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30평형대 제습기추천 LG제습기(LD-108DFS)로 옷장 습기 제거와 운동화를 건조해보니

by 핑구야 날자 2013. 5. 13.
반응형

30평형대 제습기추천 받아 LG제습기(LD-108DFS)로  옷장 습기 제거와 운동화를 건조해 보았어요. 습도가 높으면 안좋다는 건 알고 있지만 어떻게 안좋은지 잊고 지내기 쉽죠. 특히 우리집 처럼 남향이라면 습기에서 안전하다고 생각하기 쉬워요. 30평형대 제습기추천받아 LG제습기(LD-108DFS)를 사용하고 있는데 용량은 10ℓ입니다. 6ℓ는 10평에서 15평형이 맞구요. 평상시 집안의 습도에 대해서 조금 더 신경을 쓰는게 좋습니다. 특히 다가오는 장마철을 대비해서 집안의 습도을 미리미리 점검하는게 좋습니다. 적당한 온도와 습도를 유지하는 것이 가족의 건강을 지키는 일이기도 하구요. 30평형대 제습기추천받아 LG제습기(LD-108DFS)를 사용하면서 습도에 대해서도 좀 더 자세히 알아보았어요.



습도가 높으면 안좋은 이유


집안에 습기는 많으면 진균성 감염환자수가 3~5배정도 많아진다고 합니다. 특히 환절기에는 기온과 습도가 급격히 변해 바이러스 번식이 쉬워지죠. 습기는 무좀이나 완선등은 물론이고 습도가 높은 환경에서 서식하는 곰팡이로 인해 천식과 기도과민등으로 호흡기질환을 일으킬 수 있어요. 특히 집안에 천식이나 알레르기 질환을 앓고 있는 가족이 있는 경우라면 적정습도를 유지하는게 더욱 중요합니다. 천식,호흡기질환의 원인을 만드는 집먼지진드기가 습한 환경에서는 번식을 더 잘하기 때문입니다. 특히 아이를 키우는 집에서는 세균번식이 심해지는 여름철에 신경을 더 많이 써야 합니다. 당장 제습기를 구매할 수 없다면 자주 환기시키는게 좋습니다. 자주 환기를 시키지 않은 주택은 계절에 관계없이 습도가 높답니다.



LG제습기(LD-108DFS) 개봉기


30평형대 제습기추천을 받아 사용하게 된 LG제습기(LD-108DFS)는 에너지효율등급이 1등급입니다. 가전제품을 새로 구매할때마다 늘 신경을 쓰게 되는게 전기세거든요. 에어컨의 제습기능보다 약 7배정도 전기세가 적게 든답니다.



LG제습기(LD-108DFS)는 습기를 제거하는 단순 제습기능만 있는게 아니랍니다. 의류건조, 신발건조에다가 공기청정기능까지 있어 너무 마음에 들었어요. 특히 신발건조기능은 깔끔이 막내가 제일 좋아하는 기능이랍니다.



30평형대 제습기추천을 받아 사용하고 있는 LG제습기(LD-108DFS)는 스타일쉬한 디자인이 하이그로시한 집안 분위와도 잘 어울렸어요.



전면하단은 제습으로 인한 물은 보관하는 물통과 후면은 흡입구와 항균필터, 그리고 연속배수구, 호수커버, 전원플로그 걸이부등등이 있어요. 특히 빨간원 안의 전플플러그 꽂이는 참 아이디얼하더라구요.



LG제습기(LD-108DFS) 스펙


전원 단상 :  220V, 60Hz

제습 능력 : 10 ℓ / day

소비 전력 : 235 W

물통 용량 : 4 ℓ

제품 중량 : 16.3 kg

외형 치수 : 361 mm X 558 mm X 287 mm

전원코드 길이 : 2.0 m



LG제습기(LD-108DFS)로 옷장의 습기를 


아이들의 옷장을 보면 눈에는 물이 보이지 않아서 습기를 체감하기 어렵습니다. 제습기가 없다면 신문지을 옷걸이에 널어 놓는다든지 여름철에 선풍기를 틀면 습기를 제거하는데 도움은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30평형 아파트에서 하루 10Kg의 가량의 습기가 생기기 때문에 제습기의 도움을 받는데 현명할 수 있습니다.



LG제습기(LD-108DFS)를 거실에서 아이들 방으로 옮기는데 16.3kg의 무게가 헐~~ 그러나 바퀴가 달려있어 쉽게 움직일 수 있었어요. 아이들 방의 옷장에서 1시간 자동제습으로 놓고 첫 작동을 해보았습니다.



