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교 & 학업

공무원시험 준비 시간활용을 잘 하는 방법 중 공무원 단기학교(공단기) 장점과 단점

by 핑구야 날자 2012. 12. 28.
반응형

공무원시험 준비 시간활용을 잘 하는 방법 중 공무원 단기학교(공단기) 장점과 단점에 대해서 살펴보았어요. 직접 공무원시험 준비 시간활용을 잘 하는 방법으로 공무원 단기학교의 영어강좌를 신청해서 수업을 진행했답니다. 공무원 단기학교를는 뉴스에서 접하고 실제로 얼마나 공무원시험 준비를 하는데 시간활용 측면에서 효율적인지 또 강의는 얼마나 잘하는지 강의를 들어보았습니다. 그리고 공무원시험은 만점을 받아도 힘들다는게 공무원시험을 합격한 지인들의 말입니다. 결국은 가산점에서 당락이 결정되기도 한다고 합니다. 공단기(공무원 단기학교)에서  공무원 시험의 방향도 잡아 준다고 하니 효율적인 학습시가관리와 함께 1석2조가 아닌가 싶어요. 공무원 시험의 경쟁율, 난이도만 어느정도 알아도 공무원시험을 보는데 상당히 도움이 되겠죠.



공무원 단기학교는 뭘까?


공무원 단기학교(공단기)는 인터넷강의 형태로 진행되는 수업입니다. 그런데 공단기 영어선생님이 무슨 모델 같아서 사이트를 잘못들어왔나 싶었어요. 다른 선생님들은 이름이 있는데 20만명의 기적이라고 소개한 선생님이 눈에 띄었어요. 2010년부터 2012년까지 누적 수강생이 무려 20여만명이라니 놀랍네요.




공무원 단기학교(공단기) 수강신청


강좌를 개설하여 수강하는 것은 쉬워요. 공무원 단기학교(공단기) 홈페이지에(바로가기)서 개설강좌를 선택합니다.



강좌는 3만원으로 2013년 8월31일까지 무한수강과 자유수강을 하는 FREE PASS방법이 있고 각 강좌별로 수강하는 방법이 있어요. 공무원시험 준비를 하면서 필요한 강의를 자유롭게 선택하면 됩니다.



수강신청하기를 누르면 바로 신청하셔도 되고 여기서 다시 입문, 기본이론, 기본+심화, 문제풀이, Final, 단기속성, 테마, 강의부교재등 카테고리별로 수강을 변경 신청하셔도 됩니다. 시험분류는 9급 공무원으로 조회했어요.



일단 기본 점범위 12시간 문법/독해(11~12월) 과정으로 심우철 선생님의 강의를 수강신청했어요. 우측상단의 내강의실 > 온라인수강관리를 선택하면 방금 신청했기 때문에 수강예정에 나타납니다. 수강을 시작하면 현재 수강강좌로 수강이 마무리되면 수강완료강좌로 넘어가겠죠. 그래서 내강의실을 보면 얼마난 강의를 듣고 있는지 얼마나 공부를 했는지도 쉽게 파악할 수 있답니다. 



심우철의 심슨강의는?


공무원시험에서 당락을 좌우하는 과목은 바로 영어랍니다. 영어라면 두드러기 나는 분들이 참 많죠. 실제로 2012년 공무원 공개경쟁채용시험결과를 보면 영어가 74%의 과락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영어는 공무원시험준비를 하는 분들에게는 팔자라고 생각해야죠. 심우철 교수의 심슨강의는 영역별 최고의 강좌를 단어, 문법, 독해등을 12간씩 나누어서 강의를 합니다.



실제로 심우철교수의 심슨강의를 통해서 준비한 결과 4개월간 평균 40점이상 상승했다는 후기를 통해서 알수 있었어요. 그래서 경력을 자세히 읽어보니 놀랍더라구요. 심우철교수는 연대출신으로 중앙일보 선정 1타 스타강사 TOP3, 명품VOCA 베스트셀러(5만부 판매), 현 매가스터디학원 영어 푀대 수강보유, 현 심슨영어사 대표이사, 리딩영어사 대표고문, 현 이투스영어 영역 대표 강사, 경단기/영단기 대표강사.... 헉~~ 직함도 많고 실력이 대단하죠. 



강의후기를 보시면 어느정도 알 수 있을 것 같아 살펴봤는데.... 아직은 많이 올라오지 않아서 참고만 했어요.ㅋㅋ 



강의를 들어보니


강의를 들으려면 AquaPlayer가 필요합니다. 동영상에 복제가 되지 않도록 만들어진 재생기랍니다. 안타깝게도 엑티브X를 사용해서 크롬에서는 구동이 않됩니다. 강의를 듣기 위해서는 인터넷 익스블로러를 사용해야 합니다.



강의를 AquaPlayer가 구동되어 공무원 단기학교(공단기)에서 수강신청을 한 영어강의 초기화면입니다. 



심우철교수가 칠판에 판서를 하면서 보여지는 모습을 통해 학창시절이 떠오르더라구요.ㅋㅋ 



영어시험이 과락비중이 제일 높다고 하죠. 친철하게 귀에 쏙 들어오게 설명을 해주어 도움이 많이 되는 것 같아요. 강의를 끝까지 들어야 좀 더 판단이 되겠지만 한 강좌를 들어 본 결과는 중앙일보 선정 1타 스타강사 TOP3의 이력이 그냥 있는데 아니더라구요.



공무원 단기학교(공단기)에서 수강증도 발생을 할 수 있어 사용하면 될 것 같아요.



공무원 단기학교(공단기) 장점은 OffLine학원에서 강의를 듣는 것보나는 비용과 시간면에서 효율적입니다. 그리고 스타강사라서 교육의 질도 높구요. 단점이라면 역시 혼자서 공부를 해야 하는 부분이 있다보니 나약해지기 쉽고 진도를 착실하게 나가는데는 본인의 의지가 따라줘야 한다는 점입니다. 허기사 공무원시험을 준비하는 분들이 나약한 마음을 갖는다면 OnLine교육도 마찬가지일겁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