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정보

일산 덕이지구 아파트중에 덕이지구 아이파크가 가까워 가보니

by 핑구야 날자 2012. 11. 30.
반응형

일산 덕이지구 아파트중에 파격할인, 특별분양하는 덕이지구 아이파크가 가까워 가보았어요. 10월에 입주했지만 어머님이 사시는 인근이라 일산 아이파크로 이사가고 싶더라구요.ㅜㅜ 저녁에 제가 좋아하는 고등어 조림을 해놓았으셔서 겸사겸사 아이들과 함게 어머님집에 다녀왔어요. 덕이지구 아이파크는 일단 덕이동 일대에 로데오거리가 유명하답니다. 주말이면 의류와 신발등등 브랜드 제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어 우리도 자주 이용하는 편이예요. 일산 덕이지구는 SBS 탄현제작센터를 중심으로 교하신도시, 대화지구, 가좌지구, 풍동지구, 식사지구 그리고 킨텍스가 포진해 있어 생활여건이 나무랄때가 없답니다. 한류우드도 예정되어 있어 앞으로 더욱 좋아질 전망이죠.



교육환경 따라 이사를 많이 하기도


대부분 초등학교에서 중학교로 올라갈때 쯤 교육문제로 이사를 고민하게 되죠. 그래서 교육환경이 좋은 지역이 아파트 가격이 비싼이유랍니다. 2011년학년도 고양시 학업성취도평가에서 1위를 한 백송초등학교가 일산 아이파크 바로 앞에 있답니다. 요즘 지구단위나 신도시와 함께 개교하는 신설학교들은 최첨단 시스템과 인터넷을 기반으로 교육환경이 좋답니다.



한산초, 덕이중, 덕이고등학교등이 바로 일산 아이파크와 함께 하죠. 덕이고등학교를 사진에 담다가 장미 나무에 걸려 바지의 올이 나갔지만 놀랬답니다. 매번 어머님집에 오면서도 덕이중학교는 보여서 알았는데 고등학교까지 있다니 몰랐거든요. 



일산 아이파크의 교통


덕이동에 경의선 탄현역이 있어요. 어머니가 마실 나갈때 자주 이용하는 교통편이죠.ㅋㅋ 배차시간이 일정해서 너무 좋아하시죠. 자가용으로는 제2자유로 초입이라 역시 편리하답니다. 3호선 대곡역으로 환승을 하면 서울 진입 걱정은 없답니다. 화정시외버스터미날을 이용해 지방으로 이동도 편리합니다. 더구나 GTX 킨텍스역이 예정되어 있어 교통여건이 더욱 좋아진답니다.



일산 아이파크 세대 구성


일산 아이파크 2개의 블럭 1556세대로 구성이 되어 있어요. 1블럭은 693세대로 지하2층 지상28층 5블럭은 지하2층 지상29층으로 863세대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5블럭이 탄현역과 좀 더 가까워요. 평형은 중대형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1블럭의 경우는 30평대가 192세대 40평대가 410세대 50평대는 44세대 60평형 47세대로 되어 있답니다. 그리고 5블럭의 경우는 30평대가 256세대 40평대가 505세대 50평대는 50세대 60평형 52세대로 구성되어 있어요. 요즘 중소형 평형을 선호하는 요즘 트랜드에는 세대의 분포가 중형이상으로 밀집되어 있기는 하지만 아파트 가격의 하락으로 파격할인 입주신청을 받고 있어 기회가 될 듯합니다. 아아이들이 커서 좀 더 넓은 아파트에서 살아보고 싶거나 부모님을 모시고 사시는 분, 혹시 사정상 2세대가 같이 살게 되는 가족도 한번 둘러 보면 좋을 것 같아요.



일산 아이파크 내부


역시 평형이 넓다보니 거실이 짱짱하네요. 독립공간으로 구성된 아늑한 주방에서 웃음소리가 들립니다. 30평형대에서는 누릴 수 없는 공간이죠. 일산 아이파트는 남서향과 남동향으로 이루어져 채광은 좋은 편이랍니다.



주방을 좀 더 가까히 보니 와우~~ 럭셔리하네요. 의자가 6개를 놓을 수 있는 공간이 부모님과 함께 식사를 할 수 있을 만큼 넓군요. 냉장고와도 거리가 어느 정도 떨어져 편할 것 같네요. 평수가 클수록 다크브라운 컬러를 많이 사용하더라구요. 밝은 색은 30평형이하에서 많이 사용하구요. 넓어 보이거든요. 아파트 리모델링을 할때도 참조하시면 되겠죠.



주방의 모습을 보면 좀 더 자세히 보면 가스레인지 이외에 간단한 조리를 안전하게 해먹을 수 있는 전기레인지가 눈에 들어옵니다. 절수페달은 처음에는 익숙치 않아도 물을 아낀다는 생각으로 사용하시면 편하답니다. 싱크대에 창이 나있어 힘든 가사일에서도 잠시 여유를 즐길 수 있을 듯 해요.



이번에는 안방을 볼까요. 우리집 거실만하네요. 대박~~ 삶이 참 여유로워 질 것 같아요. 능력만 된다면 정말 살고 싶네요.



화장대가 조금은 작아보여 아쉽기는 하지만 화장대 서랍이 무게감이 있어 좋아보여요. 거울 뒤로 붙방이 장도 다크브라운으로 처리되어 중후한 멋이 흠씬 느껴집니다. 화장실이나 드레스룸은 평이한 수준이니 일산 아이파크 샘플하우스에서 확인해보세요.(바로가기)



아이들 방이 역시 넓죠. 마음껏 공부하고 쉴 수 있는 공간으로 부족함이 없네요. 마루가 거실보다는 다소 밝네요.



두번째 방입니다. 아이들방은 비슷비슷한 것 같아요.



일산 아이파크에서 마음에 드는 것 중에 하나가 서재입니다. 포스팅을 하면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면 너무 좋을 것 같아요.ㅋㅋ 음악도 잔잔히 틀어 놓고 말이죠.



이렇게 복도를 보니 연예인이 사는 아파트 같아요. 대리석 복도가 참 럭셔리해 보입니다. 우리는 원목마루거든요.



현관입니다. 우리는 한쪽면을 터서 장식대로 공사를 해야 하는데 일산 아이파크는 잘 되어 있네요. 우리집은 그래도 공간이 있어 다행이죠. 전에 살던 아파트는 장식대를 들여 놀 공간이 없었거든요.



일산 아이파크에 있는 휘트니스센터입니다. 거울을 놔서 커보이죠.ㅋㅋ 다양한 헬스기구로 건강을 지킬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리고 실내골프연습장도 있어요. 물론 요즘 아파트에서는 대부분 이정도는 갖추고 있어요. ㅋㅋ



분양이 완료되어 입주는 했답니다. 샘플하우스를 운영하고 있으니 한번 둘러보세요. 기존에 입주하신분은 속이 쓰리겠지만 파격할인, 특별분양을 한다고 인터넷에 떳더라구요.



내년에는 전세값이 더 뛸거라고 해서 이참에 내집을 마련하려고 고민하시는 분이라면 발품을 팔아보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구경하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