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베가아이언 후기 - 팬택의 혁신을 녹인 3가지 매력과 추천하고 싶은 베가아이언 기능 3가지

by 핑구야 날자 2013. 4. 19.
반응형

베가아이언 후기를 통해 팬택의 혁신을 녹인 3가지 매력과 추천하고 싶은 베가아이언 기능 3가지를 중심으로 살펴보았어요. 풀HD 대화면 베가넘버6의 흥분이 채 가라앉기도 전에 베가아이언으로 시선을 사로잡은 팬택의 베가아이언 런칭쇼에 다녀왔습니다. 곧 개봉할 아이언맨3와 타이밍을 맞추어 팬택의 마케팅도 돋보였습니다. 팬택R&D센터에 들어서면서 포스터를 통해 보게 된 베가아이언의 첫 느낌은 혁신이었습니다. 기존에 정형화된 스마트폰들의 디자인 틀을 과감히 벗어버린 베가아이언은 메탈소재가 주는 강한 남성성과 끊임없는 리얼메탈링은 도도한 여성의 매력도 동시에 느끼게 했습니다. 첫 인상부터 남다른 베가아이언을 본 사람들의 베가이이언의 후기도 궁금해집니다.



팬택의 혁신을 녹인 베가아이언의 3가지 매력


팬택은 신상스마트폰을 선보일때마다 꼭 지키는 철학이 있어요. 그립감이죠. 5.99인치의 베가넘버6에서 선보인 V터치를 생각하면 아실겁니다. 




5인치 베가아이언과 4.99인치의 갤럭시S4의 차이는 0.01인치지만 베가아이언의 제로베젤 덕분에 사용자가 실제로 보게되는 화면은 0.01인치 이상의 크기로 보게 됩니다. 갤럭시노트2와 베젤을 비교해보았습니다. 놀랍죠.



더구나 베가아이언은의 제로베젤은 75.5% 풀Screen 비율과 편측길이가 2.4mm로 아이폰와 차이는 말할것도 없고 갤럭시S3와 갤럭시노트2보다 훨씬 얇습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옵티머스G 프로의 베젤이 갤럭시노트2 보다도 얇아 갑이었는데 베가아이언의 뒤로 물러서게 되었죠. 



이번에는 아이폰5와 갤럭시S3를 베가이이언과 비교해 보았습니다. 역시 베가아이언이 갑베젤입니다.



베가아이언을 TV와 같은 모형으로 붙여서 보여준 화면은 제로베젤을 제대로 느끼게 해주었어요.



베가아이언은 안테나가 없어요. 그래도 DMB를 시청할 수 있어요. 비밀은 바로 베가아이언의 끊임없는 리얼메탈링이 있기 때문입니다. 안테나 방사에 유리한 외곽 금속을 이용하면서도 끊김 방식을 사용하지 않음으로써 손으로 잡아도 접촉에 둔감하게 설계되어 기술력이 대단하죠. 또한 메탈소재가 기존 플라스틱재질로 만들어진 스마트폰에 비해 충격에 강하죠.



베가아이언의 끊임없는 리얼메탈링을 아이폰5의 메탈처리와 비교해보았어요. 베가아이언이 리얼메탈링이 빛을 반사해서 디스플레이의 다이어몬드 커팅 처리에서 느껴지는 분위기를 그대로 받아내는 일체감있는 디자인이 좋았어요.



기존의 스마트폰들이 사용하고 있는 플라스틱커버와 베가이이언의 메탈을 비교해보니 확실히 알 수 있었어요. 그러나 메탈이다보니 무게게 느껴지지만 오히려 5인치 베가아이언의 제로베젤을 감안하면 같은 5인치대의 스마트폰보다 오히려 가볍다고 볼 수도 있답니다. 



스마트폰은 움직이는 PC와 같은 기능을 하다보니 사용시간이 많아지면서 화면을 보는 시간도 많아지게 됩니다. 그래서 저는 IPS디스플레이를 많이 선호합니다. 베가아이언은 소니의 High Bright 인셀(In-cell) 디스플레이를 선택해 광시야각과 야외 시안성을 확보했어요. 



