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1300만화소의 스마트폰 카메라 베가R3의 카메라 성능 포토그래퍼 김중만 사진전에서 확인

by 핑구야 날자 2012. 12. 19.
반응형

1300만화소의 스마트폰 카메라 베가R3의 카메라 성능 포토그래퍼 김중만 사진전에서 확인할 수 있게 되었어요. 베가R3처럼 스마트폰 카메라의 화소수가 높아짐에 따라 일상에서나 여행중에서 추억을 담는데 더욱 즐겁습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전화, 메세지 다음으로 많이 사용하게 되는게 카메라입니다. 그래서 이왕이면 화소수가 높은게 좋을 수 있습니다. 특별히 원하는 기능이 있다면 다를 수는 있겠지만요. 팬택의 VEGA R3가 이번에 한국의 최고 포토그래퍼 김중만씨의 손에 쥐면서 1300만 화소의 베가R3의 매력에 더 빠지게 만들었답니다. 2013년 1월에는 VEGA R3로 찍은 사진을 모아 김중만 사진전을 오프라인에서 전시될 예정입니다. 공300년의 역사를 가진 주산지에서 찍은 김중만씨의 사진을 김중만 페이스북 이벤트와 함께 공개해서 보게 되었어요.



서울경제의 뉴스에 따르면 이번에 김중만 작가가 팬택에 직접 제안해서 콜라보레이션이 진행됐다는 점이 주목할 만합니다. 대기업들 속에서 혁신적이고 열정적인 모습으로 자신만의 가치를 만들어가며 끊임없이 도전하는 팬택의 패기에 깊은 인상을 받고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제안했다고 밝혔답니다. 그래서 더욱 의미있는 일이라고 봅니다.(자세히보기



베가R3에 담아내는 눈


한국의 최고 포토그래퍼 김중만씨가 페이스북에 베가R3로 찍은 사진을 공개하면서 사용자와의 소통을 통해 메세지를 전하고자 한 것 같아요. 페이스북에 공개된 사진의 작품명 공모를 하고 있어요. 저도 응모를 했는데 하면서 마음이 차분해지면서 이벤트 당첨보다는 더 좋았답니다. 



주산지, 중국소수민족, 궁으로 3색의 카테고리로 공개되고 있답니다. 작가의 눈으로 바라본 풍경을 베가R3로 담아내는 사진들을 보는 것만해도 행복입니다. 한장의 사진을 작품으로 만들어 내기 위한 작가의 마음을 이해하려한다면 한해가 가기전에 마음의 여유를 찾아 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작품 구경하기)



김중만 페이스북이벤트는 베가R3로 찍은 작품을 보시고 마음에 와닿은 사진을 선택하고 마음을 담은 작품명을 적으시면 응모가 완료됩니다. 이미 저를 비롯한 많은 분들이 응모를 했답니다.(작품 구경하기)



마음먹고 사진전을 보러 가고 싶어도 여건이 잘 안되는 분들이 많죠. 저도 그렇답니다. 김중만 페이스북 이벤트를 통해서 한국의 최고 포토그래퍼의 눈으로 본 주산지, 중국소수민족, 궁을 여유있게 감사해보세요. 그리고 1300만화소의 베가R3를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잡아보시는 것고 좋을 것 같아요. 베가R3를 받으려면 참여를 많이 하면 확률이 높겠죠. ㅋㅋ 아무리 운이 없어도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한잔 안되겠어요. ㅋㅋ(작품 구경하기)


 

베가R3의 스펙과 다양한 기능


베가R3의 다양한 기능을 좀 살펴보면 1.5GHZ Quad Core S4 Pro 사용으로 기존 쿼드 대비 40%이상 기능 향상과 최적의 전력 효율과 Adreno320 GPU를 탑재하여 더욱 세밀하고 부드러운 그래픽 효과를 자랑합니다. 특히 2GB RAM을 적용하여 더욱 진화한 Speed GUL도 눈여겨 볼만 합니다. 아플 몇개만 사용해도 버벅대는 기존 폰들과는 달리 10개를  사용해도 무난하답니다. 스마트폰을 살때 가장 많이 보는게 배터리입니다. 베가R3는 거치대로도 활용이 가능한 케이스와 함께 2,600mAh 대용량과 착탈식으로 여분의 배터리가 있답니다. 그리고 100분이면 완충이 되어 고속충전으로 바쁜 현대인들을 만족시킬만 하죠.



