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정보

익산아파트 추천으로 둘러 본 e편한세상 어양 입지조건과 프리미엄은 어떤가?

by 핑구야 날자 2013. 2. 14.
반응형

익산아파트 추천으로 둘러 본 e편한세상 어양 입지조건과 프리미엄은 어떨까요. 익산 부동산에 관심이 많은 지인으로부터 익산아파트 추천을 받아 e편한세상 어양을 알게 되었습니다. 내집마련은 많은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꿈이죠. 내 이름으로 된 아파트에 처음 입주할 때 그 설레임이란 정말 말로 표현하기 힘들답니다. 아파트가 다 짓지도 않았는데 퇴근길에도 가보고 주말에도 아내와 함께 구경하면서 얼마나 신나던지~~  부동산 경기가 한참 호황일 때 보다는 요즘이 내 집 마련을 하기가 더 수월해진 것 같아요. 새 아파트만 3번 이사를 하면서 아파트를 선택할 때 몇 가지 염두해 두는 게 있답니다. 처음 내 집 마련을 할 때는 내 아파트가 최고로 좋은 줄 알았거든요.



내가 배운 아파트의 선택기준


몇 차례 이사를 하고 모델하우스를 다니면서 내집마련 아파트의 선택기준이 생기더라구요. 모델하우스를 구경하는 것도 취미가 되기도 했어요.ㅋㅋ 새집증후군이 어쩌고 해도 모델하우스에서 맡는 새 아파트 냄새는 늘 설레게 합니다. 아마도 내집마련의 행복한 추억이 모델하우스의 냄새에 묻어 있기 때문인가 봐요. 우선 아파트를 선택할 때 브랜드를 고려해야 합니다. 지속적인 사업을 위해 건설업체들은 입지, 주변여건 등등을 고려하여 사업을 합니다.



모든 업체가 마찬가지죠. 문제는 브랜드 있는 기업이 좀 더 우월하다는 겁니다. 뿐만 아니라 입주 후 하자에 대한 처리도 마찬가지구요. 중소업체의 경우는 전부는 아니겠지만 입주 후 후속처리가 깔끔하지 못한 경우가 많답니다. 이러한 측면에서 e편한세상 어양은 합격점을 주고 싶은 브랜드죠. 그리고 남향을 선택하고 학교와 학원 등이 가깝고 큰 도로 주변의 아파트가 좋답니다. 교통이 좋거든요. 주변 생활여건이나 입지조건 등을 직접 둘러 보는 게 중요하죠.  


e편한세상 어양 주변환경


아파트만 좋다고 좋은 게 아니랍니다. 주변환경이 얼마나 좋은지 이게 관건이죠. e편한세상 어양에서 500m 내에는 어양공원(40m), 중앙체육공원(110m), 익산아동병원(110m), 부천초등학교(200m), 부천중학교(360m), 익산 1산업단지(250m)가 위치해 있습니다. 그리고 e편한세상 어양에서 1.5Km내외에는 신흥지(750m), 롯데마트(750m), 홈플러스(1.1km), 남성고등학교(1.5km), 남성여자고등학교(1.5km), 익산 2 산업단지(750m)가 있어요. e편한세상 어양 반경 3Km내에는 익산시청(2.5km), 원광대학교 병원(2.4km), 원광대학교(2.9km), 익산문화체육센터(1.8km), 익산공설운동장(2.5km), 북부시장(2.3km) 등이 있답니다. 그리고 익산역 KTX는 3.8Km, 익산 고속버스 터미널은 4.5km에 있어요. 지도에서 보니까 e편한세상 어양이 익산의 중심에 있어 입지가 참 좋네요.



e편한세상 어양 주변 계발계획


e편한세상 어양 인근 계발계획을 보면 KTX 익산 선상역사 개발(2010~2013), KTX 익산역 복합환승센터 개발(2012~2015), 국가식품클러스터(2012~2015), 금마르네상스복원사업(2012~2021), 익산 일반산업단지, 종합의료과학산업단지 등이 진행 중이거나 예정이 되어있습니다. 그러나 계획만 있고 추진이 안되는 경우도 있으니 반드시 확인해보는 게 좋습니다. 먼저 KTX 익산 선상역사는 지하1층 지상 4층으로 7,280㎡의 규모이며 복합환승센터는 63,000㎡ 의 규모입니다.



국가식품클러스터 홈페이지에서 보면 익산시 왕국면 일원에 3,580,000㎡으로 약 116만평이니 상당히 크죠. 개인적으로는 다른 시설보다는  국가식품클러스터 개발이 e편한세상 어양의 입장에서는 좋은 여건이 아닌가 싶어요.

 


익산시 금마면 일원 금마르네상스복원사업(2012~2021), 익산시 삼기, 낭산면 일대 익산 일반산업단지, 익산시 함열읍 다송리 일원 종합의료과학산업단지등등도 있으니 익산시청 홈페이지를 참고해보세요.(바로가기)


e편한세상 어양 단지 환경


e편한세상 어양의 단지를 보면 40%의 녹지율로 친환경적이고 힐링스타일로 테마공원과 어우러져 숨쉬는 아파트가 아닌가 싶어요. 주소지는 전라북도 익산시 어양동 510-1번지 일원으로 최고 28층 10개동 1200세대로 대단지입니다. 주차대수는 1,514대로 일반 아파트보다 10㎝ 넓은 주차공간도 매력적이죠.



