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정보

해외송금수수료 줄이는 방법 중 해외결제 체크카드 없이 수수료 30배이상 줄이는 방법

by 핑구야 날자 2013. 5. 12.
반응형

해외송금수수료 줄이는 방법 중 해외결제 체크카드 없이 수수료 30배이상 줄이는 방법이 있어요. 해외결제 체크카드 없이 해외 송금수수료가 30배이상 저렴하다니 헐~~ 대박. 자녀가 해외유학중인 분들은 해외송금할 일이 많을텐데요. 정기적으로 해외송금을 하면서 붙는 수수료는 으례 들어가는 비용이겠거니 하고 무심하게 해외송금을 합니다. 그러나 해외송금 수수료를 해외결제 체크카드없이 해외송금이 가능하면서 100$기준으로 무려 33배나 아낄 수 있어요. 힘들게 번 돈이 해외송금시 조금 더 아끼는 현명한 지혜가 필요합니다. 지난 1월에 라스베이거스에 다녀오면서 절실히 느낀게 역시 정보는 돈이라는 겁니다. 해외여행시 현금보다는 신용카드를 주로 이용하게 됩니다. 이번 여행에서는 비자카드도 가지고 갔지만 돈이 있으면 있는대로 사용해서 체크카드를 가지고 갔었답니다.



수수료 때문에 과소비를


그런데 막상 라스베이거스에 도착해서는 계획했던 비용안에서 쓰게 되지 않더라구요. 처음가 본 미국여행이라 더 그랬던 것 같아요. 가끔 직구사이트를 이용해서 저렴하게 물건을 구매하지만 지불했던 수수료는 좀 아깝더라구요. 직구사이트를 통해서 저렴하게 구매한 것으로 퉁~~쳤지만 그래도 아깝죠. 그래서 라스베이거스의 포럼샵에서 더 무리를 하게 되었답니다.




해외송금 수수료 33배 아낄 수 있는 방법


간만에 직구사이트로 운동화를 사려고 알아보다가 해외결제 체크카드 수수료를 아낄 수 있는 방법을 찾았답니다. 해외송금액 100$기준으로 계산을 해보니 기존 수수료대비 33배나 저렴한거 있죠. 해외송금 수수료를 아끼는 방법은 의외로 간단하더라구요. 하나은행의 모바일 전자지갑 『하나N월렛』을 통해 페이팔 계정으로 해외송금이 가능한 『하나 글로벌 페이』서비스를 이용하면 됩니다. 참고로 스마트폰 무료어플 『하나N뱅크』를 설치하시면 N월렛이라고 있어요.



페이팔은 어떤 업체인가? 


페이팔(PayPal)사는 세계 최대 글로벌 온라인결제기업입니다. 페이팔은 1998년 12월에 설립하였고, 이베이가 모회사입니다. 거래를 하면서 신용 카드 번호나 계좌 번호를 알리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보안에 안전하답니다. 하나은행은 국내 최초로 페이팔사와 제휴를 맺게 되었답니다.



하나 글로벌 페이는 얼마나 저렴한가?


도대체 얼마나 저렴한거야~~ 100$를 송금할 경우 그동안 내던 해외송금 수수료 내역을 보니 송금수수료 7,000원입니다. 해외송금액이 많아지만 송금수수료도 많아지겠죠. 그리고 중계수수료 22,000원은 거래하는 은행끼리 서로 통신하는 비용인 전신료 7,500원까지 모두 36,500원이었답니다. 헐~~ 이렇게 절약이 되는 이유는 『하나 글로벌 페이』가  중계은행을 거치지 않고 해외송금 서비스를 하기 때문이죠.



그런데 이렇게 많은 비용을 지불하던 방식을 『하나 글로벌페이』로 송금수수료 1,100원만 부담하고 나머지 중계수수료와 전신료는 부담하지 않게 되었답니다. 대박이네요. 무려 35,400원을 절약할 수 있다니 놀랍죠. 이걸 알고도 『하나 글로벌 페이』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다면 돈이 남아도는 사람일겁니다. ㅋㅋ




요즘이 어떤 세상인데~~


해외송금이라고 송금시간이 2박3일이 걸린다면 정말 어이가 없는 일이죠. 글로벌시대에 2박3일이라뇨. 당장 해외송금을 해서 상대방이 바로 받아야 하는 경우도 있는데 말이죠. 유학간 자녀가 급전이 필요한데 2박3일이 걸려서 문제를 해결할 수 없다면 얼마나 난감한 일일까요.



하나 글로벌 페이』를 이용하면 실시간 송금이 된답니다. 요즘이 어떤 세상인데~~ 암만~~ 서비스가 이렇게 되야 정상이지~~


페이팔ID 하나면 해외송금 끝~~


젠장~~ 서비스는 좋은데 가입절차도 복잡하고 은행, 계좌번호 거기에 주소까지 메모를 해서 은행을 가려니 바쁠때는 정말 짜증이 하늘을 찌르죠. 돈을 받는 것도 아니고 송금하는 것이니 더 열받죠. ㅜㅜ



그런데 『하나 글로벌 페이』 서비스는 페이팔 ID하나만 알면 해외송금 실시간 송금 이용방법으로 알아야 하는 것은 없답니다. 이제는 해외송금을 받는 분의 성명과 페이팔 ID만 알면되니 이보다 간단할 수 없을 것 같아요.



