 사용하면 ㅋㅋ



이렇게 버디업을 하다보면 버디업을 사용하고 있는 친구도 만날 수 있고 이야기가 쌓이다 보면 멋진 추억 여행도 가능하겠죠. 아~~ 그때 그랬지 하면서 말이죠. 



또 버디업을 사용하는 사람들과 댓글로 소통도 하고 의견을 투표로 표현 할 수 있어요.



어장관리로 표현하면 좀 그렇겠죠. 많은 친구들과 이야기를 남기다 보면 어떤 친구는 식사를 주로 많이 하게 되고 누구는 커피를 많이 마시게 되고 뭐~~ 그렇게 되잖아요. 마이페이지에서는 카테고리별로 원간 액티비티 순위를 순위누구와 얼마나 많이 이야기를 남겼는지도 궁금하고 남기는 이야기에 따라서 뺏지도 생기는 아기자기한 맛이 버디업의 또 다른 재미랍니다. 



지우고 싶은 글이 있을 수 있을때는 글을 선택하고 스마트폰에 있는 메뉴버튼을 누르면 삭제하기가 나온답니다. 그러나 지울때는 좀 도 고민하고 지우세요. 소중한 추억이니까요. ㅋㅋ



버디업 이렇게 해주세요.


비밀글로 남긴 이야기를 별도로 모아서 볼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용량이 문제일 수도 있겠지만 동영상도 올릴 수 있으면 좋을 것 같아요. 부러워요, 공감해요의 평가도 그저그래등 한단계 더 표현을 할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버디업 이런게 좋아요.


연인끼리, 친구끼리, 가족간에 소중한 추억을 사진과 간단한 멘트를 통해 남길 수 있어 좋아요. 친구들과의 기록을 트위터나 페이스북을 통해서 공개도 가능하지만 공개하지 않고 관리도 가능해서 아기자기한 맛을 느낄 수 있답니다. 사진으로만 추억을 남기는 것보다는 버디업을 통해서 누구와 같이 있었는지 무슨 이야기를 나누었는지를 남겨 시간이 지나고 보면 소중하고 값진 추억이 될 것 같아요. 



버디업이 화면디자인부터 기능까지 많이 새로워졌답니다. 위에 소개한 내용은 버전업 하기전 리뷰입니다. 참고하세요. 



26만이 좋아요를 하고 있는 소셜다이어리 버디업 페이스북에 가보시면 재미난 일상들을 좀 더 즐겁게 활용할 수 있답니다.(버디업 페이스북)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