세대는 25평(200세대), 33평(408세대), 34평(417세대), 42평(150세대), 52평(25세대)로 다양한 평형이 조화롭게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입주는 2015년 7월 예정이네요. 내집마련 목표를 세워 준비해도 좋을 것 같아요. 25평을 제외하고는 모두 4Bay로 구성이 되어 있어 조망이 굿입니다.



e편한세상 어양의 단지내에 있는 공원은 4개의 공원과 주민시설이 있구요. 요즘 트렌드에 맞게 지하주차장으로 녹지율을 최대한 끌어 올렸네요. 어양동 주민센터와 어양공원도 근접해 있어 편리할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는 34평형인 84㎡ B형이 마음에 듭니다. 


e편한세상 어양의 소나무 광장을 보면 넓은 광장에 장송들이 숲속에 온 듯한 느낌으로 힐링을 할 수 있도록 도와 주네요. 보통은 3~4그루 정도 식재하는게 일반적인데 e편한세상에서 제공한 조감도를 보면 14그루 이상인것 같아요. 물론 차이는 있겠지만 이 정도면 대박이죠.ㅋㅋ



어린이 놀이터에도 소나무가 식재되어 있어 눈에 띄네요. 사계절 벚나무 그들을 제공하는 데크쉼터 그리고 주민의 체력단력을 위한 공간도 마련되었습니다. 그리고 자연형 계류의 중앙광장은 주민들간의 커뮤니티에 쾌적함을 제공하고 있어요.



e편한세상 어양의 경쟁력은?


e편한세상 어양의 경쟁력은 4가지로 정리가 됩니다. 익산 부동산에 관심이 많은 분이라면 고민해볼 만 합니다. 2월 말 오픈 예정인 e편한세상 어양  모델하우스에 가실때 미리 알고 가시면 도움이 많이 될 겁니다. 궁금한 점도 메모해서 가시면 내집마련하는데 도움이 많이 될겁니다. e편한세상 어양은 어양공원과 익산체육공원, 익산복합문화센터(2014년 5월 준공예정) 등 풍부한 푸른 쉼터와 여가문화 공간을 누릴 수 있는 풍부한 자연환경과 문화시설이 함께 합니다. 두번째는 무왕로, 희망대로를 통해 시내 곳곳은 물론, KTX 익산역 복합환승센터, 익산 IC, 동군산 IC를 통해 전국 어디로든 빠르게 통하는 교통의 요지랍니다. 



막상 이사를 갔는데 생활편의시설이 부족하면 난감하죠. e편한세상 어양은 인근에 롯데마트(익산점), 홈플러스(익산점), 온누리 아동병원, 원광대학교 병원 등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이 있어 걱정이 없을 것 같아요. 국가식품 클러스터, 금마 르네상스복원사업 등이 개발될 예정이라 e편한세상 어양이 주거환경 뿐 만 아니라 미래가치도 함께 누릴 수 있답니다.(구경하기) 현재 전라북도 익산시는 비투기과열지구로서 e편한세상 어양은 전매가 가능한 것도 알아 두시면 도움이 될 겁니다. 익산거주자가 아니어도 전라북도 도민이면 누구나 청약 가능하지만 같은 순위에서 경쟁 시 익산시 거주자가 우선입니다.


e편한세상 모델하우스에서 확인할 것은?


반드시 e편한세상 어양부지에 직접 가보시는게 좋습니다. 물론 모델하우스에서도 부지 위치나 주변환경을 자세히 볼 수 있습니다. 그래도 e편한세상 어양 모델하우스에서 e편한세상 어양부지와 거리가 가까우니 가는 길에 한번 둘러보시면 판단하는데 도움이 많이 됩니다. 1Km내의 주변도 실제로 가보시는게 좋습니다. 많은 아파트 브랜드 중에 e편한세상은 어깨에 힘이 들어 갈 만하죠. 저도 살아보고 싶은 브랜드 중에 하나랍니다. 



평형은 본인의 샹활여건에 맞추어 선택하면 되구요. 조망을 볼 건지 아니면 주 출입구나 부 출입구등에 가까운 동을 선택할 건지 결정해서 e편한세상 어양  모델하우스에 가시면 빠른 판단에 도움이 됩니다. 그렇지 않으면 살고 싶은 욕심에 무리한 계약을 할 수 있거든요. 그리고 일조권도 잘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혹시 앞동에 가려서 일조량이 생각보다 적은지도 확인하셔여 합니다. 내집마련 계획이 당장 없더라도 모델하우스는 자꾸 들려보는 것도 좋습니다. 분양을 받지 않더라도 아파트를 보는 눈이 생겨 도움이 되거든요. (구경하기)

분양문의 : 063-836-1135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