본인이 해외에서 개설한 페이팔 해외계정으로 송금도 가능합니다. 해외송금수수료 줄이는 방법 중 해외결제 체크카드 없이 수수료 30배이상 줄이는 방법을 정리하다보니 라스베이거스에 또 가고 싶은거 있죠.



하나 글로벌 페이 가입방법


해외송금 저렴하게 실시간 송금 이용방법으로 100$ 해외송금액 기준으로 30배이상 수수료가 저렴한 『하나 글로벌 페이』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하나은행 고객으로 인터넷뱅킹 또는 스마트폰 뱅킹 가능하신 분이어야 합니다. 국내 비거주자는 이용할 수 없어요. 단, 외국 국적인 거주자는 거래외국환 지정등록 필요합니다.



하나 글로벌 페이 이용절차


하나은행 및 PayPal 시스템 정비시각은 예외하고 연중 쉬지 않고 24시간 이용이 가능합니다. 수수료는 외화 송금액의 1% (최저 USD 1.00)로 해외송금 서비스 처리시 송금액과 함께 고객 원화 계좌에서 함께 출금이 됩니다. 페이팔에 내는 수수료가 있는지 문의해보니 없다고 하네요. 물론 송금을 받는 분도 수수료가 없구요. 그런데 송금액의 반환시에는 페이팔 측에서 소정의 수수료만 공제하고 반환을 받을 수 있으니 안심해도 됩니다. 아쉽지만 고객등급에 따른 환율 및 수수료 우대는 없어요. 



하나 글로벌 페이를 추천하고 싶은 분


해외로 송금을 하는 분들에게 저렴한 수수료와 쉽고 빠르게 해외송금을 할 수 있는 하나 글로벌 페이를 추천합니다. 특히 유학생 자녀를 둔 분, 해외 지인에게 축하금이나 격려금을 보내려는 분, 저 처럼 직구사이트를 자주 이용하는분들에게 유용한 서비스입니다. 해외 개인판매자와의 소액거래 및 100$의 소액 해외송금시 36,500원을 수수료로 내던 분들에게도 강추해봅니다.



해외결제도 저렴한 하나글로벌 페이


지금까지 하나글로벌페이가 해외송금시 저렴한 수수료의 잇점만 있는 줄 알았는데 알고보니 결제로 가능하더라구요. 하나글로벌페이가 경제적인 해외 온라인결제의 수단으로 기대가 되는 이유는 해외 페이팔 계정을 보유한 분이라면 딱  1%의 수수료만으로 해외온라인 결제가 가능하답니다.



그럼 1%의 해외페이팔 계정의 해외결제 수수료 1%는 얼마나 저렴한 것일까요.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일반적으로 비자카드나 마스터 카드의 브랜드 수수료 최소 1% + 카드사별 해외사용수수료 0.2% ~ 0.5%를 별도로 내야한답니다. 모르고 사용하시던 분도 있을텐데 결제금액의 최소 0.2%에서 최대 0.5%의 수수료를 더 내시고 계시는 겁니다. 저도 이번에 하나글로벌페이를 통해서 알게 되었답니다. 



또 하나, 결제 시점에서 환율이 확정되지 않고 일정기간이 지난 후의 일정시점의 환율로 책정되기 때문에 수수료도 저렴하고, 환율변동위험도 낮다는 장점이 있다는 것도 매력있더라구요. 해외 페이팔 계정을 보유하고있는 분들이라면 자신의 해외계정으로 송금한 금액으로 해외온라인 쇼핑이 가능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하나 글로벌 페이 론칭 이벤트


하나 글로벌 페이 론칭이벤트를 통해서 맥북에어 13인치, 아이패드미니 16G, 하나N Wallet 캐시넛 2천원을 사은품으로 준다고 하니 이번 기회에 저렴한 수수료와 쉽고 빠르게 해외송금을 할 수 있는 『하나 글로벌 페이』서비스를 받아보세요.


여러가지 이유로 만약 해외에 500$를 기존 해외송금 방법으로 보낸다면 수수료는 얼마일까요. 하나 글로벌 페이로 해외송금을 하면 5,489원의 1% 수수료만 지불하면 되는데 기존 방법으로 해외송금을 하면 최소 36,500원의 수수료를 내게 되니 3만원 넘게 손해를 보게 되는거죠. 


이제 해외송금을 하실때는 하나 글로벌 페이로 현명한 해외송금을 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자세히보기)


해외송금 문의 : 1599-1111(안내멘트시 0,2,3을 연속해서 누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