개인적으로 주목하고 싶은 기능은 손 글씨를 바로 전화, 메시지, 인터넷 등의 어플리케이션과 연동시켜 공유 가능한 텍스트 액션기능이랍니다. 보이스를 활용한 스마트폰도 많은데 이동중에 아닐때는 텍스트 액션기능을 활용하면 편리하게 스마트폰을 활용할 수 있답니다.



미니윈도우 기능으로 DMB를 시청할때 인터넷을 사용하고 싶을 때가 있잖아요. 이때 화면을 작게 만들어 다른 일을 할 수 있어요.



1300만 화소 베가R3 카메라의 핫한 기능


과연 1300만 화소 베가R3 카메라 기능이 뭐가 좋길레 한국의 최고 포토그래퍼 김중만씨가 팬택에 콜라보레이션을 제안했을까요. 카메라의 놀라운 화소수 이전에 5인치대의 스마트폰이면서도 그립감이 4인치대와 유사하게 편하답니다. 



예를 들면 전원버튼도 사이드 상단에 있는 것이 아니라 사이드 가운데 조금 위에 위치를 시켜서 그립감에 노력을 한 흔적을 볼 수 있죠.



베가R3의 카메라는 일단 크게 1300만 화소, 인쇄해도 고 퀄리티, 베스트 페이스, 빠른 반응 속도, 제로 셔터랙등 5가지의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1300만화소의 놀라운 화질로 자연스러움을 담아낼 수 있어 사실적으로 담아낼 수 있다는게 바로 김중만 작가의 전문가적 의견입니다.



특히 김중만 페이스북이벤트가 끝나고 오프라인에서 김중만 사진전이 열릴 계획입니다. 그런데 1300만 화소 베가R3로  찍은 작품을  3M*4M 사이즈로 인화가 될 예정이랍니다. 이젠 이런 세상에 우리가 살고 있답니다.ㅋㅋ 초 대형크기의 사진 작품을 전문가용 DSLR이 아닌 베가R3오 인화를 해서 공식적인 사진전으로 올린다는 것은 정말 놀라운 일이죠.



베가R3에는 여러 기능중에 베스트페이스기능이 있어요. 이 기능은 움직이는 아기의 표정을 잡을 때 특히 유용하답니다. 사진을 찍을때 아이가 가만이 있지 않기 때문이죠. 한방에 5컷을 빠르게 찍어서 그 중에 마음에 드는 사진을 고를 수 있어요. 때로는 코믹한 표정이나 귀여운 표정이 잡히기도 해서 카메라를 자주 찍는 분들에게는 애용되는 기능이랍니다. 베가R3 런칭쇼에서 팬택의 직원분의 표정을 담은 사진을 보면 이해가 쉬울 겁니다.



베가R3는 셔터간에 지연현상이 없는 제로 셔터랙과 빠른 반응속도로 원하는 순간을 빠르게 포착을 할 수 있어 귀요미 기능이죠. 5인치대 대화면을 자랑하는 베가R3이면서도 4인치대 같은 그립감으로 많은 기능을 가지고 있죠. 포토그래퍼 김중만씨는 그 중에 1300만화소의 베가R3 카메라로 멋진 작품을 김중만 페이스북이벤트에서 보여주었습니다. 이젠   좀 더 나아가 2013년 1월에 팬택의 1300화소 베가R3와 한국의 최고 포토그래퍼 김중만씨가 만나 오프라인 사진전이 열린다고 하니 정말 기대됩니다.(작품 구경하기)


‘본 포스팅은 VEGA 오피니언 기자단 활동으로 지원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