30평형대 제습기추천 받아 습기를 제거하기 위해 LG제습기(LD-108DFS)의 전원을 공급하자 토출구에서 루버가 나오면서 작동을 시작했습니다. 현재습도가 80%였습니다. 허걱~~ 적정습도 50%와 무려 30%나 높다니~~



LG제습기(LD-108DFS)로 습기를 제거하는 동안 소음도는 어떤지 측정을 해보았습니다. 먼저 LG제습기(LD-108DFS)를 작동하기 전 조용한 일상에서 소음도를 측정해보니 38db이었습니다.



이번에는 옷장의 습기를 제거하기 위해 LG제습기(LD-108DFS)를 작동하고 소음도를 측정해보았습니다. 41db로 평상시와 비교해서 3db 정도 차이를 보여 LG제습기(LD-108DFS)를 작동으로 인한 소음은 걱정하지 않아도 되었습니다.



LG제습기(LD-108DFS)로 옷장의 습기를 제거하기 시작한지 1시간이 지났습니다. LG제습기(LD-108DFS)의 희망습도를 50%가 세팅을 했는데 습기가 50%이하로 떨어지면 LG제습기(LD-108DFS)의 압축기가 멈추고 팬은 계속 돌아갑니다. 그러다가 현재습도가 다시 LG제습기(LD-108DFS)의 희망습도가 50%보다 높아지면 압축기가 재가동합니다. 일단 테스트를 위해 현재 습도 55%에서 작동을 멈추었습니다.



헐~~ LG제습기(LD-108DFS)를 작동하기 전에 동향의 아이들 옷장에 습기가 이렇게 많을 줄은 몰랐어요. 어디에 있던 물이 모인건지 정말 알다가도 모를일입니다.



좀 더 리얼하게 보기위해 30평형대 제습기추천 받아 사용해본 LG제습기(LD-108DFS)로 옷장의 습기를 컵에 따라 보았더니 한 컵 가까이 되는 거 있죠.



LG제습기(LD-108DFS)로 운동화와 의류 건조


LG제습기(LD-108DFS)를 받아 보면서 집안의 습기만을 게거하는 줄 알았는데 운동화도 건조할 수 있다니 놀랍더라구요. 30평형대 제습기추천으로 사용한 LG제습기(LD-108DFS)의 후면에 호스커버에 호스를 연결했어요. 그런데 호스가 짧아 순간 당황했는데...호스를 잡아당겨보니 슈~~슝~~ ㅋㅋ



막내가 우리집에서 제일 깔끔한 편인데 운동화를 직접 빨아서 신거든요. 그래서 주말이나 여친을 만나러 갈때는 어찌나 꼼꼼하게 세탁을 하던지 웃음만 나온답니다. 어느때는 급하게 빨아서 말리느라 헤어드라이기를 사용하기도 한답니다. LG제습기(LD-108DFS)의 신발건조 기능이 있어 막내가 직접 사용보더니 만족스러워 하더라구요.



집안일을 하다보면 빨래를 늦게 하게 되는 경우도 있잖아요. 그런데 빨리 좀 더 빨리 뽀송뽀송하게 건조되면 좋을텐데 말이죠. 이때 바로 LG제습기(LD-108DFS)의 의류건조 기능을 이용하면 빨래를 건조하는데 많은 도움을 받게 됩니다. 평상시 보다 70%나 건조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으니 말이죠.



LG제습기(LD-108DFS)가 에너지효율 1등급이라 전기세 부담이 없으니 급할때 LG제습기(LD-108DFS)로 빨리 빨래를 말리면 좋겠죠. 사내아이들만 둘이다 보니 여름철에는 땀에 젖은 옷이나 비에 젖은 옷도 빠르게 말릴 수 있어 아내의 수고가 덜어질 것 같아요.



30평형대 제습기추천 LG제습기(LD-108DFS)로 아내에게 귀염을 받으니 기분이 좋아지는 거 있죠. 아이들 방에서 밖을 보니 하트모양의 철쭉꽃이 보이는 거 있죠. 이게 행복아니겠어요.~~ ㅋㅋ



제습기는 습기가 많은 장마철부터 여름철까지만 사용하는 걸로 알고 있었어요. 그런데 30평형대 제습기추천으로 LG제습기(LD-108DFS)를 사용하면서 4계절 사용하는게 제습기라는 걸 알게 되었어요. 



평상시 자주 환기를 해주지 않은 집은 계절에 관계없이 습도가 높은데 30평형대를 기준으로 하루에 10Kg가량의 습기가 생긴다고 하니 놀랍더라구요. 30평형대 제습기추천 LG제습기(LD-108DFS)는 습도는 기본이고 의류건조와 신발건조 여기에 공기청정기능까지가능하기 때문에 계절에 관계없이 사용할 수 있겠더라구요.



이 포스트는 LG전자 제습기 체험단에 참여해 작성한 글입니다

반응형

댓글