그리고 베가넘버6는 풀HD이지만 베가아이언은 HD랍니다. 베가아이언은 소니의 인셀디플레이를 채택해 풀HD 수준에 가깝게 화질을 끌어 올렸어요.



베가아이언에서 눈에 띄는 기능


베가이이언의 런칭쇼에서 베가아이언을 사용해 보면서 팬택 살아있네~~하는 느낌을 준 기능들이 많았어요. 먼저 베가아이언을 감싸고 있는 리얼메탈링의 우측 모서리에 양방향 LED램프가 참 매력적입니다. 



LED컬로로 전화가 왔는지 메세지가 도착했는지를 알수 있죠. 회의시 무음으로 하고 LED램프로 확인이 가능하지만 제가 추천하고 싶은 것은 베가아이언을 뒤집어 놓아도 양방향LED등이라 볼 수 있다는 겁니다. 베가아이언의 혁신적인 디자인이 만들어 낸 신의 한수죠.ㅋㅋ



홈버튼의 혁신적인 디자인은 그동안 업체별로 신상스마트폰을 선보일때마가 가십거리가 되었죠. 스마트 하단에 있다보니 본의 아니게 터치를 하게 되는 아쉬운 부분이 있어잖아요. 



그런데 베가아이언은 플로팅 하단바로 홈버튼을 감추기도 하고 화면의 어디로든 이동이 가능하고 모양도 각양각색으로 설정할 수 있답니다. 역시 팬택답죠.



또 다른 베가아이언 


베가아이언은 그밖에 많은 기능들을 선보였는데 전부 소개하기는 어렵지만 몇가지 소개하고 마무리하겠습니다. 기존 서버 음성인식 방식에서 로컬인식기능도 추가해 빠른 음성인식을 보여주었어요. 그리고  기가 WiFi모듈을 탑재해서 기존 WiFi 802.11n보다 3배 LTE보다 4배나 빠른 속도를 경험하게 되었어요. 1.7GHz 쿼드코어 퀄컴 스냅드래곤 600덕분에 기존 팬택의 제품에 비해 최대 24%의 성능이 향상되었습니다.



베가아이언도 눈동자인식기능이 추가되어 신상스마트폰의 트랜드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많은 IT블로거들이 베가아이언의 달라진 매력에 관심을 갖고 스탭들에게 이것저것 질문을 하면서 열기를 더 했어요.



베가 아이언의 경우 CPU, GPU, LCD, 카메라 등의 소비전류를 사용조건 별로 최적화하여 전류소모를 혁신적으로 줄였으며 인셀 디스플레이의 전력 감소 효과를 통해 37% 전력 감소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해요. 따라서 동일조건에서 3000mAh대 기존 스마트폰 대비 동등 이상의 사용시간을 제공하게 된다고 하죠.


 

베가아이언 런칭쇼를 정신없이 구경하다보니 출출하더라구요. 팬택에서 마련한 핑거푸드를 맛나게 먹으면서 같이 참석한 IT블로거들과 베가아이언에 대해 이런저런 의견을 나누었어요.



베가아이언의 카메라는 피사체의 상황에 따라 최적의 조건을 알아서 처리해주는 기능이 추가되어 1300만화소 카메라와 함께 만족스러운 촬영을 하게 되었어요.



조망간 개봉하게 될 아이언맨3와 함께 끊임없는 리얼메탈링의 베가아이언에 대한 관심의 수위가 기대됩니다.



특히 5인치 중반의 패블릿폰이 다소 부담스러웠던 분들에게는 제로베젤로 더 크게 볼 수 있는 백아연폰으로 불리기도 하는 5인치 베가아이언을 선택하시면 어떨까요.



베가아이언의 스펙


디스플레이 : 5인치 Full HD LCD

크기 : 136.3 x 67.6 x 8.8mm

컬러 : 화이트, 블랙 / 무게 : 153~4g

CPU : 1.7Ghz 쿼드코어, 3.39MIPS / MHz

OS : 안드로이드 4.1.2 젤리빈

배터리 : 2,150 mAh

메모리 : RAM 2Gb (DDR2)

내장메모리 : 32Gb / 16Gb 외장메모리 지원 (최대 2TB)

후면카메라 1,300만 / 전면카메라 200만 화소

Flash 지원, 멀티미디어, DMB, USB, 블루투스 지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